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설계자 등장! 파멸 권좌 월드 랭킹 도입, 7월 30일 개발자 라이브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1개 |
나혼렙 어라이즈 개발자 라이브를 통해 7월 말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드디어 등장하는 '설계자'와 대면하는 스토리를 필두로, 신규 IF 헌터 성진아와 무기, 새로운 보스들과 미니게임을 소개하는 한편, 파멸의 권좌 하드 모드와 설계자의 시험 등 기존 콘텐츠의 개편 소식도 전했다.

[리딤 코드 및 추가 보상]
- JULY31STUD : 마정석 1,000개, 황금빛 미스터리 상자 5개
(~25년 8월 28일 오전 8시 59분(KST)까지)

- HUNTERJINAH : 커스텀 모집 티켓 10개, 무기 강화 기어 III 50개
(~25년 8월 28일 오전 8시 59분(KST)까지)

- UD0FARCHITECT : 골드 300만, [전설] 축복의 돌 선택 상자
(~25년 8월 28일 오전 8시 59분(KST)까지)





7월 31일 업데이트 안내
■ 성진우 최고 레벨 115 상승

스토리에 맞춰 성진우의 최고 레벨이 110에서 115로 높아지고, 신규 전직 코드 브레이커가 추가된다. 동시에 새로운 스킬과 코스튬, 스탯과 소탕 포인트가 제공된다.



▲ 성진우의 최고 레벨이 115로 상승하고, 신규 전직 코드 브레이커가 추가된다


■ 신규 스토리 '나가', '설계자' 챕터 추가

지난 번 콜라보로 인해 메인 스토리가 잠시 멈춰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2개의 챕터가 아닌 4개의 챕터가 추가된다. 클라이막스로 들어가는 재미있는 구간인만큼 4개의 챕터로 구성해두었으니 재밌게 즐겨주시길 바란다.

먼저 나가 스토리에서는 성진우가 길드를 설립하기 위한 동료들을 모두 모으면서, 헌터 협회에게 검증을 받고 본격적인 레이드에 나서게 된다. 성진우와 우진철이 부산에서 알론의 던전을 돌게 되는 이야기를 원작을 잘 고증하여 구현하였으며, 배경도 이쁘게 잘 나왔으며, 스토리 추가 이후 나가 그림자 역시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어서는 드디어 설계자 스토리가 공개된다. 처음 이중 던전에서 각성했던 성진우가 본인의 각성과 시스템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며, 이중 던전에서 석상들과의 전투를 만나볼 수 있다. 컷신이 화려하게 잘 구성되어 있으니 감상해보시길 바란다.



▲ 나가와의 전투를 시작으로



▲ 본편에서도 중요한 이벤트인 설계자와의 대면이 이뤄진다


■ 스토리 하드모드 챕터 확장 (~29챕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9챕터까지 하드모드를 모두 확장을 완료했다. 또한 스토리 챕터가 너무 많아짐에 따라 보기 불편한 부분이 있어 '액트'라는 명칭으로 스토리를 묶어 진행도를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했다.



▲ 하드모드가 29챕터까지 확장됨과 동시에 UI 개편도 진행


■ 신규 헌터 'IF 성진아'

성진우의 동생 성진아가 IF 스토리 헌터로 등장한다. 성진아는 웹툰이나 애니에서도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캐릭터로서 상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에실 라디르처럼 만약 성진아가 헌터로 각성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캐릭터화가 진행됐다.

