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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IPEI GAME SHOW
축제설명
연례 게임쇼중 가장 먼저 열리는 타이베이게임쇼는 올해로 22회차를 맞이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다양한 게임사들이 연초부터 자신들의 게임을 알리기 위해 출전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장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
기간
2024년 1월 25일~ 28일
관련링크
https://tgs.tca.org.tw/index_e.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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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메이드, 타이베이 게임쇼서 '나이트 크로우' 시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타이베이 게임쇼 2024(Taipei Game Show 2024)에 참가해 <나이트 크로우>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소개했다. 두 게임은 올해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단독 부스를 마련해 게임 시연과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나이트 크로우> 대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와 올해 대만프로야구리그(CPBL)에 새...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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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4-01-29 13:58
[포토에세이]
대만 게이머들은 어디서, 어떻게 놀까?
[2]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취재 일정을 소화하면서, 대만 게이머들은 어딘지 모르게 같지만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작 게임은 거의 없는 게임쇼에서도 함께 웃고 즐기는 모습 하며, 인디 게임에도 상당히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문득, 이러한 생각은 대만 사람들이, 특히 게이머들이 평소에 어떻게 게임을 즐기는지에 대한 궁금...
포토에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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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윤홍만 기자 (desk@inven.co.kr) | 2024-01-29 03:00
[체험기]
패링에 전부를 건 액션 게임 '루비나이트'
[2]
인디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선 어떤 식의 전략이 필요할까요. 명확한 정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흔히들 엣지를 갈고 닦아야 한다고 말하곤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점을 장점으로 갈고 닦는거죠. 실제로 이런 전략이 빛을 본 사례 역시 적지 않습니다.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이른바 '죽창 대전'을 극한으로 갈고 닦은 고스트러너를 비롯해 쿵푸 액션이라는 엣지를 날카...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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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9 02:54
[인터뷰]
느리지만 탄탄한 발걸음, 대만 게임 개발사 '네오바즈'
[1]
느리지만 탄탄한 발걸음, 대만 게임 개발사 '네오바즈' 네오바즈에 재직하고 있는 3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주로 구작을 현세대 콘솔에 맞게 포팅하거나, 타 회사 IP의 리마스터/리메이크 작품 개발에 참여하고, 때로는 오리지널 작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아트 팀 위주로 편성된 수저우 오피스는 최근 '파이널판타지 7 리버스'에 등장하는 괴수 등...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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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9 01:12
[체험기]
퍼즐과 추리의 앙상블 '더 길티 하츠'
개인적으로 마이너하지만 좋아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역전재판 시리즈로 대표되는 추리, 텍스트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장르의 모든 게임을 즐기는 건 아니지만, 마음에 든 게임이라면 앉은 자리에서 날을 꼴딱 세울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하우스에서 참관객을 맞이하고 있던 '더 길티 하츠' 부스에 저도 모르게 발길이 향했습니다....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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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9 01:00
[인터뷰]
"짧고 굵은, 임팩트 있는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
게임을 하다 보면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잘한 콘텐츠는 빼고 재미있는 콘텐츠만 넣으면 갓겜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죠. 보스러시 게임은 이러한 로망에서 출발한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몹이야 어차피 경험치 역할밖에 하지 않으니, 전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보스전에 총력을 기울이는 거죠. SSUN GAMES가 개발 중인 '라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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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8 01:25
[인터뷰]
'보는 것' 좋아하는 사람이 만드는 공포 게임
언제나 톡톡 튀는 매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 주는 인디 게임 시장. 그 중에서도 '1비트 그래픽'같은 비주얼은 요즘같은 대 생성형 AI 시대에 반기를 든 것만 같은 과감함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페이퍼 플리즈'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인디 개발자 루카스 포프가 개발한 '오브라딘 호의 귀환' 이후, 1비트 그래픽이 한동안 인기를 얻은 적도 있습니다. 일단...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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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8 00:42
[체험기]
1비트 그래픽 + 스페이스 호러, '문베이스 람다'
