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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스펙] 연속타격의 오해와 진실

호드를부탁해
댓글: 46 개
조회: 36746
추천: 117
2015-01-19 17:24:50





와우 공홈 또는 위키에서는 연속타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공격 및 치유 시 두 번의 추가 공격 또는 치유가 이루어진다.
이 때 피해량 또는 치유량은 원래의 피해량 또는 치유량의 30%이다.'






실제로 인게임 툴팁에서도 두번의 추가 기회가 제공된다고 쓰여 있습니다만 설명이 굉장히 애매합니다.


그저 막연하게 확률적으로 30%짜리 두번 공격(힐)이 들어가는것으로 알고 있는분들이 대부분이고

극대화 효과와의 관계를 정확히 아시는분들이 많지 않아,

그 오해를 풀기 위해 연속타격의 정확한 효과를 실험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다음은 실제로 연속타격 및 극대화 효과가 이루어진 다양한 상황입니다.











연속타격의 효과에 대한 정리






연속타격 효과는 2회의 추가공격 기회를 가진다. (pvp에서는 1회의 추가공격 기회만을 가진다.)

이 기회는 각각의 확률이기 때문에 2회 중 따로 한번씩 또는 두번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다.

 대략 이런식...




연속타격은 무막방막회피와 같이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 이른바 '완방확률'과는 다르게

극대화 효과와 연속타격 효과는 동시에 일어날 수 있다.



연속타격 효과는 본 스킬에 독립적인 추가 기회를 더 제공하는 것이므로 

본 스킬이 극대화가 터지지 않아도 연속타격에 의한 추가효과만 따로 극대화가 터지는게 가능하다.

본 스킬의 극대화와 상관 없이 극대화 효과가 독립적으로 발생한다.

심지어 각각의 2회 연속타격 효과 또한 독립적인 극대화 확률을 가진다.


( + 연속타격에 의한 극대화도 수사의 성보가 감긴다.)






연속타격은 다른 2차스탯인 치명타 가속 유연성과 동일하게

ep값이 상호 곱연산으로 계산되어 상승되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연속타격의 2회 효과가 모두 일어나고

셋 모두(본 스킬과 2회의 연타) 극대화가 모조리 터지면

이론적으로  320%의 딜(힐)을 꽂아 넣을 수 있습니다. (신사, 생냥은 344%)





Lv77 호드를부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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