성진아는 바람의 힘을 빌려 적을 압도하는 풍속성 헌터이며, 풍속성 피해량 증가와 함께 적에게 회복 불가를 걸어줄 수 있다. 동시에 여름 시즌에 맞춰 성진아와 서린의 수영복 스킨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 IF 캐릭터나 오리지널 캐릭터들은 추가하는 과정에서 원작의 작품성을 훼손하지 않도록 작가님의 감수를 받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리며, 동시에 포럼에서 다음에 등장하길 원하는 캐릭터 투표도 함께 진행 중에 있으니 의견 남겨주시면 참고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적들을 끌어모으고, 피해 증가와 회복 불가를 부여하는 풍속성 헌터 성진아



▲ 여름 이벤트로 서린과 함께 수영복 스킨도 추가된다


■ 신규 무기 '알론의 보주' 추가 (8월 14일 업데이트)

앞서 나가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알론에게서 얻는 컨셉의 무기다. 알론이 파도를 이용한 공격을 해오는데, 알론의 보주 역시 소용돌이를 일으켜 넓은 범위의 적들을 끌어모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또한 수속성 무기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이전에 출시된 윈터팽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고,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스킬들과의 연계도 좋을 것이다.



▲ 수속성 피해 증가 시너지를 보유한 신규 무기 알론의 보주


■ 신규 그림자 '스컬' 추가

적으로 등장했던 아크 리치를 처치함에 따라 새로운 그림자 '스컬'을 영입할 수 있게 된다. 하드 모드 히든4 챕터를 클리어하면 해금할 수 있으며, 팀 전체의 마력 소모량 감소 효과 등 마력 관련 효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마력 소모가 큰 특정 팀 조합을 구성할 때 편성하면 원활한 운용이 가능해진다.

그림자 무장 효과로는 스킬이 적중 시 상대를 '죽음 불꽃' 상태로 만들고, 이 상태에서는 스컬이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여 좀 더 화력이 뛰어난 그림자로서 활약하게 된다.



▲ 아크 리치가 마력 관련 버프로 무장한 새로운 그림자 '스컬'로 찾아온다


■ 인던/폐쇄 임무 신규 보스 '카텔', '퀴르크'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인스턴스 던전과 폐쇄 임무에 각각 하나씩 신규 보스가 추가된다. 먼저 인스턴스 던전 신규 보스로는 카텔이 등장된다. 수속성과 풍속성 약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은신 스킬을 사용하며 중간중간 브레이크를 요구한다. 브레이크 스킬 또는 서포터를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폐쇄 임무에서는 퀴르크가 출전한다. 광휘의 공방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괴물로, 풍속성과 명속성 약점을 지니고 있다. 촉수를 활용한 공격과 함께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이 있어 이를 공략하기 위한 편성을 추천한다.

이외 지표를 지속적으로 관찰 중인데, 기존 유저들은 인던과 폐쇄 임무가 단순한 파밍 공간 정도의 느낌이지만 신규 유저들은 도전적인 난이도를 경험하는 경향이 확인됐다. 아무래도 요구 속성이 계속 바뀌고 헌터나 성진우의 무기, 스킬이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패하시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에 1~10단계까지는 전체 속성에 약점을 지니도록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배틀 클래스 30 이하의 헌터들을 대상으로 인던/폐쇄임무 토벌 미션 보상이 좀 더 상향되어 자리를 잡으실 수 있도록 하겠다.



▲ 광휘의 공방에서 만나보았던 카텔과 퀴르크가 각각 보스로 합류



▲ 브레이크를 기본적으로 필요로 한다


■ 신규 미니게임 등 이벤트

심해 속을 탐사하는 '바다 속 보물 광산'와 새로운 달리기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이번 달리기 게임의 경우 혼자가 아닌 여러 명에서 함께 달리게 되며, 레이싱을 하는 느낌을 즐길 수 있다.

여름 이벤트도 시작한다. 이벤트 미션이나 미니 게임 등 매일 플레이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은 이미 익숙하실 거라 본다. 이번에는 전설 스킬 룬 상자, 초월석 상자, 아티팩트 특급 제작 상자, 시즈널 카드와 칭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작년 여름 이벤트에 상어 물총 상자도 다시 등장하며, 세공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세공 티켓 상자도 선보일 예정이다.



▲ 더 깊은 곳으로!