1인 개발사 썬더폭스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인디 게임 '문베이스 람다'는 1비트 디더링 그래픽을 활용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한가지 색, 그리고 도트로만 표현된 특징적인 그래픽 덕분에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게임 구역에서도 한 눈에 띄는 편이었죠. '문베이스'라는 이름과 같이, 게임은 달 어딘가에 위치한 우주 기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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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8 00:42
[인터뷰]
대만에서 만난 BIC 조직위 "인디 발전 위해 고심 중"
타이베이 게임쇼와 BIC 조직위의 인연은 깊다. 지난 2017년부터 협약을 맺어 양국의 인디 게임을 서로가 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 덕분인지 대만 인디 게임임에도 국내 유저들에게 친숙한 게임도 더러 있다. 레드 캔들 게임즈의 반교, 환원, 그리고 나인 솔즈가 대표적이다. 타이베이 게임쇼에 출품되는 국내 인디 게임 역시 점점 그 수가 늘고 있다...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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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23:16
[인터뷰]
팔콤 콘도 대표가 말하는 '계의 궤적'
[8]
궤적 시리즈의 클라이맥스에 해당하는 '계의 궤적'이 금일(27일), 마침내 공식으로 발표됐다. '계의 궤적'이 궤적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지는 아직 예단할 수 없다. 다만, 'Farewell, O Zemuria'라는 부제를 고려하면 제무리아 대륙에서 펼쳐진 대서사시가 어느 정도는 마무리 수순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계의 궤적'에 대해 알려...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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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21:43
[체험기]
취향 존중(?) 리듬 액션, '프릭드 플리핏'
약 3년 전 설립된 신생 퍼블리셔, '크리티컬 리플렉스'는 부스 디자인만큼이나 독특한 게임을 선보이려는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입니다. 현재 퍼블리싱하는 12종의 인디 게임들은 하나같이 아트 스타일도, 장르도 제각각이지만, 어디서든 흔히 볼 수 있는 콘셉트는 아니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죠. 호러 게임부터 메트로배니아까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서도 다양한...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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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7 21:26
[체험기]
보스전에 모든 걸 걸었다 '라이트 오디세이'
[2]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출품됐습니다. 한국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만든 인디 게임들도 적지 않았죠. 그 가운데 유독 눈길을 잡아끈 게임이 있었습니다. SSUN GAMES가 개발 중인 보스러시 액션 게임 '라이트 오디세이'였습니다. 어딘지 몽환적인 흑백의 비주얼과 거대 보스에 맞서는 자그마한 '반디'의 모습이 인디 하우스를 돌아다니던...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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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17:41
'20년간 이어진 궤적의 끝' 계의 궤적, 2024년 발매
[6]
영웅전설 3기 궤적 시리즈, 20년간 이어진 그 궤적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영웅전설 계의 궤적 -Farewell, O Zemuria-(이하 계의 궤적)'이 금일(27일), 타이베이 게임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계의 궤적'은 하늘의 궤적을 시작으로 제로의 궤적, 벽의 궤적, 섬의 궤적, 시작의 궤적, 여의 궤적으로 이어져 온 제무리아 대륙을 둘러싼...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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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16:32
이스 X -노딕스- 무삭제판, 스팀 버전 3월 14일 발매
2023년 9월 28일 PS4, PS5,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시리즈 35주년 기념작 '이스 X -노딕스-'가 드디어 스팀으로 출시된다. 스팀으로 출시되는 버전은 무삭제판으로 혈흔이나 흡연 등의 표현이 그대로 들어간 게 특징이다. '이스 X -노딕스-'의 무대는 크고 작은 섬이 무수히 존재하는 북쪽 바다 오벨리아만이다. 연대상으로는 이스2와 이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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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16:31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 스팀 버전, 봄 발매 예고
지난 2019년 5월, PS4로 HD 리마스터된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를 조만간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27일),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를 기념해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 스팀 버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스 셀세타의 수해: Kai'는 지난 2012년 9월 27일, PSVITA로 출시된 이...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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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16:31
[인터뷰]
블록체인 업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과 자신 있다"
[9]
위메이드에게 있어서 '나이트 크로우'가 가지는 위상은 작지 않다. 언리얼 엔진5로 만들어진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라는 상징성부터 철옹성과도 같았던 구글 매출 1위의 영광을 위메이드에게 안겨준 게임이라는 점까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위메이드는 그다음을 바라보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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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7 01:18
[인터뷰]
니발리스, "사이버펑크 세상 속 '삶'을 살아가는 게임"
[1]
타이베이 게임쇼 2024 B2C 관에 위치한 인디 게임쇼 외곽에는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인디 게임 기대작들이 자리하고 있었다. 사이버펑크 세계관 팬들에게 알음알음 인지도를 쌓아 온 게임, '클라우드펑크'의 후속작인 '니발리스' 또한 그러한 게임 중 하나다. 여느 인디 게임보다 큰 규모로 부스를 전시한 독일 개발사 이온 랜드(Ion Lands)는 현장에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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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7 01:01
