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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R] Build 61476 개발자 노트.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25 개
조회: 13548
추천: 9
2025-06-19 12:09:49


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나머지는 일 때문에 밤 10시 이후에 적겠습니다... 죄송합니다. 


Build 61476 개발자 노트. 


계속되는 내부 전쟁 대장정.

대장정이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계속됩니다. 혼란스럽기만 한 퍼즐의 조각들이 점점 맞춰지게 되죠.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플레이어는 세계혼 서사시의 다음 장, 한밤으로 이어지는 내부 전쟁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크아레쉬에는 아직 못다 한 일이 남아 있고, 오래된 적의 망령이 큰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사악한 세력이 만물의 포식자 디멘시우스를 또다시 부활시켜 에테리얼을 멸망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 위험한 공허 군주가 부활하면 아제로스도 위기에 처할 것입니다.



산산이 조각난 크아레쉬를 탐험하세요

에테리얼의 고향 크아레쉬는 공허에 물들어 산산이 조각난 세계로, 플레이어들은 밖으로 알려진 게 거의 없는 이곳을 탐험해야 합니다.

어둠의 세력이 디멘시우스의 부활을 꾀하는 가운데, 플레이어는 동맹을 모아 디멘시우스와 그 추종자들을 막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알레리아 윈드러너와 그 스승 공간 방랑자는 물론, 여러 사람들을 모아 명백한 위협을 몰아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를 둘러보고, 생태지구에서 환경 복원에 힘을 보태고, 위상 잠수에 나서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찾은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

이번 크아레쉬의 유령 콘텐츠 업데이트에서는 어둠땅에 있던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가 던전이 아닌 모험가의 거점으로서 돌아옵니다. 이 도시는 우주로부터의 위협을 막아주는 마력 보호막으로 뒤덮여 있어, 많은 크아레쉬 생존자가 어느 정도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대장정을 진행하고, 동맹을 모으고, 크아레쉬에 도사리는 위협을 저지하며, 에테리얼과 중개자의 상징과도 같은 이 도시에서 디멘시우스를 몰아낼 준비를 해야 합니다.



레시 붕대.

에테리얼의 힘을 손에 넣어, 이들의 관점에서 세상을 보세요. 유물 망토 레시 붕대를 활용하면 마력의 형상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에테리얼이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것과 같은 참신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붕대로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위상 잠수입니다. 또, 마나괴철로 종극점이나 야외, 구렁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시 붕대는 플레이어를 따라 강화 및 보정되며, 콘텐츠를 진행할수록 새로운 시각효과를 얻습니다.



붕대와 함께 위상 잠수의 세계로.

레시 붕대를 사용해 풀어헤쳐진 우주에 들어가 크아레쉬의 새로운 측면을 경험하세요. 크아레쉬의 이면에 있는 이 세상에서 새로운 생명체와 목표, 전역 퀘스트, 메커니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보물, 희귀 생명체, 물체 등 일반적인 야외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영장처럼 풀어헤쳐진 우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타자베쉬의 경관을 도와 악명 높은 괴물들을 추적하세요. 재미는 물론... 부수입도 챙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생태 천이.

크아레쉬에 생명을 돌려놓고자 하는 베나리의 생태지구 사업을 지원하세요. 생명체들이 생태계 안에서 번성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전에 탐험한 지역을 샅샅이 살펴 동물들을 포획해 생태지구로 데려오고, 크아레쉬에서의 삶에 적응하는 걸 도우세요. 이 황량한 생태지구를 생명과 새로운 미래를 향한 희망으로 가득 채우는 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새로운 공격대 던전: 마나괴철로 종극점

우주 마력을 포집할 목적으로 크아레쉬에 세워진 거대 시설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공격대 던전에서 어둠수호병 에테리얼의 군대를 헤치고 나아가 디멘시우스의 부활을 저지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쳐 디멘시우스와 진정으로 우주적인 규모의 결투를 펼치고, 아제로스의 종말을 막아야 합니다.

레이드 보스 - 
  • Plexus Sentinel.
  • Loom’ithar.
  • Soulbinder Naazindhri.
  • Forgeweaver Araz.
  • The Soul Hunters (optional encounter).
  • Fractillus.
  • Nexus-King Salhadaar.
  • Dimensius, the All-Devouring.

마나괴철로 종극점은 곧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차후 말씀드리겠습니다. 



내부 전쟁 3시즌.


새로운 던전: 생태지구 알다니.

내부 전쟁 3 시즌에서 새로운 던전, 생태지구 알다니가 추가됩니다. 이 3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던전에서는 모든 생명을 집어삼키는 포식자를 포함한 여러 존재를 마주하게 됩니다. 또, 생태지구를 점거한 황무지인을 만나 이들의 목적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이 새로운 던전은 일반, 영웅, 신화 0(기본) 난이도로 바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던전 보스 - 
  • Azhiccar.
  • Taah’bat and A’wazj.
  • Soul-Scribe.



새로운 던전 목록

  • 생태지구 알다니.
  • 속죄의 전당.
  •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 새벽인도자호.
  • 신성한 불꽃의 수도원.
  • 작전명: 수문.

타자베쉬 또한 완전한 메가 던전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주간 위대한 금고에서 신화 10단 던전으로 간주됩니다. 

3시즌 던전 테스트는 곧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차후 말씀드리겠습니다.



새로운 구렁: 기록 침공.

용의 섬 하늘빛 보관소를 찾아가세요. 에테리얼과 에테리얼 해적, 중개자들이 구렁을 약탈하고 있습니다. 레시 붕대를 사용해 우두머리나 도전의 방으로 통하는 독특한 관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 구렁 내부에서 친구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사망 시점의 유령을 목격하면 /애도를 하는 것도 가능하죠. 이 기능은 차후 빌드에서 구현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연합공작 카이베자와의 질긴 악연이 계속되며, 일대일 결투에 이르게 됩니다.

구렁 탐험가의 여정을 진행하면서, 3시즌에 얻을 수 있는 최신 구렁 탈것인 구렁 탐험가의 마나 비행선을 갭아하고 새로운 두 가지 장난감인 Delver’s Mana-Bound Ethergate(도르노갈 탐험가 연맹 기지로 돌아가는 포탈을 여는 장난감),  Etheric Brannmorpher(에테리얼로 변신 장난감)이 개방됩니다. 



신규 필드 보스 - RESHANOR, THE UNTEATHERED.

크아레쉬의 에테리얼들은 디멘시우스의 공격 후 공허의 파괴적인 아가리를 처음 목격했습니다. 그들은 레샤노르가 영워한 형별로 나타났다고 믿었습니다. 레샤노르는 시간이 지나며 무한히 커져 그들과 그들 행성을 계속해서 먹어치우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3시즌 직업 세트.