▲ 여럿이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달리기 이벤트



▲ 이외에도 전설 스킬 룬 등 다양한 보상으로 무장한 여름 이벤트가 개최된다


콘텐츠 개선안 & 추가 성장 콘텐츠
■ 시간의 전장 보상 상향 및 성진우 무기&헌터 서포트 스킬 상향

시간의 전장 보상이 상향된다. 이번에 룬 증폭이 도입되면서 룬 성장에 대한 니즈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룬 성장 재료들과 '증폭 매개체'라는 증폭 재료 등을 수급하실 수 있다. 난이도는 높아지지 않아 피로도가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성진우 무기 중에는 화마의 부채, 진 카사카의 독니, 금미호가 이번에 상향이 진행되며, 피해량이 증가되는 형태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외 대부분 헌터들의 서포터 스킬들도 상향이 진행된다. 항상 신규 캐릭터나 무기가 출시되면 기존 것들이 성능이 뒤쳐지는 부분이 있는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간의 전장 보상이 개편되고, 성진우 무기와 헌터들의 서포트 스킬이 상향된다


■ 파멸의 권좌 하드모드 추가

파멸의 권좌에 '영겁의 불꽃 엔니오'라는 이름으로 하드 모드가 추가된다. 오랜 시간 하나의 난이도로 진행되었던 파멸의 권좌에 드디어 변화가 찾아오는 것으로, 7월 31일 서버 랭킹이, 오는 8월 14일에는 월드 랭킹도 오픈된다.

또한 월드 랭킹 오픈 후에는 상시로 상위 랭커 3,000명에게 기간제 칭호 지급 이벤트가 열리며, 8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에는 월드 랭크인 3,000명에게 특별한 무기 스킨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연히 핵 등 부정 프로그램 사용자를 거르는 작업이 진행되며, 때문에 이벤트 종료 시점에는 3,000등 밖에 있었다고 하더라도 보상이 지급될 수도 있다.



▲ 권좌 하드모드 추가! 최강의 용 학살자를 가리는 월드 랭킹도 도입된다


■ 협회 임무

새롭게 추가되는 미션으로, 지속적으로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는만큼 벌어진 성장 격차를 따라올 수 있도록 미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시간의 표식이나 그림자 성장 재료, 골드 등 소모량이 많은 성장 재화들 위주로 보상이 구성되어 있어 새롭게 시작하더라도 주간 미션 보상을 열심히 챙기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 후발주자들이 격차를 좀 더 빠르게 좁힐 수 있도록 협회 임무가 추가


■ 스킬 룬/축복의 돌 증폭 시스템

신규 성장 요소로 증폭 시스템이 추가된다. 초월 등급의 스킬 룬과 축복의 돌에 증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로운 추가 효과가 추가된다. 재료를 소모해 단계별로 증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증폭 단계가 높아질수록 성능 역시 더 좋아진다.

증폭은 확률이 적용되며, 재료로 동일한 룬 또는 축복의 돌이 하나가 기본적으로 들어간다. 또한 신규 추가 재료를 넣어 증폭 성공 확률을 높일 수도 있으며 최대치인 250개를 모두 넣으면 100% 확률로 증폭을 할 수도 있다. 초월 등급의 값비싼 재료가 요구되는 만큼 실패하더라도 재료 초월 룬/축돌은 사라지지 않으며, 성공했을 때만 소모된다.

이외 기존에 전설이나 초월 등급을 얻을 때와 마찬가지로, 스킬 룬은 증폭과 동시에 전투력에 즉시 반영, 축복의 돌은 증폭한 돌을 장착 시 전투력이 반영되는 형태는 동일하다.

재료는 이벤트와 시간의 전장, 파멸의 권좌 등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 향후에도 확보할 수 있는 루트를 점차 확장해나갈 수 예정이며, 스킬 룬 및 축복의 돌 자체도 추가로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



▲ 증폭을 통해 스킬 룬과 축복의 돌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 시뮬레이션 게이트 층 확장

기존 30층까지 열려있었던 시뮬레이션 게이트가 40층까지 오픈된다. 동시에 여러 능력을 제공하는 수집 아이템들이 대거 추가되고, 30단계까지는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여 등반에 들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안배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높은 층계에서는 전설 등급의 마법 부여 재료를 얻을 수 있어 성진우와 헌터들의 능력치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으며, 추가로 낮은 등급의 마법 부여 아이템은 합성을 통해 영웅 등급까지 올릴 수 있어 좀 더 세팅이 편해진다.



