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가 2025년 첫번째 빌더스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빌더스 챌린지는 특정 기간동안 활성화지수가 높은 게임들을 선정해 SAND 토큰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작년 빌더스 챌린지 총 보상금은 150만 SAND였고, 우승한 스튜디오들이 플레이어들과 보상금을 나누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총 보상금과 보상 기준 모두 비공개로 진행한다.

작년에 출시한 8개 게임 모두 상위 랭킹에 들어가면서 큰 보상을 나누었던 더샌드박스의 한국 공식 빌더스튜디오 와이그램이 이번에는 글로벌 유명 캐릭터 IP ‘뿌까’와 협업하여 대규모 이벤트로 빌더스 챌린지에 참여한다.
빌더스 챌린지 보상금의 50%를 플레이어와 나누는 것 뿐만 아니라, 약 3천 SAND 토큰을 추가로 데일리 보상하고 50만 PUCCA 토큰을 플레이 인증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게임의 컨셉은 ‘뿌까’와 와이그램이 보유한 캐릭터 IP ‘애코와 친구들’의 대결 구도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총 세가지로 위클리 플레이 인증 이벤트와 데일리 방탈출 리더보드 이벤트, 유투브 라이브 방송 이벤트 세가지로 진행된다. 현재 5개의 게임이이 공개되었다.
‘뿌까’는 한때 한국과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던 캐릭터이다. 최근에 크립토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트럼프, 로제, 빅뱅 등 글로벌 셀럽이 등장하는 렛츠고 숏폼 영상 시리즈를 뿌까 공식 유튜브에 게재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뿌까와 와이그램 공식 X와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