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더 나은 탱크, 꿈의 탱크를 타기 위해 달리시는 유조선분들 반갑습니다 >~<
흔히 전투를 거치다보면 승리가 확정적일 때가 있죠.
그때마다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문장이 있습니다.
"점령이 점수 더줘요, 죽이지 말고 점령해요."
이에 대해 앞서 "뾰꼬뾰꼬"님께서 정리하신 글이 있기도 했지만,
좀더 확실한 판별을 위해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 점령 완료시 -
경험치 : 일률 보너스
크레딧 : 점령 효과 반경내에 있는 전차에 한해, 기여도에 따라 지급.
물론 일률 보너스란, 영어 위키상의 Flat bonus 로
"팀 전원에 대해 일정량의 보너스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설명을 보면
A specific bonus for "killing all enemy tanks" does not exist, but as listed above, the entire team receives more XP the more damage to enemy tanks is inflicted by the team.
적 전차 파괴에 대한 특정한 보너스는 없지만, 리스트 (위키상의 경험치 / 크레딧 획득 리스트)에서 볼때,
팀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록, 전 팀원은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점령 "완료"의 경우 팀 전체 구성원에 대한 경험치 보너스 존재.
하지만 팀이 가한 총 데미지에 의한 경험치 증가 또한 존재.
물론, 경험치에 앞서 점령을 얼마나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냐가 중요하겠지만,
이젠 무조건 점령 해야한다, 그딴 거 없다 잡는다고 싸우시기 보단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유연한 선택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p.s. 쓰다보니 기존에 쓰였던 내용들을 발굴해내는 형식이 되어버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