새로운 시즌에는 새로운 직업 장비가 찾아오기 마련이죠. 이번 신규 세트의 효과는 직업이나 전문화가 아닌, 선택한 영웅 특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직접 착용 후 피드백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스톰윈드 및 오그리마에 있는 세체르타우렌이 테스트용 직업 티어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에서 여러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업데이트됩니다. 또, 제압자의 상흔 섬에서 적을 무찔러야 하는 전역 퀘스트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 새로운 관심 지점은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에 목마른 분들에게 완벽한 장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입장 퀘스트는 없습니다. 전쟁 모드를 활성화하고, 신중하게 접근하시면 됩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공용 - 
  • 신규 특성: Unholy Momentum – 가속이 2%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우리는 죽음의 기사의 공대 유틸기를 개선하여, 단순한 조정에 의존하지 않고도 더 나은 직업 정체성을 주고자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흉물 사지 삭제입니다. 흉물 사지는 너무 쉽고 강력한 기술이여서 죽음의 손아귀가 무의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공격대 몬스터가 죽음의 기사의 강력한 기술 중 하나여야 할 죽음의 손아귀에 면역이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공격대가 사용할 수 있는 죽음의 손아귀 수가 제한되고, 죽음의 기사가 죽음의 손아귀를 사용할 때 더 전략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성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은 마나괴철로 종극점 공격대에서 즉시 적용됩니다. 두 번째는 나스리아 성채 후 이미 상당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대마법지대의 상한 제한을 변경할 때가 되었습니다.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대마법지대의 마법 피해 감소 효과는 상한 없이 %로 되돌아 갑니다. 나스리아 성채 너프 전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고 지속 효과는 낮췄습니다. 이는 딜러/탱커 피해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예상 결과와 더 잘 맞습니다. 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장신구와 함께 의미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다시 추가하면서 죽음의 기사가 공격대에서 한 자리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 대마법 지대가 업데이트됩니다. 6초 동안 대마법 지대를 생성하여 파티 또는 공격대원이 받는 마법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쿨은 4분입니다.
  • 동화 작용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대마법 지대의 쿨이 60초만큼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흉물 사지, 부정한 땅이 삭제됩니다. 

영웅 특성 - 
  • 죽음의 인도자 - 
    • 몰살이 업데이트됩니다.
      • 몰살의 첫 번째 낫이 더 이상 사신의 징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냉기 - 몰살의 첫 번째 낫이 100%의 확률로 도살기를 부여합니다. 
        • 혈기 - 몰살의 첫 번째 낫이 25%의 확률로 6초 동안 춤추는 룬 무기를 소환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사신의 징표를 확률에 의존하면 피해량에 너무 큰 편차가 있어서 일관성이 없고 신뢰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산레인 - 
    • 피는 곧 생명이 업데이트됩니다.
      • 어둠의 변신/춤추는 룬 무기가 10초 동안 적을 공격하는 피의 괴물을 소환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몰살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피의 괴물이 확률적으로 나오는 방식을 딜량의 과도한 편차를 발생시켜 플레이어의 통제권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 피의 괴물의 피해량이 부정 전문화의 경우 25%에서 15%로, 혈기 전문화의 경우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부정 전문화의 내장의 힘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컬지의 일격이 악성 역병을 소모하면 다음 돌발 열병이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시전한 효과에 따라 죽음의 고리 또는 전염병을 100%의 효율로 시전합니다. 
    • 슬픔의 고통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산레인의 선물이 종료되면 죽음과 부패 1충전을 얻습니다. 
    • 스컬지의 일격/심장 강타가 악성 역병/피의 역병을 소모하게 하는 슬픔의 고통 버프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냉기 - 
    • 개발자의 한 마디: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우리는 냉기 죽음의 기사의 핵심 요소를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전문화가 자원을 활용하는 방식 간의 충돌을 줄이고, 그 힘을 더 상징적인 능력에 집중시키고자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만족할만한 새로운 능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 많은 특성의 위치와 연결이 변경됩니다. 
  • 빙하 진군이 특성이 아니며 10레벨에 배웁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빙하 진군을 기본 능력으로 변경하여 냉기 죽음의 기사가 특성 포인트 투자 없이 광역 공격에 룬 마력을 소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저렙 구간에서 말이죠. 
  • 신규 특성: Frostbound Will - 단단한 얼음을 소모하면 룬 무기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Runic Strikes - 절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서리낫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Runic Overflow - 냉기의 일격과 빙하 진군의 공격력이 10%//2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Icy Onslaught - 냉기의 일격과 빙하 진군이 다음 냉기의 일격과 빙하 진군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키고, 룬 마력 소모량을 5만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다음 룬 강화까지 중첩됩니다. 
  • 신규 특성: Frostbane - 빙하 직군 시전 시 적중당한 적 하나당 일정 확률로 냉기의 일격이 Frostbane로 변경됩니다. 이 확률은 대상의 칼날얼음 중첩에 따라 증가합니다. 10줄에 있는 특성. 
    • Frostbane - 두 번 공격하는 얼어붙은 맹공을 시전하여 겨울의 차가운 정수를 방출해 매 공격 시 모든 적에,게 추가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 하나당 다음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5%만큼,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냉기의 일격의 탭 타켓팅 방식에서 벗어나고자 새로운 특성을 설계하였습니다
  • 신규 특성: Killing Streak - 절멸과 서리낫이 모든 도살기를 소모하여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핼를 25%만큼 증가시키고, 소모한 중첩당 6초 동안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여러 번 중첩될 수 있습니다. 
  • 신규 특성: Northwinds - 울부짖는 한파가 최대 효율로 추가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단단한 얼음이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을 75%만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 신규 특성: Frostreaper - 절멸 시 일정 확률로 대상과 주변 적의 영혼을 자신의 영혼에 묶습니다. 서리낫이 묶인 영혼을 끊어내어 두 적에게 모두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Howling Blades - 단단한 얼음으로 울부짖는 한파를 강화하여 대상에게 얼음칼날 2개를 날려 냉기 피해를 입히고 15%의 확률로 도살기를 부여합니다. 
  • 신규 특성: Frozen Dominion - 서리고룡의 격노로 피해를 입힌 적 하나당 특화가 8%만큼,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얼어붙은 용사의 분노가 업데이트됩니다. 냉기의 일격과 빙하 진군이 단단한 얼음을 발동할 확률리 15%만큼 증가하고, 단단한 얼음이 활성화된 동안 울부짖는 한파가 룬 마력을 8만큼 생성합니다. 더 이상 혹한의 집행자와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혹한의 집행자가 업데이트됩니다. 룬 강화가 20% 확률로 추가 룬 1개를 돌려줍니다. 더 이상 얼어붙은 용사의 분노와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빙하 진군의 룬 마력 소모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 냉기의 일격의 룬 마력 소모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 냉기의 일격의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됩니다. 
  • 인내하는 힘의 힘 증가가 15%에서 8%로 감소합니다. 
  • 룬 강화의 발동율이 소모한 룬 마력당 2%에서 1.6%로 감소합니다. 
  • 룬 지배에 추가로 룬 재생율 8%//15% 증가가 추가됩니다. 
  • 살상 효율의 도살기 소모 시 룬 생성 확률이 2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북극의 맹공이 발사하는 빙하 진군의 효율이 80%에서 45%로 감소합니다. 
  • 말살의 룬 생성 확률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말살에 얼음 기둥이 활성화된 동안 룬 무기 강화 사용 시 다음 절멸이나 서리낫이 룬을 소모하지 않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극저온 공간이 냉혹한 겨울을 대체합니다. 얼음 기둥이 지속시간이 4초 더 긴 냉혹한 겨울을 소환합니다. 서리 열병이나 강화된 룬 무기가 피해를 입힐 때 공격력이 15%만큼,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 거침없는 공격 생성 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대신 거침없는 공격의 절멸 또는 서리낫 시전 시 소모하는 거침없는 공격 중첩이 1개에서 3개로 증가합니다. 
  • 분쇄 칼날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빙하 진군 시전 시 대상에게 칼날얼음을 적용합니다. 빙하 진군이 더 이상 기본 효과로 칼날얼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서리고룡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1.5분으로 감소하고,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됩니다. 
  • 매서운 추위가 왼쪽으로 옮겨집니다. 
  • 절대 영도, 몰아치는 한기, 차가운 마음, 인내하는 한기, 새끼 서리고룡의 지원, 겨울의 뿔피리, 만년설, 냉기의 일격 연마, 절멸 연마, 단단한 얼음 연마, 관통하는 한기, 분쇄된 냉기가 삭제됩니다. 

