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월드오브탱크 위키 링크도 여러 분들이 올려주셨고, 그걸 잘 읽어보시면 다 나오는내용들입니다만..
사실 월탱 위키만 잘 읽으면 팁과노하우 게시판 글의 70%는 치워버려도 되는게 아닐까 생각하지만
잘 안읽으시는분들이 많기에 위키 내용중에 눈에 띄는게 있어 갖고와봤습니다.
원문 : http://wiki.worldoftanks.kr/Battle_Mechanics#Accuracy_Penalties
요약하자면, 모듈들이나 승무원은 포탄을 맞는다고 해서 무조건 데미지를 받는 게 아니라는것입니다.
즉, 정확하게 포탄이 엔진자리를 뚫고 지나갔다고 해도 엔진이 데미지를 입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지요.
모듈들이 데미지를 받을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가장치: 100%
- 엔진: 45%
- 연료통: 45%
- 관측 장비: 45%
- 무선 장치: 45%
- 포탑 링: 45%
- 주포: 33%
- 탄약 적재함: 27%
탄약 적재함이 확률이 가장 낮습니다. 곧, 탄약 적재함을 관통당하더라도 73% 확률로 탄약 적재함은 안전하다는 의미겠지요. 아무래도 파괴되었을 때 가장 치명적인 모듈이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가장치는 100%입니다! 이말은 적 현가장치에 제대로 포탄을 꽂아넣기만 하면 궤도 깨는 것 정도는 쉽다는 의미겠지요. 뭐... 그래서 그런지 오늘도 내일도 궤도는 깨져나갑니다.
승무원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승무원이 철갑탄/고속철갑탄/성형작약탄에 피격된 경우: 33%
- 승무원이 (내부) 폭발에 피격된 경우: 10%
부품 손상이나 승무원 부상을 피하는 각 기본 확률은 철갑탄, 고속철갑탄 또는 성형작약탄 피격 당시
포수의
죽음의 시선 특수능력이 활성화된 경우 3만큼 증가합니다.
즉 죽음의 시선 스킬을 마스터하게 되면 탄약고를 관통시켜서 탄약고를 부숴버릴 확률이 27%가 아닌 30% 확률이 되어 높은 확률로 유ㅋ폭ㅋ 시킬수 있습니다. 뭐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지만 배워 놓을 만한 가치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가장치는 100->100... 의미없겠군요.
-----내용추가---------------------------------------------------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자세히 적지 않았더니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위 확률은 모듈이 "피격될" 확률입니다.
피격만 된다고 모듈이 바로 깨지는것이 아니며, 피격 당했을 때 모듈에 데미지가 누적되어서 그 데미지가 모듈 자체의 HP를 넘어서면 파괴되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