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계의 첨탑은 악마성 상부가 추가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쉬움과 보통 난이도가 먼저 오픈됐다. 쉬움 난이도의 요구 전투력은 65만에서 70만이며, 보통은 100~105만이다. 쉬움 난이도는 기존에 바란 어려움을 공략하던 이들이라면 큰 부담이 없으나 보통 난이도는은 바란을 비교적 여유롭게 잡는 유저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환계의 첨탑은 악마성 상부에 비하면 좀 더 전투 구간이 짧게 구성되어 있다. 먼저 첫 번째 방 안개 낀 죽은자의 무덤에서 등장하는 보스 '아크리치'는 헌터 모드로 전투가 진행되며, 높은 방어력을 지니고 있어 방어력 관통을 활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방어력 관통이 메인 스탯인 딜러 유수현 접대 보스라고 볼 수 있다.
첫 번째 특수 패턴은 외곽에 생성된 여섯 개의 구체 중 녹색 구체만을 골라서 막아 아크리치가 흡수하지 못하게 막으면 되며, 두 번째 패턴은 아크리치가 3회에 걸쳐서 발사하는 레이저를 빙빙 돌며 외곽에 생성된 구체들에 맞춰주면 된다.
아크리치를 처치한 뒤에는 좌측의 버프맵 '죽음의 경계선'에서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처치한 뒤 버프를 챙겨주자. 기존의 광휘의 공방 버프맵들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1웨이브, 3웨이브, 5웨이브를 끝마치면 버프를 제공한다.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한 적도 없고 비슷하게 생긴 몬스터들이 계속 몰려나온다.




두 번째 방에서는 해골기사의 모습을 한 죽음의 심판자 데이모스가 등장하며 전투는 성진우 모드로 진행된다. 한 가지 특이한 점으로 데이모스는 브레이크 게이지 보유 시 받는 피해량 감소가 아닌 주기적으로 회복되는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적을 브레이크 시킬 때 마다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에실 라디르가 접대를 받는다.
기본 전투 패턴으로는 말 위에 탄 채로 쏟아내는 기본 공격 외에 순간이동 후 돌진 찌르기가 눈에 띈다. 순간적으로 적의 모습을 놓칠 수 있어 집중해야 한다.
첫 번째 특수패턴은 데이모스가 어둠의 기운을 흡수한다는 메시지로 시작한다. 암속성 헌터가 있는 경우 적이 강해지는 것으로 예상되므로 편성하지 않도록 주의. 이후 데이모스가 몸을 숨기고 기병대들이 돌진하는데 맵 외곽으로 붙어있으면 피격되지 않는다.



두 번째 특수 패턴은 '데이모스의 기병대가 차원의 틈을 넘어 전장을 뒤덮습니다'라는 문구로부터 시작되는데, 바란의 전기 장벽 업그레이드 판이라고 볼 수 있다. 피하는 방법과 난이도 자체는 비슷하지만 하나의 면으로 다가오는 장벽과 달리 기병대는 하나하나가 선으로 다가오므로 안전 지대를 잘 찾아서 피해야 한다.
데이모스의 체력이 추가로 더 소진되면 어둠의 사신을 소환한다. 이 패턴은 브레이크로 끊을 수 있는 특수패턴으로, 데이모스 위로 생성되는 노란색 브레이크 바를 파괴하면 된다. 단, 브레이크에 성공하더라도 소환 자체가 차단되는 것이 아닌 '몬스터 HP 약화'가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데이모스를 처치하고 우측의 버프방 '죽음의 문턱'에 진입하면 죽음의 안내자 카텔과의 중간보스전을 진행할 수 있다. 보스는 브레이크 게이지 보유 시 받는 피해 감소를 보유하고 있지만 게이지 자체가 매우 작아 쉽게 파괴된다. 또한 체력이 크게 감소하면 강력한 공격을 하는데, 역시 브레이커의 스킬로 쉽게 저지할 수 있다. 죽음의 문턱 스테이지는 5단계 웨이브가 아닌 단판으로 진행되며, 제공되는 버프 역시 약 3배 더 강하게 설계되어 있다.



마지막 방, 심연의 처형대에서는 말에서 내려 직접 전투에 나서는 데이모스를 상대해야 하며 전투는 성진우 모드로 진행된다. 죽음의 투기장과 마찬가지로 데이모스는 리필형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하고 있어 에실 라디르 편성이 추천된다.
일반 패턴은 크게 주의할 것이 없으며, 세 개의 특수 패턴으로 전투가 구성된다. 먼저 데이모스가 몸을 숨기고 '이계의 눈'이 반대편에서부터 나타나 데이모스를 향해 몰려가는데, 이를 공격해 데이모스가 흡수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때 이계의 눈이 등장하는 범위가 넓고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화티컬이나 화조령의 무기 스킬 등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을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두 번째 특수 패턴은 데이모스가 중앙에서 생성한 여러 개의 포탈의 색상을 기억하고, 데이모스가 공격하기 전 포탈 안으로 몸을 숨겨야 한다. 쉬움 난이도 기준 8개의 포탈 중 3개의 보라색 포탈과 5개의 붉은색 포탈이 있으며 보라색 포탈의 위치를 기억해두었다가 데이모스의 공격이 들어오기 전 들어가면 성공이다.
마지막 특수패턴은 데이모스가 맵 끝으로 이동 후 테트리스처럼 쏟아지는 발판을 내려보내온다. 여기서 초록색 안전 구역을 밟으며 데이모스를 향해 이동한 뒤 생성되는 포탈 안으로 숨으면 된다. 즉사하게 되는 패턴은 아니지만 붉은색 장판을 밟을 때 마다 주는 피해 감소 디버프가 쌓이기 때문에 화력 부족으로 클리어가 어려워질 수 있음에 주의하자. 이후 데이모스의 체력을 끝까지 깎아주면 끝이다.







환계의 첨탑에서는 신규 코어인 핏빛 포식자 시리즈와 지켜보는 자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코어 특성으로 상승하는 버프량은 높지만 조건이 꽤 까다로운 편이라 아무 조건 없이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존 코어에 비해 활용 난이도는 다소 높아보인다.
이외 환계의 첨탑에서만 얻을 수 있는 '응축 에너지'라는 아이템이 있으며, 이를 활용해 10레벨, 옵션 강화도 100%까지 성장이 완료된 코어의 최대 레벨을 확장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돌파가 완료된 코어는 최대 레벨이 15로 상승하며, 응축 에너지 20개와 골드 10만이 소모된다.
참고로 트라이마다 편차는 있겠으나 쉬움 난이도 클리어 기준 2개의 응축 에너지를 얻은만큼, 본격적인 코어 돌파를 위해서는 보통 이상의 난이도 도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