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에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블루 아카이브' 신규 DLC(확장 콘텐츠, Blue Archive DLC Pack)가 업데이트되었다. 인벤게임즈에서도 10% 할인 및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 인벤게임즈 'DJMAX x Blue Archive DLC PACK' 할인 안내
└ 19,800원 정가 > 17,820원 (10% 할인)
└네이버 포인트 12% 제공(상시 혜택)
└할인 기간: 4월 24일(목) ~ 5월 1일(목)
디제이맥스는 20년째 시리즈가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국산 리듬 액션 시리즈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출시된 지도 5년이 넘어섰다. 현재는 15시즌이 진행되고 있으며, 각종 오프라인 행사 및 공연도 진행하는 등 활발한 게임 내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다양한 음악 장르를 소화하면서도 꾸준한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장하고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으며, 나아가 리듬 액션 게임에 입문하고 싶은 유저들도 크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스타터 챌린지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24일 업데이트된 블루 아카이브 DLC는 많은 유저들과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콘텐츠다. 첫 언급과 발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쏟아졌으며, 지난 17일 공식 방송을 통해 DLC에 대한 요소들을 소개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게임을 잘 모르는 게이머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워낙에 유명한 곡들이 많은 게임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많은 기대를 한 만큼, 곡 선정에도 세심하게 신경 쓴 부분이 눈에 띈다. 이미 디제이맥스는 넥슨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타이틀 화면 BGM인 'Constant Moderato'를 수록하기도 한 바 있는데, 나아가 블루 아카이브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더 많은 곡들을 원하던 팬들의 갈증을 달래줄 수 있게 됐다.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데다가 블루 아카이브의 상징적이라고 할 수 있는 근본 BGM 'Unwelcome School'을 비롯해, 출시부터 나온 근본 곡 중 하나인 'Luminous Memory', 보스 공략전 로비와 전투에서 만나볼 수 있던 'Polyphonic'도 수록됐다. 또한 많은 선생님들의 가슴을 울린 메인 스토리의 최종편 메인 테마곡인 'RE Aoharu'와 그레고리오 보스의 전용 BGM인 'Gregorius'를 포함한 총 15곡이 수록되어 디제이맥스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와 DJMAX 캐릭터들로 꾸며진 새로운 UI 스킨을 포함해 노트, 기어 스킨도 추가된다.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각 학교에 맞는 콘셉트들로 꾸며진 UI가 제공되며, 기어 스킨을 장착하고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레이션 곡을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하는 곡과 관련된 사진이 출력되는 디테일한 연출도 제공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이번 DLC 출시를 기념한 이모티콘도 발매된다.
DJMAX x Blue Archive DLC PACK
▲ Luminous Memory by Mitsukiyo
▲ Operation☆DOTABATA! by Mitsukiyo
▲ Tok9Train by Nor
▲ Raise the Huddle by Nor
▲ Polyphonic by Nor
▲ Hifumi Daisuki by Mitsukiyo
▲ Bunny Bunny Carrot Carrot by Mitsukiyo
▲ Usagi Flap by Nor
▲ HIGH5LANDER by Nor
▲ After School Dessert by KARUT
▲ Goal Wo Nerae! by KARUT
▲ Oxygen Destroyer by KARUT
▲ Unwelcome School by Mitsukiyo
▲ RE Aoharu by Nor
▲ Gregorius | Symphony by Mitsukiyo
▲ 쉽게 게임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스타터 챌린지'도 추가됐다.
디제이맥스는 초보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한 '스타터 챌린지'를 지난 15번째 시즌 업데이트로 한층 더 강화했다. 오랜 세월 서비스를 이어오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많아진 곡들로 초보 유저들이 플레이할 곡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장치다. 스타터 챌린지를 통해 디제이맥스의 게임 플레이와 곡들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순차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터 챌린지를 통해 한층 더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디제이맥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BGA(Back Ground Animation)의 습득 조건을 해당 곡의 ALL 콤보에서 클리어로 교체, 다양한 곡들의 BGA를 쉽게 획득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한층 더 접근성이 높아졌다.
한편, 이번 DLC 출시에 맞춰 인벤 게임즈에서도 디제이맥스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레이션 DLC를 판매하며, 할인을 제공한다. 신규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 DLC는 10% 할인하여 17,82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로 최대 12%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이번 할인은 4월 24일(목)부터 5월 1일(목)까지 진행되며, 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벤게임즈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