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pvp 온/오프 모드 적용으로 인해
'필드쟁이 죽을것이다'. '전쟁섭을 없앤것과 마찬가지다'
라는 억지는 부리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북미섭 티콘(호드초강세) 에서 얼라로 플레이중입니다. 아즈얼라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감상 더 심함)
일단 어제 새벽 북미에서 먼저 진행된 (북미 와요일은 화요일)
소격아 패치 완료 직전부터
섭따->재접->팅->업뎃->재접->30분플레이후 팅김-> 담배 ->재접시도->실패 -> 빡침->섭따 2시간-> 재접성공 10분플레이 -> 팅 을 거치며 안정화된 오늘 저녁까지 쭉 플레이해온 소감은
다른 변경사항은 몰라도 PVP 온오프 모드만 놓고 봤을때 대부분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 하나로 갓장팩이라 불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 사항들은 당연히 향후 정식패치를 보고 천천히 평가해야하겠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가 PVP 컨트롤이 자신있다거나, 템렙이 꽤 된다거나, 도적등 은신클이라서 튀는데 용이하다거나 하면
당연히 ON 하고 다닙니다. 어느 서버든 상관 없죠.
그 반대로 이제 키우기 시작한 캐릭이다, 갓만렙이다, 컨 자신 없다, 직업 및 특성 이해도가 낮다 면
OFF 하고 다닙니다.
ON 하는 이유 = off 에 비해 보상이 큽니다. 특히 평판작업중이라면 10프로는 포기하기 어렵죠.
OFF 하는 이유 = 빨리 키울 필요가 없는 캐릭, 부캐, 잘 못하는 클래스, 꼬장질이나 시체지키기에 스트레스 받기 싫음 등등
그리고 스케일링으로 인해 예전처럼 무쌍찍기가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호드초강세라 황금골이나 스톰윈드가 거의 호드 놀이터 수준이였는데
오늘 놀러온 호드애들이 예전처럼 쓸고 다니지를 못하더군요 (아마 얘들도 스케일링 체험 삼아 온듯합니다)
아무튼 제 생각으로는
'전쟁섭을 없앤것과 같다?' => ㄴㄴ 아닙니다. 그저 ON/OFF 라는 말 그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전쟁섭과 일반섭 둘다 플레이 할수 있게 해준것과 같습니다.
(인구비율이 맞지않는 서버임에도 약세진영에서 On 모드로 다니는 유저가 많습니다.)
'필드쟁이 죽을것이다?' => 아닙니다. 체감상으로는 오히려 더 활발합니다.
또한 스케일링으로 인해 템렙 차이를 컨트롤로 극복하는것이 어느정도 가능해졌습니다.
갓만렙이라고해서 템파밍 된 상대에게 푹찍 당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물론 이기기는 엄청 힘들지만 저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혹시라도
'자신에게 한방에 뒤지는 상대만을 쫓아다니며 퀘스트 진행도 못하게 쫓아다니는 것'이 [필드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그분에겐 필드쟁은 이제 죽은게 맞습니다.
결론= PVP온오프 부분은 갓장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