부정 - 
    • 개발자의 한 마디: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우리는 부정 죽음의 기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기술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또한 광역딜 상황에서 고름 상처를 더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터뜨릴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여러 특성의 위치가 바뀝니다. 
  • 신규 특성: Plague Mastery - 질병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Grave Mastery와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Grave Mastery - 소환수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Plague Mastery와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Desecrate - 죽음과 부패 시전 후 Desecrate으로 대체됩니다. 모독과 선택 특성입니다. 
    • Desecrate - 죽음과 부패를 흡수하여 그 안에 있는 적을 압도해 남은 피해의 150%를 즉시 입히고 2개의 고름 상처를 부여합니다. 죽음과 부패 안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흉물 사지가 Legion of Souls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재설계됩니다. 발톱을 휘두르는 영혼 군단을 소환하여 주변 모든 적에게 12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히고 최대 6개의 고름 상처를 부여합니다.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죽음과 부패 안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누더기골렘 되살리기와 선택 특성입니다. 
  • 모두 섬기리라가 재설계됩니다. 시체 되살리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명령을 따라 역병 화살을 발사하는 해골 궁병을 소환합니다.
    • 역병 화살 - 암흑 피해를 입히는 부정한 화살입니다. 급살을 소모한 죽음의 고리가 궁병이 80%의 효율을 가진 역병 화살을 발사하게 합니다. 전염병은 역병 화살이 튕겨 최대 2명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게 합니다. 
  • 수확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영혼 수확자의 마무리 일격 효과가 8초 동안 펫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대재앙이 어둠의 변신을 대체하며, 시전 시 펫 구울을 소환합니다. 
  • 급성 부패의 악성 역병의 피해가 50%//100%에서 100%//200%로 증가합니다. 
  • 부정한 서약이 펫과 펫 사이에 어둠의 사슬을 생성합니다. 
  • 부패의 낫의 덮어씌움 오라가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인도자와 할퀴는 어둠이 더 이상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고름 일격 연마가 1점 특성이 됩니다. 
  • 유행병, 룬 숙련, 내장 파열, 추악한 감염이 삭제됩니다. 



악마 사냥꾼. 

없음. 



드루이드.

공용 - 
  • 리카라의 명상이 Lycara’s Inspiration으로 대체됩니다. 이제 드루이드 지식에 따라 각 변신 상태 시 다음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인간폼 - 마법 공격력 4% 증가. 
    • 표범폼 - 체력 4% 증가.
    • 곰폼 - 이동 속도 5% 증가.
    • 달빛야수폼 - 광역회피 3% 증가. 
  • 무력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 곰 변신 시 위협 수준 생성량이 조화, 야성, 회복 드루이드시 감소합니다. 

영웅 특성 - 
  • 야생추적자 - 
    • 공생체 꽃과 폭발하는 성장물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번성하는 성장물의 공생체 꽃이 자랄 기본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대상 수가 많아지면 확률이 약간 감소합니다. 
    • 쌍둥이 새싹의 발동율이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회복 - 식재가 급속 성장으로도 발동합니다. 

야성 - 
  • 곰 변신 시 잔혹한 베기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는 여전히 언더마인 때보다 낮지만, 솟구치는 자연력으로 인해 잔혹한 베기의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여서 이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 리카라의 가르침의 달빛야수 변신 시 특화 증가가 2%에서 6%로 증가합니다. 

회복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치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여 20명 기준 시 파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규모 파티 플레이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5인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파워 증가, 6~19인 콘텐츠에서 작은 폭의 파워 증가, 20인 콘텐츠에서 변동 없음, 20인 초과 콘텐츠에서 파워 감소를 목표로 합니다.
  • 평온의 첫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평온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2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꽃 피우기, 피어나는 생명, 재생, 회복, 신속한 치유, 평온, 급속 성장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기원사.

영웅 특성 - 
  • 불꽃형성자 - 
    • 업화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업화를 사용하려면 대상에게 불의 숨결이나 꿈의 숨결이 걸려 있어야 합니다.
    • 업화의 지속 피해 또는 치유 효과 증가가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우레와 같은 포효가 더 이상 불의 숨결 또는 꿈의 숨결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비늘 사령관 - 
    • 기동성 특성을 배웠을 때 영겁의 숨결에 잘못된 툴팁이 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증강 - 
  • 영겁의 숨결의 툴팁이 명확성과 간결함을 위해 다시 작성됩니다. 

