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인벤 와일드해머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Vermilion의 향후 막공 운영에 관해서

Neoteny
댓글: 14 개
조회: 1326
추천: 29
2013-02-03 11:17:06
안녕하세요. Vermilion(주술사), 월비(수도사), Nivis(도적)입니다.

지난 2달 가량 많은 분들과 함께 막공을 진행한 바 있지요. 처음에는 일요일 밤 8시 모구샨 10인 파티로 시작했다가 25인 분리 이후 주로 모구샨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공격대장으로 지냈습니다. 지금은 상황에 따라 모구샨 금고, 공포의 심장, 영원한 봄의 정원 25인을 유동적으로 모으고 있지요.

제가 여기에서 하고 싶은 말은 두 가지 주제로 나뉩니다. 하나는 제가 막공을 모으는 이유, 다른 하나는 앞으로 제가 모으는 막공의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입니다.

첫번째 주제인 '제가 막공을 모으는 이유'에 관해서 이야기드릴까 합니다.

지인 분들에게 개인적인 포부로 언급한 바 있습니다만, 제가 막공을 모으는 이유는 '와일드해머 서버의 레이드 활성화'를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판다리아에서 레이드의 입문이라고 할 수 있는 모구샨 금고를 주로 모았습니다. 이에 관해 몇 가지 의문점이 드실거라고 생각합니다.

Q : 도대체 왜?
A : 와일드해머는 오리지날 때부터 연을 맺었던 곳입니다. 여러 도시섭을 돌아다니며 막공과 정공에 참여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레이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라면 진도를 빼고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겠지요. 그러나 저의 목표는 새로운 분들을 만나며 그 분들이 지금껏 접하지 못했던 콘텐츠를 즐기면서 더 치밀하게 와우를 하길 원합니다. 

Q : 그러니까 왜 '당신'만 목표가 다른가?
A :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그건 오리지날 때 제가 진행했던 레이드 팀과 관련이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 추억을 기리면서 제 나름대로의 죄책감을 덜기 위함일 수 있겠지요.

판다리아에 들어서 파티찾기 창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막공에 참여했고, 그 와중에 천사(?)인 늑남님과 악마(?)인 부키님을 만났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제가 막공을 운영할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지요. 25인 분리가 이뤄지며 몇몇 막공이 생겼는데요. 이때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 내가 운영하는 막공의 목표가 무엇인가?

늑남님과 부키님이 모으는 공격대의 목표는 '진도'입니다. 아직 잡지 못한 어려운 네임드를 잡는 것이지요. 제 개인적인 욕심은(레이드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본능적이지만요)  여기에 참여해서 같이 트라이를 하며 도전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한 발자국 물러나서  '저'만이 할 수 있는 게 무엇인가를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게 학원팟이나 손님팟을 운영해서 와일드해머의 레이드인원의 절대량을 올리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야기가 좀 길어졌는데요. 저는 와일드해머의 많은 분들이 레이드라는 콘텐츠를 즐기기를 원합니다. 그 역할을 두고 '희생'이라거나 '의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제가 즐겁다고 생각하는 순간은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구성원이지만 서로 호흡을 맞춰 공략에 성공할 때이거든요. 이런 저를 두고 부X님은 '변태'라고 평가하시기도 하더군요!


두번째 주제인 향후 막공 운영 방식에 관해서 입니다.

지금껏 막공을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과 함께했습니다. 이런 제 뜻에 동의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헤딩이나 트라이 없이 빠르게 레이드를 마무리 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막공을 모으는 것을 두 가지로 나눕니다.

1. 중급자~상급자를 위한 막공 : 요구 아이템 레벨과 공략 이해도가 일정 이상 되시는 분들을 위한 막공입니다.
-> 이 막공에 참여하기 위하신다면 파티찾기 창에서 Yis님의 이름을 찾으시면 됩니다.

2. 초급자~중급자를 위한 막공 : 이 막공의 운영 방식의 이상적인 형태는 일정 이상의 선수들과 각 클래스 별 손님이나 초급자로 구성되며 선수들에게는 골드를, 손님들이나 초급자분들에게는 경험과 아이템을 나누어서 서로 윈윈하는 경우입니다. 다만, 이 경우 선수들에게 돌아가는 골드가 일정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점과 손님들이나 초급자분들이 그만큼의 골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자리가 잡히기 전까지는 공략 진척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골드 또한 많이 모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수 분들은 이러한 점에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막공에 참여하기 위하신다면 파티찾기 창에서 월비라는 이름을 찾으시면 됩니다.
-> 이 막공에 참여하기 원하는 초급자분들이나 손님들의 경우 자신이 소지한 아이템보다 템레벨이 더 높은 아이템이 나올 경우 입찰을 하지 않으신다면 향후 초대를 드리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만 본인이 경매 시작가만큼의 골드조차 없어서 입찰을 하지 못하신다면 제가 기꺼이 빌려드리겠습니다. 
-> 이 막공에 참여하기 원하는 초급자분들이나 손님들은 기본적인 공략 숙지와 각 클래스 별 딜 사이클을 연구했으리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본적인 준비를 꼭 하시고 귓말을 주시길 바랍니다.
-> 당분간은 모구샨 금고를 중심으로 운영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더 궁금하신 바를 풀어드리고 글을 끝내겠습니다.

Q : 도대체 언제 모은다는 거냐?
A : 팟의 우선 순위는 Yis님 팟이 먼저입니다. 제가 다른 팟에 참여하지 않으면서 3시간 정도 시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월비 팟을 모을 예정입니다. Yis님 팟은 시간이 유동적이고, 월비 팟은 평일의 경우 주로 7시 45분~8시 15분 모집해서 30분에 레이드를 시작하며 일반적으로 10시 30분~11시에 마감할 예정입니다.

Q : 글을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A : 개인적으로 만나죠. 저는 Nivis, 월비, Vermilion, Blurlanch, 잠월입니다. 제게 귓말을 주시거나 우편으로 문의해주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Lv27 Neoten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