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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7.2.5 패치 개발자 Q&A 요약

아이콘 희생의찬가
댓글: 39 개
조회: 12218
추천: 15
2017-06-08 03:37:36

 

 

http://www.mmo-champion.com/content/6676-Developer-Q-A-Senior-Game-Designer-Paul-Kubit

 

선임 게임 디자이너 폴 큐빗과 함께한 7.2.5 패치 Q&A입니다.

 

직업 질문

 

몇 주 내에 레딧에서 AMA(뭐든지 물어보세요)를 하겠음.

 

 

멋의 대제전

 

멋의 대제전이 열리는 기간에는 모든 형상변환 및 미용실 이용을 무료로 할 수 있음.

 

멋의 대제전은 5일 동안 열리며, 아마도 1년에 1번이 아니라 여러 차례 열릴 것임. 멋의 대제전이 열리는 횟수는 라이브 서버에서의 반응에 따라서 조정할 것.

 

멋의 대제전의 보상은 예전에는 얻을 수 있었으나 지금은 얻기 힘든 형상들.

 

멋의 대제전 추후 시즌에는 새로운 보상이 추가될 수 있음.

 

 

사냥꾼 무기 환영마부

 

활이나 총에 마법부여 형상을 추가할 기술적 변화는 주지 않았음.

 

불타는 총은 좀 이상해보일 듯.

 

 

비밀

 

지금 인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이 예상치 못 할 만한 곳에 복선이 숨겨져 있음.

 

 

직업 탈것

 

군단이 끝난 후에도 직업 탈것은 얻을 수 있음.

 

 

애완동물 대전 던전

 

7.2.5 패치에서 죽음의 폐광 애완동물 대전 던전이 추가됨.

 

플레이어들이 관심을 갖는 한 애완동물 대전 컨텐츠는 계속 추가될 것임.

 

 

.5 패치

 

매번 플레이어 중 다수 그룹을 위한 컨텐츠가 추가되는 것은 아니더라도, 소형 패치를 통해서 플레이어들에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좋음.

 

소형 패치는 개발팀이 플레이어의 피드백에 반응해서 신규 컨텐츠를 더 자주 제공할 수 있도록 함.

 

 

전설템 업그레이드

 

기존 940 레벨 업그레이드 방식과 마찬가지로, 게임플레이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재료를 수집해야 함.

 

퀘스트를 받지 않아도 퀘스트 템을 습득할 수 있음.

 

업그레이드 아이템은 전설 템렙을 970으로 한 번에 올려줌.

 

 

전역퀘스트

 

전역퀘 보상 템의 기본 템렙은 상향되지 않음. 이미 7.2에서 상향된 적이 있음.

 

신화 살게라스의 무덤이 열리면 티탄벼림 한도는 오르지만 기본 템렙은 그대로.

 

 

검은 사원 시간여행

 

캐릭터 레벨과 템렙은 적절하게 보정됨.

 

보상은 캐릭터 레벨에 맞춰서 제공됨.

 

불타는 성전 시간여행 주간 이벤트 기간에 열림.

 

난이도는 일반 레이드 초반부 수준으로 맞춤.

 

공격대 찾기 수준으로 난이도를 낮출 수도 있었지만, 그러기 위해서 복잡한 전투 패턴을 단순화해버리면 느낌을 망쳐버림.

 

시간여행 검은 사원을 못 깨는 공대도 생기겠지만 그래도 괜찮음.

 

랜덤큐가 아니라 직접 공대를 구성해야 함.

 

고어핀드에서는 한 명이 공대를 전멸시킬 수 있음. 그 패턴들은 지금도 있음.

 

 

레이드 출시 속도 조절

 

군단에서의 레이드 출시 속도 조절은 지금까지 아주 잘 되었음.

 

 

영예의 무덤 공격대원

 

기존 보상이었던 군단의 장비는 삭제됨. 그건 군단 무기 형상이었음.

 

이번에는 직업 탈것이 이제 막 풀렸기 때문에 보상으로 탈것을 주고 싶지 않았음.

 

무덤 공격대원 칭호와 애완동물이 최신 빌드에 추가됨.

 

 

놈리건 대경주

 

놈리건에서 무법항까지 달리는 작은 축제임.

 

커뮤니티 이벤트인 노움 달리기로부터 영감을 받았음.

 

대개 작은 축제는 현실의 기념일에 기반을 두지만, 아제로스에서는 현실과 다른 일도 일어날 수 있음.

 

노움 달리기 이벤트의 창시자들에게 허락을 받았음.

 

 

전설템 착용 제한

 

착용 제한을 3개로 늘릴 계획은 없음.

 

전설템들이 서로 더 경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변화를 주었음.

 

전설템 착용 제한이 3개로 늘어나면 부캐나 캐주얼 플레이어가 따라잡기 더 힘들어질 것.

 

착용 제한을 2개로 유지하는 건 티어 착용 부위 선택의 유연성도 제공함.

  

 

세번째 성물

 

110레벨을 찍자마자 세번째 성물 슬롯이 열리게 할 계획은 없음. 직업 대장정 완료의 보상이므로. 

 

군단 확팩이 진행되는 동안, 중간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은 줄어들도록 하향했음.

 

 

직업 전당 추종자 템렙

 

추종자 템렙 따라잡기용 아이템을 추가할 계획은 없음.

 

드군 때는 임무의 중요성이 훨씬 높았기 때문에 따라잡기 수단이 중요했음.

 

정예 공격 임무는 높은 추종자 템렙을 요구하는데, 추종자 템렙 따라잡기 메커니즘을 추가하면 이 임무를 도전적이지 않게 만들게 됨.

 

 

크로미 시나리오

 

캐릭터 레벨은 112로, 템렙은 1000으로 보정됨.

 

특성 연구를 통해서 특성을 해금하고 크로미 평판을 받을 수 있음.

 

원한다면 시나리오를 계속 반복할 수 있지만, 아마 특성 해금을 기다리게 될 거임.

 

입장 제한은 없음. 110레벨이면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음.

 

이건 꼭 군단 컨텐츠는 아니라서 군단이 끝난다고 사라질 이유가 없음. 이론상 추후 확장팩에서도 계속 할 수 있을 것임.

  

 

1인용 컨텐츠

 

크로미의 죽음은 스토리텔링상 1인용이 적절함.

 

메마른 자 훈련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움. 메마른 자 훈련은 의무적으로 해야만 하는 듯한 느낌, 3일에 한 번만 할 수 있는 것, 직업 및 전문화 밸런스 등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유발했음.

 

크로미의 죽음은 이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함. 튜닝에 더 많이 신경썼으니 스트레스가 덜할 것임.

 

처음에는 크로미의 요청으로 누군가를 구하는 시나리오였음. 그 누군가는 아마도 알렉스트라자, 스랄, 혹은 제이나.

 

 

계귀템

 

계귀템을 110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됨.

 

일종의 계귀템으로 아제로스 비행 경로를 전부 배울 수 있게 됨.

 

 

PVP 난투

 

호트모구의 사원, 6vs6 전장, 10vs10 및 15vs15 투기장 맵 등의 신규 난투가 추가됨. 

Lv79 희생의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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