보존 - 
  • 신규 특성: Unshakable - 강화 주문의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치유 강화 주문 충전 중 밀쳐지기에 면역이 됩니다. 
  • 신규 특성: Tempo Charged - 시간 압축이 다음 강화 주문의 치유량 또는 피해량을 중첩당 5%만큼 증가시킵니다. 
  • 딱 맞춘 시간이 재설계됩니다. 시간 팽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고 추가 중천을 얻습니다. 
  • 해악 지연이 재설계됩니다. 시간 팽창의 지속 피해로 입은 피해의 15%가 흡수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보존 기원사는 불꽃형성자의 재생의 불꽃 외에는 피해 감소 외부 생존기가 적어서 쐐기돌 던전같은 콘텐츠에서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탱커가 막대한 피해를 받을 때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 시간의 기술자의 되감기 쿨감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정지장의 파워때문에 필수 특성이라고 느껴져 특성 고착화를 낳았습니다. 특성에서 정지장을 더 위쪽으로 옮김으로써 정지장을 선택해야하는데 필요한 기회비용을 줄였습니다. 또한 정지장과 경쟁하는 사용하기 쉬운 특성을 추가하여 정자장 고착화를 막으려 합니다. 
  • 되감기가 2충전 기술이 됩니다. 
  • 에메랄드 꽃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시간 변칙의 흡수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꿈의 비행의 치유량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대가 아닐 시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하지 않으며,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정지장과 시간의 기술자가 선택 특성이 됩니다. 
  • 말소, 철두철미가 삭제됩니다.



사냥꾼.

공용 - 
  • 신규 특성: Harmonize - 펫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폭발 사격과 선택 특성입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수 사냥꾼은 폭발 사격을 잘 안쓰기 때문에 펫의 공격력 증가 기회를 주고자 합니다.
  • 검은바위 탄약이 Harmonize의 보너스를 6%로 증가시킵니다. 
  • 기회의 찰나에 더 이상 내부쿨이 없습니다. 

영웅 특성 - 
  • 어둠 순찰자 - 
    • 여러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신규 특성: Umbral Reach -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황폐의 화약이 2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야수 회전베기//교묘한 사격을 얻습니다(해당 특성을 배웠다면).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수 및 사격 사냥꾼 모두에게 있어서 검은 화살은 엉뚱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Umbral Reach은 일제 사격 없이도 광역딜 상황에서 검은 화살의 딜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할 것입니다. 
    • 종은 울리고의 기존 효과가 검은 화살의 기본 효과가 됩니다. 그리고 종은 울리고가 업데이트됩니다. 검은 화살을 시전하면 12초 동안 자신과 펫이 입히는 모든 피해가 3%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여러 번 중첩될 수 있습니다. 
    • 영혼 흡수자가 업데이트됩니다. 검은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황폐의 화약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부패의 사격이 업데이트됩니다. 적 중에서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피해가 없는 대상을 우선시합니다. 
    • 검은 화살의 주기적인 피해가 연속적인 주기적인 피해로 업데이트됩니다. 
    • 어둠 사냥개가 더 이상 광포한 야수 소환 시 나오지 않습니다. 
    • 야수 사냥꾼의 경우 검은 호살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사냥꾼의 경우 환상통의 광역 피해가 8%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사격 사냥꾼의 경우 환상통의 광역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어둠의 품으로, 암흑 쇄도가 삭제됩니다. 
  • 무리 인도자 - 
    • 껍질 방호가 업데이트됩니다. 생명력이 60% 미만으로 떨어지면 거북이를 소환해, 받는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피해 감소 효과가 증가하여, 생명력이 10%일 때 받는 피해가 최대 35%까지 감소합니다. 9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함께일 때 더 강한 우리가 업데이트됩니다. 펫의 공격력이 5%//15%만큼 증가합니다. 광란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4%만큼, 창끝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소환이 준비되면 무리의 지도자의 포효에 활성화 오버레이가 표시됩니다. 
  • 순찰자 - 
    • 달의 폭풍이 속사 및 야생불 폭탄이 사용가능해지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은 달의 폭풍 추적 난이도를 낮추는 동시에 재밌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야수 - 
  • 많은 특성의 위치가 바뀝니다. 
  • 신규 특성: Wildspeaker - 광포한 야수들이 살상 명력에 따라 적을 공격하여 30%의 효율의 피해를 입힙니다. 야수의 격노 시 광포한 야수들을 격노하게 하여 15초 동안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특화: 야수의 왕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사격 및 덫의 공격력도 5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검은 화살과 날카로운 사격과 같은 플레이어 기반 피해 효과가 다양한 특성 빌등에서 야수 특화의 능려치 우선순위에서 더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게 하려 합니다.
  • 광포한 야수가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지속효과입니다. 출혈 효과로 피해를 입힐 때 7%의 확률로 광포한 야수가 나타나 8초 동안 대상을 공격합니다. 
  • 유혈이 재설계됩니다. 지속시간이 18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틱 속도가 3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출혈 피해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유혈의 출혈이 광포한 야수를 소환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위치도 변경됩니다. 
  • 살수의 본능이 업데이트됩니다. 살상 명려의 공격력이 5%//1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수 특성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마무리 일격 피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느 사냥꾼 직업의 주요 마무리 일격 파워를 가지는 것이 사격 사냥꾼이었으면 합니다. 
  • 사냥지배자의 부름이 업데이트됩니다. 발동 조건이 광포한 야수 6마리 소환 시 입니다. 펜리르의 굶주린 도약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 날카로운 사격이 고정 사격을 대체합니다. 
  • 사냥꾼의 먹잇감이 더 이상 마무리 사격의 추가 대상을 늘리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추가 대상을 제거함으로써, 야수 사냥꾼이 어둠 순찰자일 때 광역 공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검은 화살의 파워를 더욱 안정적이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광포한 야수가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관리자에 추적되지 않습니다. 
  • 조련술의 거장 아이콘이 업데이트됩니다.  
  • 탄막, 피의 세례, 맹독 이빨이 삭제됩니다. 

사격 - 
  • 많은 특성의 위치가 바뀝니다.
  • 신규 특성: Unmatched Precision - 정밀 사격의 공격력 보너스가 20%//40%만큼 증가합니다.
  • 파편 사격이 재설계됩니다. 폭발 사격 시 100% 확률로 실탄 장전 효과를 부여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플레이어들로부터 언더마인 해방전선 세트 효과가 매우 만족스러웠다는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정밀 폭파와 새로운 파편 사격도 비슷한 파워를 내기를 바랍니다. 
  • 척후병의 징표 연마의 이름이 Avian Specialization로 변경되고, 업데이트됩니다. 이제 독수리가 근처 시체에서 전리품을 가져오는 법을 배웁니다. 
  • 정밀 사격이 업데이트됩니다. 영향을 받는 주문의 글쿨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의 목표는 정밀 사격을 모든 상황에서 더욱 빠르고 즉각적이고 흥미로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살상 지대가 업데이트됩니다. 시야 무시 효과 제거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경탄약이 돌아오고 업데이트됩니다. 히르다의 상의 공격력 보너스도 15%만큼 증가합니다. 
  • 사격 지휘가 업데이트됩니다. 정조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기존 사격 지휘는 일관성이 낮았습니다. 그리서 우리는 안정성을 높히고자 특성을 단순화하였습니다. 
  • 온아라의 바람이 업데이트됩니다. 독수리가 척후병의 징표를 부여하면 100% 확률로 최대 1명의 근처 적에게 척후병의 징표를 100%의 효율로 추가 부여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의 목표는 이 특성의 일관성을 높히고, 보다 명확한 파워를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 추격전이 업데이트됩니다. 조준 사격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추격전의 조준 사격 공격력 증가 중 일부를 조준 사격의 기본 공격력으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실탄 장전의 발동율이 8%에서 10%로 증가했고, 이제 불운 보정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정밀 폭파의 폭발 사격 공격력 증가가 2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또렷한 시야가 더 이상 사격 지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사격 지휘와 또렷한 시야가 선택 특성이 됩니다. 
  • 명중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온아라의 바람의 대상 지정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살상의 징표, 번개 같은 손동작이 삭제됩니다. 

