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빨간색으로 칠해놓은 포탑 위 부분 보이시죠
저부분은 20~60mm로 매우 낮은 장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월드 오브 탱크의 전투 메카니즘을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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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갑탄과 고속철갑탄의 최소 정상화 정도가 약5°인 것을 고려했을 때(정상화 수치가 수정된 0.8.0 이후 기준), 구경 우세성이 3배 이상 발생하는 경우 피격 각도는 적어도 21° 이상 정상화됩니다. 실제 피격 각도는 90°를 초과할 수 없으므로, 구경 우세성에 따른 피격 각도도 69°를 초과하여 정상화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피격 시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중 장갑을 먼저 피격한 경우에는 관통 후에도 내부의 차체 장갑을 맞고 튕겨 나갈 수 있으니 유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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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중심인 이 구문
제가 한번, 영어로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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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the shell's caliber is over 3 times greater than the nominal thickness of the armour, shell normalization is increased by that factor. For example, hitting 20mm of armour with a 120mm shell, your caliber overmatches the armour by a factor of six, so your shell is normalized six times more than it would be by default.
Given a minimum normalization amount of 8° for AP and APCR shells, in cases of overmatch your impact angle is effectively normalized by at least 24°. Since the actual impact angle cannot exceed 90°, in case of overmatch the normalized impact angle cannot be greater than 66°. That means that a ricochet at the point of impact becomes impossible. Note that if you impact spaced armour first, even if you penetrate that your shell may still ricochet off the underlying hull arm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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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이네요.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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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포의 구경이 장갑의 3배가 넘으면 역티타임이고 티타임이고 통하지가 않습니다.
보통 8티어 전차들의 포는 60mm보다는 큰 구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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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수치 안나와서 모르겠다 하시는데
티거 88미리 포가 뚫습니다 (2차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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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머리 위 부분을 때리시면 훌륭하게 뚫립니다
숙청 3호기가 건방지게 헤드온을 걸면 머리위를 마구 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