[체험기]
사이버펑크 도시 그 자체, '니발리스'에 어서오세요
독일의 인디 개발사 이온 랜드(Ion Lands)는 지난 2021년 출시한 '클라우드펑크(Cloudpunk)'의 후속작, '니발리스(Nivalis)'를 올해 중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전작인 클라우드펑크의 배경이 된 도시와 같은 이름인 게임 '니발리스'는 전작과 같은 사이버 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도시 안에서 삶을 살아가는 평범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백하...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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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7 01:01
[인터뷰]
"모든 리그 담은 꿈의 야구 게임이 목표" 판타스틱4 베이스볼
[1]
작년 지스타에서 화제를 모은 게임이 있다. 라운드원 스튜디오가 개발, 위메이드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이다. 지스타 현장을 방문한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기대 중인 게임이라고 밝혀 여러모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 '판타스틱4 베이스볼'이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타이베이 게임쇼에 모습을 드러냈다. 작년 지스타에서 참관객들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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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6 22:54
[인터뷰]
인도네시아 인디 게임의 길잡이별, 토게 프로덕션
[1]
커피 톡(Coffee Talk)시리즈 흥행 이후, 토게 프로덕션은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촉망받는 인디 개발사로 알려졌습니다. 토게 프로덕션이라는 이름도, 어느 나라에 위치한 개발사인지 모르는 사람도 '커피 톡'이라는 게임의 이름은 들어봤을 정도로, 인도네시아 인디 게임 시장에서는 유례를 찾기 힘든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 토게 프로덕션은 자체...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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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6 21:42
[인터뷰]
"비주얼과 스토리 모두 잡은 게임이 목표" 데블위딘 삿갓
뉴코어 게임즈가 개발 중인 횡스크롤 액션 게임 '데블위딘 삿갓'이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최종 담금질에 나섰다. 타이베이 게임쇼에 게임을 출품해 글로벌 인디 게이머들의 눈도장을 찍는 한편, 현재 스팀을 통해 배포 중인 데모를 통해 게임의 밸런스 등 개선에 나서고 있다. 제법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임에도 타이베이 게임쇼에서의 반응은 나쁘지 않다. 게...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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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6 17:45
[인터뷰]
베이퍼 월드 "전투의 엣지, 더욱 날카롭게 벼렸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 인디 하우스에서는 반가운 인디 게임을 만날 수 있었다. 얼라이브가 개발 중인 2.5D 소울라이크 '베이퍼 월드'였다. 그간 국내 게임쇼에 여러 차례 얼굴을 비친 바 있는 '베이퍼 월드'는 현재 타이베이 게임쇼에 참가한 김동규 전투기획 디자이너를 제외한 개발팀 전부가 얼리 액세스를 위한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었다. 정식 출시까지 이제 얼...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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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6 01:32
[포토]
"콘서트장인줄..." 2024 타이베이 게임쇼 첫 날 풍경
일 년 중 가장 일찍 시작하는 종합 게임 행사, 타이베이 게임쇼가 올해도 어김없이 그 막을 올렸습니다. 지난해와 같이 난강 전시센터(난강 전람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그 규모가 확대돼 두 개 층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보다 더 구역을 크게 사용하는 B2C 행사장은 늘어난 규모만큼 다양한 인디, 소규모 개발자의 부스가 자리를 채웠...
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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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6 01:10
[체험기]
'커피톡' 개발사가 만드는 서바이벌 호러, 첫인상은?
[2]
인도네시아의 인디 개발사이자 퍼블리셔, 토게 프로덕션이 신작 '위스퍼 마운틴 아웃브레이크'를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서 선보였습니다. 매일같이 비내리는 시애틀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게임 '커피 톡(Coffee Talk)' 시리즈로 세계적인 관심을 얻은 개발사인 만큼, 토게 프로덕션은 네러티브 위주의 게임만 만든다는 인식이 강한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특히,...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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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4-01-25 23:42
[인터뷰]
그라비티 "2025년, 모두가 놀랄 고퀄리티 오픈월드 게임 공개할 것"
[27]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를 바라보는 게이머들의 시선은 다소 복잡하다. 국내에서는 '또 라그나로크'라며,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는 게이머들이 많지만, 대만을 비롯한 태국 등 동남아 등지에서는 정반대다.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물론이고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이 '국민 게임'으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작년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10년 만에 e스포츠 대회인...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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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4-01-25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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