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확장팩(격.아) 에서는
무슨 직업이던 무기제한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막 "당장 적군이 쳐들어오는데 일단 집히는 대로 싸워서 살고 봐야죠!" 하면서.
솔찌, 정술도 그렇고
마법사도 맨손으로도 마법 쓸 수 있을텐데.
전사가 가장 그래.
노련하게 빈틈을 노려서 일격에 조지는 것이 무기 전사의 컨셉이면
그걸 한 손 검 두 자루 들고도 할 수 있는 거잖아?
빡쳐서 눈 돌아가가지고 미쳐 날 뛰는 것이 분노 전사의 컨셉이면
베르세르크 가츠처럼 양손검 한 자루 들고도 할 수 있는 거 아닙니까?
드루는 애초에 무기가 왜 필요하냐!
어따 쓸꺼야! 그놈의 지팡이랑 단검이랑!!!!
변신하면 맨입으로 물어뜯고 맨손으로 후려갈기는데!!!
방어구 제한을 없애는 것도 생각은 해봤는데
그건 도저히 안 될 듯 ㅇㅇ.
천 가죽 사슬 판금
이 있는데 천 쪽에 가까워 질 수록 공격스탯(치타, 가속 등등) 이 무지 높아지지만 맷집능력(피통, 방어도 등등)은 바닥을
기어가게 하고
판금 쪽에 가까워 질 수록 맷집능력이 무지 높아지지만 반대로 공격능력은 바닥을 기게 하는 식으로 한다고 치면
이게 문제가 한 두가지가 아니더만.
일단 딜러라고 딜 잘 뽑겠답시고 분노 전사 같은 애들이 천옷 둘둘하고
오프닝 딜에 모든 걸 쏟고 하얗게 불태운 뒤 장렬히 산화하고
남은 레이드 시간 동안 다른 공대원들 멘탈도 하얗게 불태울 가능성이 너무 큰 터라.
이런거야 손가락이 받쳐주는 사람들은 문제가 안 되겠다만
무엇보다 템파밍 난이도가 진짜 개 극혐일듯.
분명 아제로스인들은
각 직업별, 그리고 각 직업의 특성별로
모든 종류의 방어구를 섞어서 생존력과 딜링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어구 조합을 찾아낼 터이지만
일단 그 조합을 찾아내는 것부터가 일대 작업이지만
더 큰 문제는 그 템을 다 모으려면 진짜......지금도 이렇게 힘든데.
'아니 그럼 무기는 안 그렇냐?' 할 수도 있는데
무기는 끽해야 슬롯이 두칸이지만 방어구는 기본이 머리 어깨 손목 손 가슴 허리 다리 발, 8개인데다가
장신구까지 더하면 밸런스 맞추기 너무 극혐일 것 같으다.
그래서 형상변환의 모든 제한이 풀렸으면 좋겠당.
투구 안 보이기 처럼 모든 부위에 '안 보이기' 만들고
판금 아이템도 천 템으로 형변 하고 싶으다.
물론 이렇게 된다면 일부 더러운 블덕 것들이
자캐딸감으로 캐릭 벗기고 다니겠지만......
아 또 그 생각하니까 하면 안 될 것 같기도 하고......
주저리 주저리 말도 길고 핵심도 없긴한데
요점은
"직업별 무기제한을 없앴으면 좋겠다"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