생존 - 
  •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시 활성화된 오버레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Improved Wildfire Bomb가 돌아옵니다. 야생불 폭탄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야생불 무기고는 Improved Wildfire Bomb 보다 딜 증가량이 낮았고, 많은 오라와 오버레이를 추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 간단하고 강한 Improved Wildfire Bomb을 다시 가지고 오리고 하였습니다. 
  • 무리 솎아내기가 재설계됩니다. 마무리 사격이 6초 동안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무기 솎아내기의 초기 구현 방식이 미흡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해당 특성을 간소화하고 파워를 증가시켰습니다. 
  • 타고난 살상력이 재설계됩니다. 치명타 및 극대화 발동율이 5%만큼 증가하고, 마무리 사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불 폭탄의 첫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무자비한 약탈자의 창끝 발동율이 2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폭파 전문가의 야생불 폭탄과 폭발 사격의 공격력 증가가 2.5%//5%에서 5%//10%로 증가합니다. 
  • 피추적자가 살상 명령에 더 이상 출혈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 야생불 무기고가 삭제됩니다. 



마법사.

공용 - 
  • 감화된 지능의 지능 증가가 3%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시간 이상이 삭제됩니다. 

영웅 특성 - 
  • 주문술사 - 
    • 비전냉기의 가르침이 재설계됩니다. 쇄편으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비전 보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얼어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비전냉기의 가르침은 비전 및 냉기 마법사 모두에게 큰 변동성을 야기했습니다. 이 변경점의 목표는 주문술사가 보주를 날리는 속도를 완화하면서도 전투 중 시전되는 보주의 총 숫자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전냉기의 가르침의 일부 파워를 갈라지는 보주의 피해량 증가로 변경하여 이 변경점을 보상하려 합니다.
    • 갈라지는 보주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비전 - 
  • 특화: 학자가 업데이트됩니다. 
    • 마나 증가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비전 작렬의 공격력 증가가 30%만큼 증가합니다.
    • 비전 탄막의 공격력 증가가 40%만큼 증가합니다.
    • 다른 모든 비전 공격력 증가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경이의 석학이 업데이트됩니다. 비전 충전물이 비전 작렬과 비전 탄막의 공격력을 15%//3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경이의 석학은 간소화하고 특화: 학자를 강화하여, 특화를 비전 마법사에게 보다 매력적인 2차 능력치로 만들려고 합니다. 
  • 비전 보주의 이동 속도가 초당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비전 보주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충전물 생성 속도를 더욱 빠르게 만들려고 합니다. 
  • 직관력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비전 마법사의 순간딜 우선 순위에 직관력이 포함된 것에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그 결과 지속시간을 늘리는 것에 동의합니다. 
  • 비전 튕김과 정전기 구름의 특성 위치가 바뀝니다. 
  • 비전 튕김의 아이콘이 업데이트됩니다. 
  • 비전의 조화가 개인 자원 창에 표시됩니다. 

화염 - 
  • 유성 충돌 지점 중심부에서 가장 가까운 적은 40%의 피해를 더 입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유성은 특히 단일딜 상황에서 파워가 약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특성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상 고열이 업데이트됩니다. 이상 고열 상태에서 불덩이 작렬이나 불기둥 시전 시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50%까지 증가합니다. 

냉기 - 
  • 특화: 고드름이 업데이트됩니다. 모든 피해량 보너스가 4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냉기 마법사의 특화는 다른 능력치에 비해 가치가 낮았기에 우리는 이를 개선하려 합니다. 앞으로 이 변경점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여 필요에 따라 특화: 고드름을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수도사.

공용 - 
  • 쾌활한 생기화가 재설계됩니다. 해오름차기 시전 후 다음 생기 충전은 즉시 시전됩니다. 

양조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양조 수도사의 특성에 일부 조정을 적용하여, 피해 흡수와 치유량을 원활하게 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하려 합니다. 또한, 니우짜오 부르기를 조정하여, 니우짜오의 존재감을 더욱 일관되고 강력하게 만들고 양조 수도사의 게임 플레이와 통합하려 합니다.  
  • 신규 특성: Zen State -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시간차의 효과가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Niuzao’s Resolve - 치유의 구슬이 10초에 걸쳐 치유하며,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치유량이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Celestial Infusion - 몸에서 빠져나가는 정화된 기를 응축하여, 천신의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이 보호막은 받는 피해를 20%만큼, 최대 전투력의 1,134%까지 흡수합니다. 정화한 시간차 피해는 피해 흡수량을 최대 200%까지 증가시킵니다. 천신주와 선택 특성입니다. 
  • 안면 장풍이 재설계됩니다.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하고, 맥주 주문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니우짜오 부르기가 재설계됩니다. 25초 동안 흑우 니우짜오의 형상을 소환합니다. 이 형상은 주 대상을 공격하며, 정화주를 시전하면 발구르기를 사용해 주변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된 동안 시간차로 지연된 피해의 40%만큼 니우짜오의 시간차로 전환되고, 정화된 시간차의 20%만큼 니우짜오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황소와 함께 걷기가 재설계됩니다. 피해 능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흑우 니우짜오를 소환해 대상 위치로 돌진하고 발구르기를 시전하게 합니다.
  • 흑우 니우짜오의 원령 연마가 재설계됩니다. 니우짜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다시 한 번 클릭하면 니우짜오가 강력한 발구르기를 시전하고 주변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 천신의 불꽃, 명상이 삭제됩니다. 

운무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치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여 20명 기준 시 파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규모 파티 플레이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5인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파워 증가, 6~19인 콘텐츠에서 작은 폭의 파워 증가, 20인 콘텐츠에서 변동 없음, 20인 초과 콘텐츠에서 파워 감소를 목표로 합니다.
  • 재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소생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성기사.