▲ 시뮬레이션 게이트가 30에서 40단계로 확장, 전설 마부 재료도 새로 도입된다


■ 설계자의 시험

기존 시련의 전장 챌린지 모드가 설계자의 시험이라는 이름으로 개선된다. 시련의 전장 챌린지 모드의 경우 성진우 모드와 헌터 모드가 나눠져 있고 스테이지가 많아 플레이 타임이 긴 것에 비해 보상이 아쉬웠는데, 설계자의 시험은 이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성진우 모드와 헌터 모드가 나눠져 있지 않아 전체 볼륨이 크게 압축되어 누적 피로도가 감소했으며, 보상도 상향 조정하여 성장 재화 외에도 성진우와 헌터의 SSR 무기 설계도도 얻을 수 있다.

난이도 설정 역시 모든 관문을 하나하나 클리어하는 방식이 아니라,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난이도를 직접 선택하여 클리어하는 구조를 차용, 다른 관문을 클리어 할 수 있음에도 특정 구역에서 요구되는 능력치가 부족해 뚫지 못하고 보상을 놓치는 경우가 없도록 안배됐다.



▲ 오랜 플레이 타임이 필요하던 시련의 전장 챌린지가 설계자의 시험으로 개편된다


Q&A
Q. 스킬들의 버그성 동향에 대하여
- 여러 커뮤니티에서 스킬의 버그성 동향에 대해 이야기가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수시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 로직의 경우 여러 헌터들이 함께 영향을 받는 부분이 있어 곧바로 수정이 어려운 점이 있다.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것이 베스트지만 액션 게임의 특성상 약간은 생길 수 있는 부분이니 양해를 부탁드리며, 최대한 빠르게 개선해 나가겠다.


Q. 프리셋을 늘려달라
- 아티팩트 해제 비용이 무료화 되면서 프리셋을 많이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다. 프리셋은 기존에 삭제가 되지 않던 부분을 개선하고, 순서 기능의 도입, 추가 프리셋 공간의 추가 등을 준비하고 있다.


Q. 길드 보스 '파흐트나'가 타겟팅이 잘 되지 않는 것 같다
- 보스 타겟이 잡히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이번에 수정이 진행된다. 타겟이 날개에 잡혔을 때, 크게 움직이면 타겟이 취소되는 현상이 발생했었고 이로 인해 스킬이 빗나가는 문제가 있어 타겟 박스를 키우는 작업을 진행했다.


Q. 헌터 성장 관련 이벤트 재진행 예정이 있나?
- 니즈를 확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헌터 업그레이드와 스킬 초기화를 통해 재화를 돌려받고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Q. 2차 아이들 콜라보는 언제 진행되나?
- 1차 콜라보가 현재 끝났고, 한 텀을 쉬어야 하는 이슈가 있었다. 콜라보 캐릭터가 동시 출시됨에 따라 육성이나 가챠 등 요소에 있어 무료 지급과 재화 지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담이 큰 부분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주인공 성진우의 동생인 성진아가 등장하고, 이후 8월 28일에 2차 콜라보로 나머지 헌터 분들을 잘 준비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더빙이 아쉽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먼저 사과를 드리며, 전문 성우분들이 아니기에 양해를 부탁드린다. 이어지는 2차 콜라보에서는 좀 더 나은 퀄리티를 위해 신경쓰고 있으니 기대를 부탁드린다.


Q. 추가 비키니(수영복) 스킨 예정은 없나?
- 시기에 맞춰 새로운 스킨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Q. 슈화 스킬 버그는 언제 수정될까
- 앞서 말씀드린 대로 슈화 스킬의 버그에 대해서는 인지하여 수정 작업이 진행되었고 이번 7월 31일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될 예정이다.


