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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와우의 성공이유와 국산게임의 한계

아이콘 터벅이
댓글: 95 개
조회: 5428
추천: 1
2014-05-10 03:50:13

블리자드는 와우를 통해 유저들에게 어떻게하면 좀 더 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것인가

 

어떻게하면 가능성을 보장해주고 게임에 몰입하게 할것인가

 

누구든지 정점에서는 동등한 수준을 만들어줄것인가가 목표였고

 

국산게임은 어떻게하면 유저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현질을 하게 할것인가

 

어떻게하면 가능성을 결여시키고 현질을 통해 결여된 가능성을 만족시킬것인가

 

어떻게 게임을 만들어야 사람들이 현질을 할까가 게임개발의 목표였지

 

단 적인 예가 for 카카오, 리니지는 말할것도없고 블소가 그랬고 마영전이 그랬다

 

던파나 라그같은 경우는 단순한 채팅조차도 돈을 내고 해야하는 엿같은 시스템이있지

 

어떻게하면 유저들에게 불편함 또는 답답함을 끌어내어 현질을 하게 만들것인가

 

그리고 황금만능주의가 팽배한 우리나라의 특성을 잘 이용한 개발사들의 이기심이 문제다

Lv90 터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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