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된 글입니다. [내용보기]저렙인던 ~ 최근 확팩 영던 수준까지의 진행에 있어서 선풀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말라고 해도 무시하고 하는 무개념도 있었고 힐러가 자기 템이 좋다고 선풀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탱은 혼자이지만 선풀은 4명이 할수 있기때문에 선풀에 있어서는 매우 약한 약자입니다. 딜러들이 탱커를 무시한채 선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역할을 무시하면서 채팅까지도 무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좋은 목적으로 쓴 글입니다. 그리고 존댓말이 아닌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작하겟습니다.
선풀당하는 것에 있어서 먼저.. 탱커 자신의 역량을 키운다.(이것은 탱커로서 갖춰야할 덕목이다)
충분한 스펙이 되는데 공략 또는 경로를 모름으로써 진행이 늦어지게 되고 이로인해 답답함을 느낀 딜러들은 선풀을 하게될 수 있다.
한번에 몰아서 잡을 것을 조금씩 나눠잡는다면 그만큼 시간이 늦어지게되고 쉽게 지루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루트까지 모른다면 딜러들이 더욱 무시하게 된다. 탱은 하나인데 딜은 셋이거든. 힐도포함하면 넷. 네명에게 불신을 눈다면 무시하기 시작할 원인을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탱커 스스로 경험을 쌓아야된다. 던전별 특징을 알고 있어야하고 자신의 멧집이 어느정도 되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한다. 몹을 몰다가도 힐러의 힐량과 탱커본인의 멧집을 가늠할줄 알아야함.
안타깝게도 탱커는 잘하지만 딜러선풀의 대부분이 말도 없이 출발과 동시에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여기서 딜러들이 알아두어야할 것: 탱이 몹을 적절히 모을생각인데 딜러가 먼저 선풀로 방해하면 탱입장에서 짜증이나는 일이다. 탱입장에서 몹이 한군데로 모이지 않고 퍼져서 따라가느라 어글잡고 맞아주는 노예처럼 느껴진다. 만약 저렙인던에서 충분히 빨리 진행해도 되는데 진행이 느리다면 탱커 템을 살펴보고 계귀템인지 아닌지 확인부터 할 것. 계귀템아니면 몹이 많이 몰리면 쉽사리 눕게된다. 계귀템인데 느리게 갈땐 탱커한테 빠르게 가달라고 부탁할것(시간은 금이라구 친구!!) .. 의견을 무시한채 2-3마리씩 찔끔씩 잡는 상황에서는 탱이 할줄 모르는거니까 빠른진행을 위해 선풀하는 것은 인정하도록 하자. 탱이 딜러의 딜량도 보고 속도를 맞춰야한다는 의미다.
+딜러가 딜량도 낮은데 자꾸선풀하고 빨리가자고 보채면 조용히 추방투표를 하자. 자꾸 선풀로 진행을 방해하는데 추방하는것이니 승락좀 해달라고 말해라. 부결된다면 같은 족속들이니 전부 차단을 해라. 그러면 다시는 만날일 없어진다. 차단까지 완료했으면 쫄몹부터 보스까지 전부 몰아서 종합선물세트로 주고 나가기..(악용될 우려가 있어서 쓸까말까 고민했다 ㅠ)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탱커입장에서 선풀한다고 짜증내면 딜러들도 짜증낼수 있다. 선풀러도 감정이 있는 사람이니 좋게 진행하도록 노력해본다.
리드해주는 리더 역할로서 선풀을 하지말라달라고 부탁해본다. 실수로 한 것일 수 잇기 때문에 무작정 화를 내서는 안된다.
본인이 실수로 선풀한 것이라면 그때 먼저 사과한다면 사과 한마디에 실수한것이라 알고 탱커는 선풀한것에 신경쓰지 않을것이다. 사과없이 계속 간다면 고의라고 판단하게 된다. 싸움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생긴다. 사과하고 계속 선풀하라는 소리가 아니다.
선풀한 딜러에게 하지말라고 부탁해도 선풀한다면 무개념인것이다. 즉 무슨말을 해도 듣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지인과 파티로 간것이 아니라면 추방투표가 무효처리될 가능성도 높다. 선출러에 대한 추방투표가 부결이 많이 이뤄질 경우 탱은 힐러와 딜러 모두를 잠재적 선풀러로 보고 다시는 탱커란 역할이 하기 싫어질 것이다. 자신이 탱을하는 이유와 목적. 흥미 등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현재 쐐기에 탱과 힐이 별로 없는 이유는 당신들이 그렇게 만든 것도 한몫한다.
선풀러 추방투표가 부결처리가 됫을때는 위에 적힌대로 종합선물세트를 주자. r g?
종합선물세트로 선풀러들을 몰아내고 즐와되세요~
대부분의 선풀은 법사(비법제외. 저렙인던 클리어 시간 단축과 혼자 2~3인분하는 고마운존재). 대부분의 애드는 냥꾼. 힐러가 무개념인 경우도 있었다. 호드에는 아즈샤라가 많았고 얼라에는 촌섭이 많았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