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PC 게임 패스'를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과거에도 XBOX 게임 패스 이용권을 제공했던 바 있다. 제한 기간 안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제공되었으며, 디지털 콘텐츠 혜택 항목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멤버십 혜택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제공되던 OTT 서비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네이버 웹툰, 시리즈 쿠키 49개' 외에도 'PC 게임 패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디지털 콘텐츠 혜택'은 월마다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유저들은, 디지털 콘텐츠 혜택 변경을 통해 XBOX에서 제공하는 PC 게임 패스를 동일한 사양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XBOX PC 게임 패스의 월 요금은 9,500 원으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요금인 4,900 원보다 약 두 배 가량 비싼 가격이다.
함께 선택할 수 있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의 월 요금이 7,000 원, 네이버웹툰 쿠키 49개의 가격이 4,900 원 인 것을 감안하면, 디지털 콘텐츠 혜택 중 가장 뛰어난 경제성을 지닌 셈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PC 게임 패스'를 선택한 경우, XBOX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계정과 XBOX 계정을 연동할 수 있으며, 계정 등록 현황은 사용 중인 PC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C 게임 패스'는 콘솔을 사용하지 않고 PC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마련된 멤버십으로, PC, 콘솔, 클라우드 게임을 포함하는 타 멤버십에 비하면 플랫폼 제한이 존재하지만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중이다. 'PC 게임 패스'는 출시와 동시에 등록되는 작품이 적지 않기에, 저렴한 지출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 위한 구독 서비스로 각광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