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시작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벙커러쉬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 벙커러쉬 이벤트전에는 경전차 이어달리기 대신 마우스 터트리기와 보스를 잡아라가 추가되었는데요,
시즌1때 가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기존의 이벤트전 팁도 간략히 설명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참여했던 서울지방의 경우는 이벤트전 시작전에 접수처에 참여희망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작성하면
이벤트전 시작전에 뭐 엘크전 시작합니다 라고 스태프분들이 알려주셨습니다. 그때 이벤트전 지정석으로 이동해주시면 될거 같네요.
1. 개인 레이싱 대회
저저번 패치로 고인이 된 떼오공으로 정해진 코스를 빨리 도는게 목적인 대회입니다. 떼오공의 리즈시절에는 코너 돌다가 속도조절 안되서 절벽낙하에 트랙나가고 그런 일이 많았는데, 제가 보기엔 이번 대회엔 그런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코너를 매끄럽게 돌아야 1등에 가까워지는건 변함없을 것 같습니다.
세팅
장비 : 37미리 자동포(무게를 줄여서 추중비를 높이기 위함) 나머지 풀업
이큅 : 환풍기(나머지는 무게가 증가하므로 달지 않습니다)
소모품 : 전투식량, 랜드리스 오일, 조속기 제거(조속기 제거는 언덕등반시 사용합니다. 너무 오래켜서 엔진 나가면 망하니 주의)
2. 자주포 직사대회
말그대로 자주포들로 근접전을 펼치는 대회입니다. 특성상 목돌이인데다가 속도도 빠른 빵자주가 주력일 수 밖에 없습니다. 1시즌때 제가 한 판에서는 3명을 제외하고 전원 빵자주 8티(현재는 10티)를 골랐습니다. 9티도 목돌이라서 c를 누를 타이밍 못재시는 분들은 그거 타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물론 디피엠은 10티가 높습니다.
조준모드로 변경하면 실격처리 되므로, 이벤트전 시작전에 미리 조준모드전환키(좌시프트)를 다른키로 옮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세팅
전차 : 클립이 안맞으신 분들은 빵자주 9티, 아니면 빵자주 10티
장비 : 그냥 풀업하고 가시면 됩니다. 도색은 필수
이큅 : 조준기(공통), 장전기(9티), 위장망 or 쌍안경 or 광학 중 나머지 자리 채우면 됩니다.
소모품 : 커피(공통), 105옥탄 가솔린(9티), 자유(운 좋게 주포에 맞을 경우가 있으니 수리도구를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3. 경전차 엘크 배틀
28바퀴벌레로 개싸움을 벌이는(...) 대회입니다. 보통 돌격대와 저격대로 나뉘는대 돌격대는 속도도 빠른데다가 목고자인 것이 겹쳐서 적을 맞추는데 상당한 애로사항이 발생합니다. 제가 했을 때는 적 자동조준 해놓고 돌아다니다가 사선에 들어오면 쏘고 그랬습니다. 물론 멈추지는 않습니다. 단순히 포를 쏘지 않고 충각으로 잡는 방법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장비 : 포만 중간포 다시고 풀업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포가 한방딜은 세긴 한데 재장전이 느려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엘크는 공인 물장갑으로 유명하니 올고폭 챙겨가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트랙쏘면 딜이 반토막 나니 주의.
이큅 : 환풍기, 장전기, 조준기 or 파편 방지대
소모품 : 커피, 대형 수리도구, 대형 응급상자
4. 마우스 터트리기
벙커러쉬 시즌2에 처음 선보이는 이벤트전입니다. 마우스가 시작점에서 정해진 위치까지 가는 동안 마우스를 먼저 터트리는 팀이 이기는 방식입니다. 마우스를 제외한 상대방 전차 공격 불가이니 아마 마우스 후면을 가리기 위한 픽은 나오지 못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만약 된다면 떼이팔이 마우스 가리개로 나올듯 하군요.
마우스의 제일 얇은 부분은 차체 후면인데, 이마저도 160mm경사입니다.(포탑 뒤에 구멍이나 관측창이 더 얇긴 한데 맞추기가 힘들죠) 평관 213은 넘겨야 그나마 뚫을 확률이 높아지는데 5티중에 그걸 넘기는건 엘크와 변기통 둘뿐입니다. 변기통이 디피엠은 엘크보단 높지만 속도가 딸려서 아마 마우스 터트리는데 주력전차는 단연 엘크가 될지 싶습니다.
자주는 4티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상판을 딸 실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독일 4티어 Stpz2를 고르시는것도 방법입니다.(수오는 탄약수가 너무 적고, 나머지는 저각포인데다가 화력도 딸려서 안됩니다.)
엘크의 장비는 엘크대전에서 포만 최종포로 다시고 출전하시면 됩니다.
자주의 경우 풀업에다가
이큅 : 장전기, 조준기, 보조 그라우저(재방열을 조금이라도 빨리하기 위함입니다)
소모품 : 초콜릿, 105옥탄가솔린, 자유1
5. 보스를 지켜라
본격 충각대전. 이 팁을 쓰게 된 계기가 되겠습니다. 오공엠에게 충각딜을 주기 위한 공격조와 그거로부터 보호하려는 방어조로 구분될듯 싶습니다.
몇가지 나올만한 전차를 예상해보겠습니다.
A-20 : 유유미로 악명높은 그 전차입니다, 물체의 운동에너지는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질량과 속도의제곱에 비례하죠. 단순히 전차 무게와 최고속도의 제곱만으로 계산해보면 이놈을 넘는 전차는 5티어 이하로는 없습니다. 문제는 선회할때 속도가 샌다는 점. 그것만 주의하고 몬다면 최고의 딜링머신이 될 수 있습니다.
장비 : 풀업에다가 포는 76미리
이큅 : 파편방지대, 환풍기, 습식탄약고
소모품 : 전투식량, 랜드리스오일, 조속기 제거
34호전차 : 무게가 26.72톤(풀이큅기준)이지만 추중비가 22에 달하는데다가 최고속도도 60에 달하고 선회도 유유미보다 괜찮아서 이론상으론 유유미보다 충각딜이 약간 밀리지만 운영이 편해서 실질적으로 많이 고르게 될 전차라 예상됩니다. 장비는 풀업.
이큅 : 보조 그라우저, 파편 방지대, 환풍기
소모품 : 초콜릿, 105옥탄가솔린, 대형수리도구
티원헤비 : 공방에서의 민첩한 모습과 다르게 이놈 무게가 60톤(역시 풀이큅 기준)을 넘깁니다. 5티 이하 전차들중에게 제일 무거운데, 이게 다 960마력짜리 엔진때문이죠. 오공엠에게 달려드는 공격수들 막이하는데는 이놈말고 적합한 애가 없습니다. 무게 원탑이지, 추중비도 나쁘지 않으니... 수틀리면 적 오공엠에게 박아도 됩니다. 무게가 비슷해서 서로 비슷한 피해를 볼것입니다. 장비는 역시 풀업.
이큅 : 파편방지대, 습식탄약고, 환풍기
소모품 : 105옥탄가솔린, 콜라, 대형수리도구.
19일부터 시작되는 벙커러쉬 재미있게 즐겨주시고 골드 많이 타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