신성 -
  • 신규 특성: Pillars of Light - 빛의 봉화 또는 신념의 봉화가 적용된 아군을 3초마다 치유합니다. 고결의 봉화가 즉시 아군을 치유합니다. 
  • 빛의 봉화가 직접 치유와 여명의 빛의 치유만 전달합니다. 치유 전달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빛 주입이 신성 충격 극대화 시 발동이 아닌 신성 충격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발동합니다. 
  • 신의 은총이 마나 소모량을 100% 감소시키는 대신 더 이상 시전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진실의 승리와 냉혹한 심문과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징벌 - 
  • 천상의 망치가 업데이트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합니다.
    • 신성한 힘 소모 시마다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천상의 망치가 성전 중첩을 부여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천상의 망치와 신성화가 몹의 시야를 가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제. 

공용 -
  • 신성한 폭발의 마나 소모량이 87%만큼 감소합니다. 

수양 - 
  • 용롱한 방벽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치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여 20명 기준 시 파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규모 파티 플레이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5인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파워 증가, 6~19인 콘텐츠에서 작은 폭의 파워 증가, 20인 콘텐츠에서 변동 없음, 20인 초과 콘텐츠에서 파워 감소를 목표로 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수양 사제의 일부 직접 치유 주문에 대한 조정을 진행하여, 속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때 마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감소하도록 하였습니다. 수양 사제가 피해 주문을 사용하여 점점 마나를 회복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이는 수양 사제보다 마나를 더 많이 소모하는 다른 치유 전문화와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의 마나 소모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신의 권능: 광휘의 마나 소모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궁극의 참회의 치유량 및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쇄도의 순간 치유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신성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치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여 20명 기준 시 파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규모 파티 플레이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5인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파워 증가, 6~19인 콘텐츠에서 작은 폭의 파워 증가, 20인 콘텐츠에서 변동 없음, 20인 초과 콘텐츠에서 파워 감소를 목표로 합니다.
  • 천상의 찬가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 빛의 쇄도의 순간 치유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절정의 활성화된 신의 권능 주문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치유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치유의 기원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순간 치유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회복의 기원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빛의 권능: 평온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빛의 권능: 신성화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소생의 마나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신성한 불꽃의 마나 소모량이 40%만큼 감소합니다. 
  • 현신이 발동 시 회복의 기원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대신 무시합니다. 

암흑 - 
    • 개발자의 한 마디: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암흑 사제에게 여러 변경점을 적용되었으며, 이 변경점을 여러분께 알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우리의 목표는 마지막 세 줄의 특성 중 파워가 약하거나 흥미로운 특성을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우상이라는 주제를 마지막에 배치하는 것은 좋았지만, 커뮤니티에서 일부는 효과가 부족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공허의 격류 이후 사용할 수 있는 Void Volley라는 새로운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능력은 암흑 사제에게 흥미로운 딜사이클 제공 및 새로운 시각 효과를 추가할 것입니다. 어둠 붕괴에도 몇 가지 조정을 하여 유연성을 높히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흡혈의 손길 적용 대상 수가 8명에서 6명으로 감소하지만, 이는 암흑 사제가 적은 대상과 싸울때도 경쟁력 있는 파뤄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변경점이라고 봅니다. 정신의 채찍과 정신의 쐐기의 밸런스는 양호했지만, 이 특성의 핵심 및 상징적인 판타지의 입장에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정신의 채찍을 유지하고자 우리는 정신의 쐐기를 삭제하기로 하였습니다. 정신 녹이기는 정신의 채찍을 지원하고자 약간의 조정을 거쳤고, 그 결과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 증가와 정신 분열의 공격력 증가에서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각 영웅 특성을 의미 있게 다른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예언자 특성의 잠재적인 파워 상충을 줄이고자 특성을 단순화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죽음예언자의 아랫줄에 이전에 재밌다고 생각했던 직업 세트 효과를 일부 특성으로 만들었습니다.   
  • 여러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신규 특성: Dark Thoughts - 어둠의 통찰 발동율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통찰을 소모하면 정신 분열이 1의 광기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신규 특성: Death’s Torment - 어둠의 권능: 죽음이 15%의 확률로 2회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Madness Weaving - 특화: 어둠의 매듭으로 얻는 피해 보너스가 파멸의 역병으로부터 25%//50%의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신규 특성: Void Volley - 공허의 격류가 시전 후 20초 동안 공허의 연발 화살로 대체됩니다. 
    • Void Volley - 순수한 공허 마력으로 이루어진 화살을 일제히 발사하여 대상에게 10개의 화살을, 대상으로부터 10미터 내 모든 적에게 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10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신규 특성: Subservient Shadows - 소환된 하수인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하고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Phantom Menace - 그림자 원혼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Instilled Doubt -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8% // 15%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량이 20% // 4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Descending Darkness - 어둠 붕괴의 충돌 피해량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 사도가 재설계됩니다. 주기적인 주문의 피해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1점 특성입니다. 
  • 죽음예언자가 재설계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하고, 생명력이 20% 미만이 아닌 35% 미만인 공격력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 이샤라즈의 우산이 재설계됩니다. 공격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공허의 부름 효과를 부여하고 12초 동안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공허의 부름이 끝나면 과부하된 정신에 걸려 8초 동안 가속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느조스의 우상이 재설계됩니다. 적에에 해로운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공포의 환영을 생성합니다. 공포의 환영이 50번 중첩되면 대상은 악몽을 봐 암흑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광기를 4 얻습니다. 100번 중첩되면 대상은 즈소의 환영을 봐 높은 암흑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광기를 12 얻습니다. 
  • 정신 녹이기가 Shattered Psyche라는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정신의 채찍과 함께 사용되어 정신 분열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중첩당 8%씩 증가시킵니다. 최대 12번까지 중첩됩니다. 
  • 어둠 붕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하고, 2회 충전됩니다. 
  • 어둠 붕괴가 기본적으로 6명의 대상에게 흡혈의 손길을 부여합니다. 
  • 공허의 격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그림자 원혼이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정신의 채찍이 생성하는 광기가 12에서 18로 증가합니다. 
  • 정신의 채찍: 광기가 생성하는 광기가 12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어둠의 승천의 비주기적 암흑 주문의 공격력 증가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정신포식자의 발동 확률이 8%가 되고 1점 특성이 됩니다. 
  • 퍼지는 분노가 Void Volley의 공격력도 증가시킵니다. 
  • 크툰의 우상이 공허의 격류뿐 아니라 Void Volley에도 항상 발동합니다. 툴팁도 업데이트됩니다. 
  • 고통받는 영혼의 발동 확률이 활성화된 어둠의 권능: 고통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 고통받는 영혼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악담, 정신의 쐐기, 펼쳐지는 어둠, 속삭이는 암흑이 삭제됩니다. 



도적.

