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자극=마나회복ㅇ
지금 겜 접속 못하는데, 정신 자극은 마나 회복 맞음.
뭣도 모르는 이상한 인간들이 많은데,
정신 자극을 주면 주문을 쓰던지, 말던지, 자연 마나젠에 의해서 마나가 회복됨.
옛날 방식의 마나를 많이 채주는게 아니라도, 자연 마나 젠으로 회복 되는 것도 있으니,
공장들은 스킬 내용이 이렇게 바뀌던지, 저렇게 바뀌던지, 그냥 그러거니함.(결국 마나 채우는 용도)
단지, 스킬을 많이, 마나 소모 클 때 주면 좀 더 좋다는거 정도일뿐.
스킬 안쓰고 멀뚱히 있으면 자극 받은거랑 똑같지 안냐고 누가 물어볼거 같은데,
로그에 시전 횟수 검사 들어가서, 해고 당하기 싫으면 그런말 하지마라.
클래스마다 차이가 커서 시전량이 -33% ~ +50% 쯤 차이나는 경우도 있긴 한데,
손 놀지말고, 노마나 스킬이던지, 뭐든 일단 되는데로 많이 써라.
자극 왔는데, 조금 후 공대 피가 안정됐다면 자극 있는 동안에 딜 스킬도 팍팍 써라.
보면 공대피 여유로워도 딜 안하고 노는 힐러들이 많은듯.
메인 힐러(탱힐1, 공대힐1) 2명 정도 빼고는 딜도 하고 바쁘게 살아야 한다.
난 가끔 붕대의 마우스 오버 매크로로 붕대질 까지 하기도 한다.
다들 피 많고 몇 명만 피 조금 까진 경우나, 아니면 막페에 마나 다 턴 후 던가.
붕대 사거리 25m던가? 한틱 넣고 끊기더라도, 마나 안쓰고 좋음.
마나 다 턴 후에 멀뚱히 손가락만 빠는 힐러 놈들아.
붕대 몇 덩이랑, 붕대의 마우스 오버 매크로도 챙겨둬라.
잠시 내용이 샜는데, 다시 돌아와서.
나는 힐러 주시 해놓고 75? 80? 85? 퍼센트에 한번 주는데,
한동안 마나 얼마차는지 신경을 안썼는데, 내가 처음 기억할 때는 한 15%는 마나가 찼었음.
해당 방식을 맨처음 했을 때 그렇다는거고, 지금은 버전은 잘 모르겠는데 10~15% 정도 쯤은 차겠지?
(이제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긴 함.)
자극을 마나 적은 사람에게 주니 마니 하는 것은 거의 막페에 그런건데,
그냥 처음부터 자극을 쿨마다 주면, 넣은 횟수 만큼 남는 마나가 늘어나서 좋지.
막페에 자극을 주던지, 초반에 주던지 자극의 효율은 같지.
자극 버프의 지속 시간 동안, 자연 마나젠에 의해서 얼마 만큼의 마나가 회복.
스킬을 뭘 쓰던지 그건 받아서 쓰는 사람 맘이고, 마나 회복으로서의 효과는 똑같지.
그리고 레이드에서 자극 달라는 귓말을 전투 중에 절대 하지마라. 레이드 프레임 본다고 바쁘다.
(특히나 나는 레이드 프레임이 중앙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음. 채팅은 왼쪽 밑)
로그 기록 사이트에서, 자기 로그의 시간 타임보고, 자극 주는 사람에게 어느 어느 타이밍에 또는,
대충 전투 시작 후 몇 분 후의 무슨 상황에 달라고 전투 전에 미리 말해라.
그게 예의고, 정성이고, 사회다.
뭔 바뻐 죽겠는데, 신경도 못 쓸 상황에 예약도 없이 갑자기 들이 닥쳐서 뭐 해달라고 때를 쓰냐?
예약해라고! 예약! 뭔 인간들보면 지세상에 사는 놈들이 참 많은듯.
"1기둥 꽝, 3기둥 꽝 전에 자극 주세요. 디비엠에 기둥 꽝의 경고 그래프가 10초 남은 것이 보인다면
그 10초 전에, 만약 보이는 그래프가 좀 짧다면, 아무튼 기둥 꽝 몇 초 전에 주시면 되요."
