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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기타 게임에 중요한 자잘한 팁들

Diediealldi
댓글: 14 개
조회: 3869
추천: 10
2012-12-12 10:38:00

시야관련

 

1. 망원경과 코팅 광학장비의 시야는 중첩되지 않는다. 기동시에는 코팅장비만 작동하며, 정지후 4초 뒤에는 망원경만 작동한다.

 

2. 이 게임의 모든 전차는 이큅 스킬로 아무리 올려도 최대 스팟거리가 445m다. 아무리 시야가 넒은 전차라고 해도 470m의 적을 발견할수는 없다. 하지만 445m에 있는 모든 전차를 볼 수 있는건 아니다.

 

3. 스킬과 이큅으로 시야를 450m 이상 올릴 경우, 범위 내에 있는 더 작은 적이나 위장이 잘 된 적을 발견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그러므로 시야는 넒을수록 좋다.

 

4. 거리마다 스팟팅 타이밍이 다르다. 50m 안에선 0.1초마다, 150m까지는 0.5초, 300m까지는 1초, 445m까지는 2초이다. 이런 이유로 원거리에서 스팟 가능한 전차라고 해도 운이 없으면 2초 뒤에 발견된다.

 

5. 50m안에서는 어떠한 전차라도 스팟이 된다. 건물 뒤에 있어도 발견된다(전차는 소리를 내기 때문에). 50m 반경은 사실상 X레이 지대.

 

6. 수풀의 위장은 중첩된다. 앞쪽에 수풀 3개만 겹쳐두면 마우스도 발견이 안된다.

 

7. 각 전차에는 스팟 가능 지점과, 관측지점이 따로있다. 내 관측지점이 엄폐물 밖으로 나와 상대 전차의 스팟 가능지점을 보지 않으면 적 전차를 볼 수 없다.

 View range ports.png

Visibility checkpoints.png

 

 

승무원과 이큅, 전차관련

 

1. 포의 능력 중 조준 속도는 에임을 33% 줄이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왜 3초만에 조준 안되냐고 징징대지 말라

 

2. 포의 데미지와 관통력은 -25%~+25%까지 바뀔 수 있다.

 

3. 고폭탄은 관통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을 경우, 표기데미지의 최대 절반밖에 데미지를 줄 수 없다.

 

4. 포탄에는 노말리제이션이라는 수치가 있다. 이 수치는 약 4정도 되는데, 이는 45도 경사장갑에 탄이 돌입할경우 실제로는 41도로 인정됨을 의미한다. HEAT탄은 노말리제이션이 없다.

 

5. 각 전차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소프트 스텟(표기 안된 능력치)이 있다. 여기에는 궤도의 접지력, 피봇턴능력, 선회시 속도감소율, 이동시 포분산 등 다양한 능력이 이에 해당한다. 암것도 없는데 괜히 잘 싸우는 전차는 이런 능력들이 우수하다(T-62A)

 

6. 궤도이큅(중량한계 늘려주는 이큅)은 궤도 체력도 50% 늘려준다.

 

7. 궤도에 피격당할 경우, 보기륜에 쏘면 데미지가 100% 들어가지만 트랙 자체에 쏠 경우 25% 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궤도를 끊고싶으면 보기륜을 쏘라.

 

8. 충돌 데미지는 두 전차 상대속도의 제곱과 무게총량에 비례하며, 그 데미지를 양 전차가 무게비율로 가져가게 된다. 이후 장갑두께를 통해 일괄적으로 데미지를 삭감한다.

 

9. 전차는 절대 뒤집히지 않는다.

 

10. 한 전차가 다른 전차 위에 올라가면, 아래 있는 전차는 무조건 터진다. 시체가 머리위에 올라와도 터지기 때문이다.

 

11. 수직 안정기의 정확한 역할은 이동과 포탑회전시 원이 덜 벌어지게 하는것이다.

 

12. 각 모듈과 승무원은 피격시 데미지를 입을 확률이 따로 있다.

  • Suspension: 100%
  • Engine: 45%
  • Fuel Tank: 45%
  • Observation Device: 45%
  • Radio: 45%
  • Turret Ring: 45%
  • Gun: 33%
  • Ammunition Rack: 27%
  •  

    13. 이 게임의 포탄들은 각자 다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포탄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목표물까지 약간이나마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이 게임은 타겟을 십자선에 조준할 경우 이것까지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하지만 저지대에서 고지대의 적에게 리드샷을 할 때는 이것때문에 조준이 힘들어질 수 있다. 대신  KV-2 부왘포같은 저탄속포는 언덕 뒤의 적을 공격할수도 있다(...).

     

    14. 골탄 중 HEAT는 노말리제이션이 없는 대신 거리에 따른 관통력 감소가 없다. APCR은 거리에 따른 관통력 감소가 있는 대신 노말리제이션이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구경포는 거리에따른 관통력 감소가 적어서, 같은 관통력이면 APCR이 좋다.

     

     

    더 기억나면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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