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넥슨
a 기간한정으로
b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템을
c 직접 고르는게 아니라, 확률로 얻을수 있는 박스형태로
d 게임내 획득 불가능,
e 인게임구매 (게임머니로 구매)도 불가능,
f 캐시구매만 가능하게 판매
g 대신 보통 유저간 거래는 가능
h 게임 자체는 무료접속/부분유료게임
2 블쟈(오버워치)
a 기간한정으로
b 밸런스에 영향이 없는 템을
c 직접 고르는게 아니라, 확률로 얻을수 있는 박스형태로
d 게임내 레벨업만 하면 획득 가능,
e 인게임구매 (게임머니로 구매)는 불가능,
f 캐시구매는 가능하게 판매
g 유저간 거래 불가능
h 게임자체가 패키지형태. 풀프라이스게임
쉴더의 논리 : b,d,f
b 밸런스에 영향없다
d 레벨업만 하면 상자 준다, 안사도 모을수있음
f 그래도 가지고싶은사람 사라고 캐시로도 판매함
블쟈딜러 : a,e,g,h
a 기간한정이라니 패키지게임인데.
e 왜 게임머니(크레딧)으로 구매가 안되고 캐시로만 구매가 되느냐. 패키지게임인데.
g 유저간 거래도 안되는데 무조건 캐시질하라는거냐 2중과금이네
논리상으로는 딜러가 우세하다고 느껴지는건 사실임
근데 이 딜러들의 논리의 전제는,
해당 한정스킨을 가지고싶다! 의 유저들에 해당되는 얘기
한정스킨-가지고싶다-크레딧으로는 못사네-기간한정 렙업많이 or 캐시질-근데 그게 랜덤박스네
vs
한정스킨-있으면좋고 없으면말고-렙업하면 박스주니까 뭐-가지고싶으면 캐시로 사던가
이런식
한정스킨을 가지고싶다는 마음의 크기가 다른데 얘기가 서로 와닿을리가 없음
같은논리로
어디 한쪽이 틀렸다고 말할수도 없는부분으로 보임
ps
항목중에, e 인게임구매 (게임머니로 구매)는 불가능, 이거만 가능했어도
논란이 1도 없었을것을 쯧쯧 아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