Q. 코어와 보석에 분해 기능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
- 기본적으로 성장 아이템으로 재사용 할 수 있지만 분해 기능의 도입에 대해서도 개발팀과 의논해 볼 수 있도록 하겠다.


Q. 허수아비 추가는 얼마나 진행되었나?
- 현재 개발실에서 작업 중이며 다음이나 다다음 업데이트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Q. 아이들 콜라보 캐릭터의 초과 돌파 시 보상이 조금 아쉽다.
- 커뮤니티 등에서 아이들 캐릭터를 13돌파를 했다 같은 이야기를 쓰신 걸 보았다. 어쨌든 저희가 차원 돌파까지 끝나고 나면 백금 주화를 드리기는 사용처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을 인지하고 있다. 때문에 다음 2차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차원 돌파 후 추가로 획득하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Q. 2차 콜라보도 동시 픽업이 진행되나? 이중 픽업은 부담스럽다
- 이중 픽업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번 미연과 슈화 픽업의 경우 하나의 픽업에 두 캐릭터만이 출시되도록 배정하여 사실상 픽뚫이 없는 구조를 취해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하였고 결과적으로는 괜찮은 방법이었다고 생각한다.

다만 앞서 질문 주셨던 것 처럼 10돌파를 넘어 추가로 캐릭터를 얻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었다. 때문에 다음 2차 콜라보에서는 세 캐릭터가 하나의 배너에서 나오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추가로 더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Q. 신규 유저들은 이전 수영복 스킨 등을 얻을 방법이 없나?
- 기존 스킨들의 재출시에 대해서는 사업부와 논의하여 이번 여름이 가기 전 다시 지급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Q. 카미쉬의 분노는 언제 출시되나?
- 카미쉬 레이드는 원작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이벤트다. 개발팀 내부적으로도 중요한 콘텐츠로 개발을 하고 있으며, 실시간 멀티 콘텐츠로 논의 중이다. 여러 고민을 더해 보다 풍성하게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Q. 파멸의 권좌에서 프리셋 이용 시 스킬 선택이 해제되는 문제가 있다.
- 버그가 이번 업데이트에 수정이 되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겠다. 만약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더라도 빠르게 픽스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요그문트에서도 바란 코어가 나올 수 있게 해달라
- 세팅에 따라 바란 쪽에서 드랍되는 코어가 좋다는 의견이 있더라. 개발실에서 논의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암속성의 개편이 필요하다.
- 지속적으로 의견이 나오는 것 같다. 류즈캉을 암속성으로 출시해달라거나, 성진아가 왜 암속성이 아니냐는 의견도 보인다. 암속성이 아무래도 출시 순서로도 그렇고 캐릭터 풀이 빈약한 것이 사실이다. 8월 예정된 아이들 2차 콜라보 캐릭터 중 암속성 헌터가 한 명 준비되어 있고, 이후에도 암속성 라인업이 빠르게 보강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 실시간 멀티 콘텐츠에 대하여
- 지난 번 업데이트 콘텐츠 중에 실시간 멀티 콘텐츠가 있었는데, 이를 좀 더 발전된 형태로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일정을 앞당겨서 진행 중이고 다음 업데이트 중에는 직접 두 명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전투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다. 스토리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마무리 인사
이다행 사업 본부장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더운 날 밖으로 나가시기보다는 시원한 에어컨을 쐬면서 나혼렙을 즐기시길 바란다.(웃음) 이번에 스토리 분량도 많고 콘텐츠를 정말 많이 준비했다. 콜라보 기간 중에는 아무래도 콘텐츠 확장의 한계가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 그리고 이어질 업데이트에 많은 것들이 준비되고 있으니 기대를 부탁드린다.

또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통을 계속 해 달라는 요청을 주시고 있다. CM노트 등의 형태로 계속해서 정보를 제공해 드리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진성건 개발 총괄 PD : 콜라보에 이어서 이번 스토리에 개발팀에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저 역시도 많이 기대하던 스토리고 높은 퀄리티로 잘 나왔다. 재밌게 플레이해주시고 지속적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