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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기타 게임에 중요한 자잘한 팁들 2

Diediealldi
댓글: 10 개
조회: 3810
추천: 31
2012-12-13 09:44:23

또 기억나니까 쓰겠음.

 

1. 깃발 점령 속도는 아무리 빨라져도 전차 3대까지가 한계이다. 전차가 15대 들어갔을때나 3대 들어갔을때다 점령속도는 똑같다. 우르르 몰려가지 말고 3~4대만 들어가고 나머지는 알아서 엄호해주자.

 

2. 전차 모듈의 수리 속도는 전차의 무게와 모듈의 체력과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궤도 피통이 큰데다가 전차 무게까지 무거운 마우스의 경우 수리 만렙이라고 해도 끊어진 궤도가 쉽게 수리되지 않는다

 

3. 돌입각이 20도 미만인 포탄은 무조건 도탄한다.

 

4. 하지만 철갑탄의 경우 예외가 두 경우 있다.

 

 1) 외부 모듈에 탄이 직격할 경우, 외부 모듈은 일종의 장갑수치를 가지고 있지만 경사는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외부모듈은 관통력만 일정 수치를 넘어설 경우 무조건 관통이 일어난다. (단 포는 예외)

 

 2) 탄의 직경이 타격 장갑 두께의 3배를 넘어설 경우, overmatch라는 현상이 일어나서 탄의 normalization이 커진다. overmatch 크기는 탄과 장갑 두께비만큼 커진다. 예를 들어 150mm포로 30mm장갑을 칠 경우, 탄의 수직화가 5배나 커지게 된다. 이 경우 20도 각도로 탄이 돌입할 경우 실제로 적용되는 경사는 35도가 된다.   

 이러한 overmatch는 엄청난 경사를 가졌지만 얇은 IS-3들의 포탑 상부가 관통되는 주요한 이유이며, 같은 관통력이면 대구경탄이 더 관통 가능성이 높게 해준다.

 

5. 전차의 수리비는 체력과 모듈에 따로 청구된다. 수리비 자체는 잃은 체력에 비례하며, 각 모듈은 고유의 수리비가 존재한다.

 

6. 아모랙 파괴(유폭)로 전차가 무력화될 경우, 체력 전체와 모듈 전체가 파괴된 것으로 간주한다. 그래서 수리비가 엄청 나오게 된다(그냥 체력 고갈로 파괴될 경우 타격받지 않은 모듈의 수리비는 책정되지 않음).

 

7. 고폭탄과 HESH탄에는 스플래시 범위가 표시된다. 탄종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자.

 

8. 스폴라이너는 데미지를 15% 줄여주는것이 아니라, 장갑이 제공하는 추가 HE방호력을 15% 늘려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고폭탄에 관통당할 경우 스폴 라이너는 어떠한 형태로도 추가 데미지 감소를 제공하지 못한다.

 

9. HE나 HESH탄의 경우, 임팩트 지점에서 멀어질수록 이에 선형으로 데미지가 감소하게 된다. 데미지 500에 스플래시 5m짜리 고폭탄이 2.5m에서 폭발할 경우 데미지 250으로 간주한다.

 

10. 점프를 하지 않는 이상 왠만해선 전차가 절벽을 내려가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11. 자동 소화기가 있어도 화재시 무조건 1틱의 데미지는 받는다.

 

12. 화재시 소화 확률은 매 틱마다 계산한다. 소화 스킬이 있으면 매 틱마다 소화될 확률이 높아지지만, 여전히 재수가 없으면 영혼까지 타오를수도 있다.

 

Lv54 Diedieall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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