대충 이렇게라도 적어서 귓말을 보내라고! 딴사람 줄건데요? 하면 뭐 안되겠지만.
생각해보니 인간들 글들 보면 자연 마나젠의 존재를 증발시킨 놈들이 꽤 많긴하네.
힐러 아닌 놈들이 힐러인척 글을 적는건가?!?!
양산형 짜가리들이 너무 많은데,
전투 중에 마나 소모 행동을 하던, 안하던 마나는 차오르지.
아예 마나젠이 0이 아니지. 근대 짜가리들은 전투 중 마나젠이 0인줄 암.
마나 소모 행동을 안 할 수가 없으니, 마나는 소모되는데,
마나 소모를 없애니 온전한 마나젠을 받을 수 있다는거지.
(비 자극 동안의 마나 젠은 마나 소모 감소 취급일 뿐. 자극 쓴 상태여야지 여유 마나가 오름)
모자란 놈들이 마나 소모 없앨 뿐이라는 소리를 하는데,
글 적는걸 보면 그냥 그것만 앎.
자극 버프 동안에 자연 마나젠으로 마나가 얼마만큼 차는지, 이런걸 몰라.
그리고 헛소리 놈들 보면 절대로 여유로울 때 딜 안함.
마나 좀 많이 먹는 딜 스킬이랑, 그냥 먹는 딜 스킬이랑 각 클래스별로 1~2개는 최소 있는데,
뭐 버프 있으면 효율적이게 뽑아야지, 놀 생각만 함.
그리고 보통 힐러는 되도록 스킬을 계속 쓰는데, 스킬 안쓰고 노는 놈들이 존재하는가?
노마나 소모 스킬이라도 쓰는데? 글 쓰는 짜가리들 보면 라면이라도 먹으면서 하는듯 한데?
딜러면 뭐 자원 모아 몰아치는 것도 있겠지만, 힐러는 보통 마나 소모 스킬을 계속 쓰지,
계속 써, 계속. 공대 피 안정되면 딜도하고 그렇지. 안하는 놈은 해고감일 뿐이고.
(공대의 구멍이 바로 짜가리 너임)
스킬을 계속 쓰는데, 중요할 때 자극 받으면 효율이 증가된다? 그렇긴 하지만,
보통 상황에서 마나 쓰는 양이랑, 아플 때에 마나 쓰는 양이랑 소모수치 계산은 함?
(보통 아픈 상황은 공생기도 같이 올라가니)
마젠 소리 꺼내니깐, 마나 소모 감소 소리만 하던 놈들 싹 다 입바꾸는듯.
멍청하게 마젠 수치는 같고, 차오르는 양은 같다 소리나하냐.
자극 없을 때의 마젠은 그냥 마나 소모률 감소 취급일 뿐, 물빠지는 독에 물이 차오르지는 않지.
자극이 있어야 여유 마나 수치가 오르지. 여유가 많아야 막판에 다 털던가 하지.
저효율로 스킬 사용하는거 아닌 이상은 스킬은 계속 쓰는 편이고,
효율 방식으로의 마나 소모도는 포화 상태지. 넴드 상태에 때문에 도중에 쉬는거 아니면.
아픈거 힐 하는거 아니라도, 안아플 때 적을 아프게 때리는 것도 해야지.
대미지 스킬 마나 많이 먹는 것도 있으니, 마나 많이 먹는 힐/딜 스킬 좀 섞어서 써주기도 해야지.
보면 이놈들, 딜러들 괴롭히는 놈들이야. 레이드 보면 꼭 1%쯤 부족해서 넴드 못 잡거나,
페이즈 못 넘기는 경우도 자주 보는데, 딜러들 개욕 먹는거 그냥 구경만해.
여유로울 때 디피 지원 좀 해서 편하게, 기분 좋게 넘어갈 수 있게 도와 주지도 않고,
이번 기회에 시전 횟수 검사해서 노는 놈들 다 짤라야해. 이럴 때 공대 구멍놈들이 티를 내지.
정신 자극 : 마나 소모 감소+여유 마나 상승+'비 자극 상태 보다는 힐피/디피 상승(이렇게 되게 하여야 한다)'
아플 때 써주면 큰힐을 편하게 써서 좋긴한데, 안 아플 때 써주면 가능하면 개빡 딜도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