무법 - 
  • 광기의 학살자가 재설계됩니다. 마무리 일격으로 연발 사격을 퍼붓고, 8미터 반경 내의 무작위 적에게 지속시간 동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과 공격 횟수는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0.5초마다 연계 점수 1점을 회복합니다. 
    • 이제 정신 집중 기술이 되고, 소모한 연계 점수당 지속 시간이 0.5초로 변경되고 가속에 따라 감소합니다.
    • 집중하는 동안 이동 및 일부 방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동 속도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공격당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영웅 특성 - 
  • 폭풍인도자 - 쐐기 던전 시작 및 공격대 보스 시작 시 폭풍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고양 - 
  • 토림의 기원의 보조 효과가 업데이트됩니다. 승천 중 바람의 일격이 최대 5개의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해 적에게 100%의 효율을 가진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를 시전합니다. 이중 가장 최근에 사용한 것을 사용합니다. 사용 가능하다면 대신 소용돌이치는 무기 10개를 소모하여 100%의 효율을 가진 폭풍을 시전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바람의 일격에서 폭풍으로 바꾸는 선택은 토림의 기원의 의도된 게임 플레이와 상충된다고 생각합니다. 경험과의 명확성 개선을 위해 폭풍이 토림의 기원과 함께 작동하게 끔 상호작용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복원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치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하여 20명 기준 시 파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규모 파티 플레이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이는 5인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파워 증가, 6~19인 콘텐츠에서 작은 폭의 파워 증가, 20인 콘텐츠에서 변동 없음, 20인 초과 콘텐츠에서 파워 감소를 목표로 합니다.  
  • 치유의 해일 토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치유량이 더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공용 - 
  • 부패가 즉시 피해를 입히고 즉시 시전이 됩니다. 
  • 모든 레벨에서 주 악마의 크기가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고통 - 
  • 사비안의 가르침이 삭제됩니다.

악마 -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크아레쉬의 망령 출시와 함께 악마 전문화 특성에서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특성 중 오른쪽을 조정하여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리고자 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파워를 모니터링하고 피드백과 테스트를 기반으로 추가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악마 폭군의 강화에 대한 소소한 변경을 해 효과 극대화를 위한 조건을 낮추고자 합니다. 우리는 악마 폭군 소환이 악마 흑마법사 마스터의 척도가 되기를 바라지만, 무빙이 많은 상황에서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소환의 대가가 더 이상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아니며 재설계되어 악마 특성이 됩니다. 공포사냥개 부르기, 썩은마귀 소환, 악마 폭군 소환의 시전 시간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썩은마귀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 악마 폭군 소환이 강화하는 날뛰는 임프가 10마리에서 5마리로 감소하지만, 영향을 받는 악마의 공격력 증가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만고불변의 증오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의 잔혹성의 치명타 및 극대화 시 추가 피해가 4%에서 6%로 증가합니다. 
  • 악마의 전술 연마의 주 지옥수호병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의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단두대, 군림하는 폭군이 삭제됩니다. 

파괴 - 
  • 지옥불이 삭제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우리는 파괴 특성 중 지옥불을 삭제할 에정입니다. 단일 특성 기준으로 지옥불은 불의 비의 공격력와 영혼의 조각에 따른 발동 효과를 지나치게 관리할 수 있어서 매우 강력합니다. 



전사.

공용 - 
  • 무력화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0.75초로 감소합니다.
  • 광전사의 격노가 분산 사격 효과를 지울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광전사의 격노 툴팁을 업데이트하여, 일부 무력화 효과에만 적용될 수 있다고 수정하였습니다. 

방어 - 
    • 개발자의 한 마디: 방어 전사의 특성 중 각 마지막 노드에 있는 특성 중 다수는 핵심 능력이나 강력한 보너스를 제공하여 해당 특성을 "고착화"시킵니다. 따라서 방어 전사 특성은 상황이나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크아레쉬의 유령에서 우리는 각 마지막 줄의 "필수" 특성을 선택한 후에도 어느 정도 특성 포인트가 남도록 했습니다. 이를 위해 일부 병목 특성을 삭제하고, 도전의 외침을 기본 능력으로 만들어서, 현재 "필수" 특성의 파워를 감소키셔 선택 특성이나 보조 특성과 비슷한 파워를 가지게 끔 특성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특성의 파워가 감소한 경우, 우리는 다른 특성이나 기술에 감소한 파워를 넣어서 전반적인 위력을 비슷하게 유지했습니다. 상황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더 많은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자, 우리는 각 특성의 다양한 측면을 활용하거나 방어도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규 특성: Armor Specialization - 방어도가 6%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Heavy Handed - 마무리 일격이 최대 2명의 근접 적에게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Whirling Blade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4초 동안 쇠날발톱을 던집니다. 쇠날발톱과 선택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Hunker Down -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2%만큼 감소합니다. 주문 반사가 받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10%만큼 감소시킵니다. 
  • 신규 특성: Spellbreaker - 4% 확률로 자신에게 피해를 입히는 주문을 방해하여 100% 무효화합니다. 
  • 신규 특성: Unyielding Stance - 방어 태세 시 받는 피해가 추가로 4%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Red Right Hand -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많은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야만적인 훈력이 업데이트됩니다. 복수의 공격력이 20%만큼, 천둥벼락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차디찬 복수가 업데이트됩니다. 회피나 무기 막기에 성공하여 복수가 자원 소모량이 없는 것이 발동할 확률이 20% 더 자주 발생하고, 이 때 복수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복수가 천둥벼락의 공격력을 8%만큼 증가시킵니다. 
  • 잔혹한 활력이 업데이트됩니다. 입힌 피해의 8%만큼 활성화된 고통 감내 또는 다음에 활성화하는 고통 감내의 피해 방지량에 추가됩니다. 다음 고통 감내를 위해 축적되는 최대 수치는 최대 생명력의 15%까지입니다. 
  • 난공불락이 업데이트됩니다. 공격을 방패로 막을 때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는 방어도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치명적인 방어 시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난공불락은 기존에 피해를 입히기 위한 0.5초의 내부쿨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삭제하여 이제 공격을 방패로 막을 때마다 피해를 입히게 하였습니다. 치명적인 방어 시 항상 2배의 피해를 입혔는데, 이를 툴팁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다수의 광역 공격을 받을 때 적당한 피해를 입히고 위협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 집중된 활력이 업데이트됩니다. 힘이 3%만큼,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만큼 증가합니다. 
  • 인내의 기민함이 업데이트됩니다. 체력이 5%만큼, 가속이 2%만큼 증가합니다. 
  • 도전의 외침이 특성이 아니고, 16레벨에 습득합니다. 
  • 보조 무기가 다른 적 1명에게만 피해를 입히지만 피해량이 18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변경점으로 거신과 산왕의 야만적인 훈력의 효과가 어느 정도 맞춰졌으며, 보조 무기는 적이 적을 때 보다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 강화된 판금의 방어도 증가량이 점수당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 불길을 지나의 방어 태세 시 받는 마법 피해 감소가 6%에서 4%로 감소합니다. 
  • 격렬한 원동력의 치유량이 치명상으로 입힌 피해의 11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혈행성 전이의 분쇄와 치명상의 출혈 피해량 증가가 10%//20%에서 25%로 변경됩니다. 1점 특성이 되며 급살과 선택 특성이 됩니다. 또한 천둥의 포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응징의 방패 밀쳐내기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방패 돌격이 방패 올리기를 부여합니다. 
  • 인내하는 방어가 2점 특성이 됩니다. 방패 올리기의 지속 시간이 1초//2초만큼 증가합니다. 
  • 방패 전문화가 1점 특성이 됩니다. 방패 막기 확률이 8%만큼, 방패 막기가 18%만큼 증가합니다.
  • 죽음의 무도/폭풍 강철 선택 노드가 삭제됩니다. 
  • 분쇄의 들이받기, 용사의 보루, 돌격전차, 힘 과시, 주문 막기가 삭제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주문 막기를 사용하려면 많은 전문 지식이 필요했습니다. 피해가 언제 발생할지 알아야 했을 뿐 아니라, 해당 피해가 차단 가능한 마법 피해인데, 아니면 해당 능력의 영향을 받는지까지 알아야 했습니다. 광역 피해는 차단할 수 없으며, 주기적인 피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탱킹 상황에 따라 차단 가능한 경우도 있었고, 불가능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이 능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식이 너무 많이 필요한 것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던전.

