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알려져 있는 것들을 정리해보면
1. 와우의 우주는 무한한 다중 우주이다. 따라서 모든 인물 및 지역은 무한대로 존재할 수 있다.
2. 하 지 만 악마라고 불리는 뒤틀린 황천에 귀속된 존재들은 무한한 다중 우주를 통털어 단 한 명 뿐이고
이들은 뒤틀린 황천에서 죽지 않는 한 무한히 부활이 가능하다.
아래로는 위의 두 명제에서 나오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며 토론 및 전문가의 답변 환영합니다.
1. 모든 다중 우주를 통털어 단 한 명 뿐이라는 이 악마들은 대체 어떤 원리로 모든 우주에 존재 하는 것인가?
- 만노로스의 경우 현재 아제로스의 우주에서는 약 20년 전쯤 그롬 헬스크림에게 배때지에 도끼빵을 맞고 사망했다.
- 그런데 35년전에도 다른 우주에서 그롬 헬스크림에게 마빡에 도끼빵을 맞고 사망했다.
위 두 만노로스는 동일개체 이므로 35년 전 이마빵 맞고 사망했다가 15년 뒤 같은 인물에게 배빵 맞고 또 뒤진건데...
기억이 리셋 된 듯한 위 두 만노로스가 과연 동일개체가 맞는가?
동일개체라고 해도 저렇게 기억이 리셋되는게 동일개체라 할 수 있는가???
아니, 위의 것들은 우리에게 알려진 것뿐 15년 사이에도 아니면 지금도 어딘가의 무한한 우주 중 한군데에서
동일인물에게 어딘가에 계속 도끼빵 맞아가며 뒤지고 있는것은 아닌가?
이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가.......
2. 뒤틀린 황천에 귀속된 악마들은 모든 우주를 통털어 한 명 뿐이고, 이들은 뒤틀린 황천에서 죽지 않는 한
무한히 부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대체 살게라스는 티탄이었다가 어느 시점에 뒤틀린 황천에 귀속된 것인가?
나머지 티탄들은 뒤틀린 황천에 귀속이 안 되어있었으니 한번 죽고 그걸로 끝이었던 듯 한데...
뒤틀린 황천에 귀속 되는 시점은 대체 어떻게 정해지는 것인가?????
무한한 평행 우주의 벨렌, 킬제덴, 아키몬드가 존재 했을 것이고(드군의 벨렌은 따로 사망 했으므로)
그렇다면 킬제덴, 아키몬드는 어느 날 뒤틀린 황천에 귀속 되는 시점에서
모든 다중 우주의 그들의 존재는 갑자기 합쳐 진 것인가?
지금이라도 벨렌이 살게라스한테 무릎 꿇으면 뒤진 벨렌 포함해서 모든 다중우주의 벨렌들이 갑자기 합체하는 것인가?
3. 벨렌은 아들이 죽었어도 무한히 부활할 줄 알면서 대체 뭐하러 슬퍼하는가? 잠깐 아팠을까봐?
다른 평행우주의 자신은 부활도 못하고 영원히 뒤져도 눈 하나 깜짝 안하더니;;
4. 이런 설정 하에서라면 대체 살게라스는 만년동안 뭘 했는가....
무한한 다중 우주에서 한 다섯 우주만 골라서 오크들 모아 아제로스 쳐들어왔으면 진즉에 다 밀고도 남았겠는데..
5블랙핸드+5그롬+5굴단+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