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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대표 게임사와 '게임시간 선택제' 업무협약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외 대표 게임사 8곳과 함께 ‘게임시간 선택제 자율 운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문화재단과 각 게임사는 게임시간 선택제 자율 운영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게임 이용 습관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게임사는 네오위즈, 넥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8
1
김성원 의원 "선택적 셧다운제 0.1%대 불과, 전면 재검토 필요"
현행 게임시간 선택제는 해외 게임사, 연매출 800억 원 이하 기업, 모바일 게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협약되어 있는 게임사의 온라인 PC게임과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 게임에만 적용된다. 대상이 되는 게임사는 게임시간 선택제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효용성이 없는 법 때문에 회사 시스템이 낭비된다는 평가다. 게임시간 선택제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6
8
게임시간 선택제, 27일부터 서비스 오픈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27일 게시했다. 게임시간 선택제는 과거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이후 보호자가 청소년의 게임 이용 시간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 게임 이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보호자가 자녀와 본인인증 후 게임 이용 시간대를 설정하면, 여러 게임사에 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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