던전 체크포인트가 웨이스톤으로 진화하여, 더욱 시각적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지도에 새로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던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쐐기돌 던전. 

쐐기돌 던전에서 돌을 박은 후 포기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던전 완료, 시간 제한 종료 또는 포기 투표 성공 전에 던전을 탈주한 플레이어는 쐐기돌 탈영병이 됩니다.
탈영병 플레이러는 돌이 깨졌어도 탈주하지 않고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탈영병을 지울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이 옵션은 차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키르케의 관의 심해살이의 룬새김 황수정의 특화 증가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플레이어 간 전투, 특히 전장에서 탱커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과소평가된 전문화의 활용도를 높히고, 전반적으로 깃수를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탱커가 깃발을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선택이 전투 참여 시 전반적으로 적절하고 활용가능성이 높기를 바랍니다. 또한 집중 공격과 무자비한 공격의 전반적인 변경점을 반영하여 고중첩 시 원턴킬 가능성과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낮추는 동시에 받는 치유량을 더 줄여서 지속적인 피해로 인한 킬을 높이려 합니다. 
집중 공격과 무자비한 공격의 중첩당 받는 피해 증가가 10%에서 8%로 감소하며, 받는 치유량 감소는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무지비한 공격의 이동 속도 감소가 3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크아레쉬의 유령 직업 세트 보너스가 33%의 효율을 가집니다. 


죽음의 기사.

혈기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Price of Progress - 초당 생명력의 1%를 희생하여 이동 속도가 기본 이동 속도의 100% 미만으로 느려지지 않고, 강제 이동 효과 및 넉백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취소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죽음의 진군을 대체합니다. 
  • 30초 내 혈기 죽음의 기사의 죽음의 손아귀에 3번 적중당한 플레이어는 30초 동안 죽음의 손아귀에 면역이 됩니다. 



악마 사냥꾼. 

일리단의 손아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합니다.

복수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Lay in Wait - 불행의 인장이 2회 충전되며, 배치한 후 적이 올 때까지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복수 악마 사냥꾼은 이지 깃전장에서 좋은 파워를 발휘하고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활용도가 부족하여서 방어 능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기원사.  

무효화의 장막이 재설계됩니다. 다음 완전 제어 불가 효과를 방지합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무효화의 장막은 기원사가 매즈에 당하지 않고 전투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무효화의 장막이 3회의 매즈를 방지하고 지속시간이 길어서 상대하기에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원사가 덜 답답하고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특히 보존 기원사가 신록의 품으로 아군 치유 시 더 안전하게 느껴지고, 증강 및 황폐 기원사는 주문으로 적을 압도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마법사. 

비전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Nether Flux - 비전의 여파를 대체합니다. 대상에게 낙인을 찍어 다음 대상 주문의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비전 충전물 4개를 생성합니다. 쿨 15초.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후방기류가 이동 속도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수도사.

양조 - 
  • 니우짜오의 정수가 천신주, 구르기, 강화주를 시전한 후에도 감속 효과를 해제합니다. 



성기사.

신성 - 
  • 신성화된 땅(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삭제됩니다. 

보호 - 
  • 번뇌를 짊어린 자(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자유의 축복 쿨감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사제.

암흑 - 
  • 공허 연사(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이름이 Cascading Horrors로 변경됩니다. 



흑마법사.

소환의 대가가 더 이상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아니며 재설계되어 악마 특성이 됩니다. 공포사냥개 부르기, 썩은마귀 소환, 악마 폭군 소환의 시전 시간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전사.

용의 돌진(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지속 시간이 1.6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방어 - 
  •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Power Through Adversity - 재기의 바람 시전 시 받는 피해가 10%에서40%만큼 감소합니다. 강력한 공격일수록 받는 피해 감소량이 더 커집니다. 방패의 벽이나 최후의 저항이 활성화된 동안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천둥충격(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재설계됩니다. 투신, 충격파, 폭풍망치 시전 후 다음 천둥벼락이 피해를 입힌 모든 대상을 6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전문기술. 

크아레쉬 지역에 새로운 채집 재료가 추가됩니다. 이 신규 재료는 카즈 알가르 재료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 재료를 교환할 수 있는 상인은 옴뮤즈와 옴레카입니다. 플레이어가 새로운 광석이나 약초를 채집하면 인트로 퀘스트가 뜹니다. 


연금술. 

신규 도안: Invigorating Healing Potion - 알갈리 치유 물약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신규 도안: Umbra Essentia - 어둠 속에 숨어들어 적이 자신의 존재를 감지할 확률을 낮춥니다. 효과는 20초~1분(별에 따라)동안 지속되거나 이동 시 사라집니다. 전투 물약으로 쿨은 5분입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고단 쐐기돌 던전에서 자주 쓰이는 나이트 엘프 종특 그림자 숨기와 같은 능력을 재현하는 새로운 물약이 추가됩니다. 많은 고단 쐐기러들이 그숨을 활용하고 있으므로, 파티 구성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특정 종족에 국한되지 않고 해당 능력을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및 접근성. 

다음과 같은 새로운 커서가 추가되거나 해상도가 개선됩니다. 
  • Grabbing Hand.
  • Inspect.
  • Drive.
  • Resize.
옵션>소셜에서 친구 목록의 크기를 늘리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옵션>사운드에서 게임 플레이 사운드 효과용 새로운 사운드 슬라이더가 추가도비니다.
장난감 및 확장팩 이름을 이제 인벤토리 검색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퀘스트에서 퀘스트 아이템 사용 제안 시 퀘스트 추적기에서 아이템에 빛이 표시됩니다.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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