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on off도입될때부터 블리자드가 필드 pvp밸런스 맞추는 패치를 하려면 일반섭을 없애야 해서(필드 pvp밸런스를 맞추면 pve 밸런스가 조금이라도 바뀌는데 일반섭이 그걸 수용할리가 없으므로) on off를 도입한다고 했고 쭉 격아는 필드 pvp가 특징일 확장팩으로 갈거라고 해왔고
실제로 공개된 보상은 블리자드가 필드 pvp를 없애려고 걍 경험치 조금 던져주고 말것이라는 인벤의 다수의 주장과 전혀 다르게
필드 pvp on 시
1. 15 프로 경험치 보너스(계귀템 2개만큼임)
1. 아이템 스케일링으로 인해 2차스탯 비중 줄어듬(이건 pvp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다 그렇게됨)
2. 필드 pvp도 pvp인스만큼은 아니지만 유저랑 싸울때 보정들어감
3. 연속킬시 타 진영에 수배되어 위치공개 수배된자를 죽일시 더 큰 보상
으로 인해 기존과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제가 본 유튜브 영상들로는 완전한 1:1 상황에서
생냥이 도적을 2번죽임
수배된(즉 꽤 하는생냥)을 분전이 죽임
화법이 분전죽임
비법이 야드죽임
114렙 냥꾼이 120렙 냥꾼을 여러번 죽임
어떤 예전부터 투기장 하던 유튜버는 지금까지의 모든 와우 pvp 시스템중 가장 잘만들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등 적어도 군단과는 밸런스가 완전히 다르거나 잘맞는것 같은 영상이 많이 보입니다. 군단에서는 절대 못이기는 클래스 차이가 존재한거에 비해서요.
일단 전체적으로 필드에서 순삭이 없습니다. 실력 요소가 더 많이 개입된다는거죠. 물론 내가 죽이면 죽일수록 적이 날 더 많이 찾아오는 시스템이라 1:1 상황이 아닌경우도 많고요.
물론 북미취향이라고 한국섭 취향이라는걸 단정할수는 없지만 솔직히 한국섭에서 하루 한번 일어날까말까한 필드pvp가 격아에서 지금보다 죽을 확률은 거의 희박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인벤반응이랑 와우반응이랑 다릅니다. 와우를 하면 적어도 망하기전 인벤은 거의다 보지만 글을 쓰는건 극소수에요
스케일링 후 인벤의 다수는 북미섭 반응이 안좋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 북미 커뮤니티에서 추천수 높은건 대부분 스케일링이 좋다는 내용이었고 실제로 한국섭에서도 스케일링 후에 유저수가 늘었죠. 확장팩 말기에 유저수가 늘어나는건 거의 없는 일인데도요.
필드pvp도 인벤 사람들이 싫어하는거지 보통 와우저들은 필드 pvp는 재미있는데 밸런스나 보상이 없는게 문제라는 입장이었고 격아에서는 이것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으니 예상과 전혀 다르게 흘러갈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