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컵헤드' 개발사 스튜디오 MDHR은 현지 시각으로 6일,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자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스튜디오 MDHR은 모집 공고에서 또다른 시니어 유니티 프로그래머를 구하고 있다고 밝히는 한편, 필수 역량과 우대 조건으로 디테일까지 애정을 쏟는 장인 정신과 2D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한 지식을 강조했다.
스튜디오 MDHR는 채드 몰덴하우어와 자레드 몰덴하우어 형제가 설립한 캐나다의 인디 개발 스튜디오다. 2017년 출시한 대표작 '컵헤드'는 고전적이고 완성도 높은 횡스크롤 런앤건 플랫포머와 20세기 초중반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 1930년대풍 재즈 스타일의 BGM이 잘 어우러지면서 평단과 유저의 호평을 받았다. 2022년에 출시한 DLC '컵헤드: 더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도 출시 2주 만에 1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그 후 스튜디오 MDHR은 넷플릭스와 컵헤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한편, 여러 굿즈 회사와 코믹스 회사와 함께 컵헤드 IP 관련 사업에 집중해왔다. 그러나 2024년 10월 시니어 프로그래머 채용 공고에 이어 6일 추가로 시니어 프로그래머를 찾는다는 공고를 발표하면서 다시 게임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제작 중인 작품에 대해서는 '차세대 대형 프로젝트'라는 멘트 외에는 자세한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모집 공고 조건에서 2D 파이프라인 및 보스전과 오브젝트, 아트와 디테일에 대한 강조 등을 볼 때, 개발사의 전작 '컵헤드'처럼 퀄리티와 디테일을 갖춘 아트와 보스전의 재미를 갖춘 작품일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스튜디오 MDHR은 채용 공고를 통해 원격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음을 밝혔다. 원격 근무를 시행하고 있는 만큼 근무지의 제약은 없으나, 팀의 원활한 소통 및 업무 동기화를 위해 캐나다 및 미국 거주자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채용 공고 및 신작에 대한 내용은 스튜디오 MDHR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