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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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디지털치료제 국회 토론회, "혁신에 맞는 신속한 제도 필요하다"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디지털치료제(DTx) 정책·제도화 촉진을 위한 토론회가 금일(11일)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국내 디지털치료제 산업의 정책·제도화 촉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경운대학교 박명철 교수와 중앙대학교병원 한덕현 교수, 주식회사 웰...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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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등 디지털 치료제 시장, 2025년 11조원에 이를 듯"
게임 등을 이용한 디지털 치료제 글로벌 시장 규모가 2025년 89억 달러(약 11조 원)에 이른다는 전망치가 나왔다. 국내 디지털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5년 5,288억 원 규모일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라의 이 시장은 2019년 1,247억 원 규모에서 연평균 27.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스마일게이트가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웰트에 투자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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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게임형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계획서 제출
드래곤플라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ADHD 대상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 DTx(가칭)’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한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은 △단일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설계 등을 통해 의료기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이미 프로토타입이 완료된 가디언즈 DTx는 만 7세 이상부터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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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으로 질병 치유가 가능하다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게임의 사회적 영향력을 살펴보는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경콘진은 '의료' 주제를 시작으로 진로, 교육, 산업, 미래,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을 살펴본다. 1화 의료를 시작으로 모든 영상은 경콘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현재 게임은 관련 산업은 물론...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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