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인 전초전 이후 최종 승부는 국가전으로!
승자는 거래소 세금 설정, 전용 던전 입장 가능

광산 전쟁이 오는 19일에 시작한다. 3개 국가가 경쟁하는 콘텐츠다. 모험 코인, 무기명 신용 주화, 광산 전쟁 메모리칩 및 국가 공헌도와 국가 토큰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최종 승리한 길드는 전용 채굴장 던전 입장 자격 및 포화 상태의 격전지 입장, 거래소의 세율 설정을 통한 세금 획득이 가능하다.
전초전 - 국가의 대표를 뽑는 예선 경쟁
광산 전쟁은 전초전과 국가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초전은 국가의 대표가 될 길드를 뽑는 예선전 성격의 콘텐츠다.
전초전 참가는 이전 주간 랭킹 15위 안에 든 길드만 참여할 수 있고, 블라인드 형식으로 신청된다. 같은 국가를 신청한 길드끼리 전투를 벌이며, 승리한 길드는 국가전에 진출한다.
전초전은 점령 형태로 진행된다. 전초전 진입 직후 중앙의 디멘션 게이트를 우선 파괴해야 하고, 파괴한 후에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중앙의 디멘션 게이트를 점령, 게이지가 완료될 때까지 방어하면 우승한다. 공격 측에서는 상대 길드의 방어선을 뚫고 게이트를 점령해 자신의 게이트로 바꾸어야 한다.
전초전 종료 후 국가전에 진출하는 길드는 용병을 모집할 수 있다. 길드장은 포상금을 설정할 수 있고, 용병들은 국가전 종료 후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는다.

국가전 - 승리 길드는 전용 던전 입장 자격과 세금 결정
이어서 진행되는 국가전은 최종 승자를 정하는 콘텐츠다. 각 국가는 자신의 채굴기를 가지고 있으며 상대의 채굴기를 파괴하면 종료된다. 채굴기가 파괴된 국가는 즉시 탈락하고, 채굴기가 남아있다면 국가전 종료 후 채굴기의 체력이 가장 많은 국가가 승리한다.
지형은 각 채굴기가 중앙 광장으로 통하는 길을 하나씩 가진 삼각형 형태이며, 중앙에서는 홀리스톤 키퍼라는 몬스터가 출현한다. 처치하면 일정 시간 유용한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터렛을 활성화해 상대의 바리케이트를 파괴할 수 있어 중요한 전략 요소이다.
국가전이 시작한 후 일정 시간이 흐르면 서로의 채굴기로 이동할 수 있는 비행 루트가 생성된다. 이로 인해 공격할 방법이 늘어나 더 혼란스러운 전장으로 바뀐다.

국가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무기명 신용 주화, 광산 전쟁 메모리칩 및 국가 공헌도와 국가 토큰 등의 보상과 함께, 서버의 세율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거래소에서 이뤄지는 거래에서 일정 세금을 획득한다. 이 외에도 보상으로 특수 칭호나 코스튬 등이 있고, 추후 길드 모함을 통한 혜택도 제공 예정이다.
그리고 전용 채굴장 던전 입장이 가능해진다. 홀리가스 및 각종 장비, MAU 오딘 설계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포화 상태인 격전지에도 입장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광산전쟁이 종료되면 승리 길드 이외의 일반 유저도 공용 채굴장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