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튜디오 두달
스튜디오 두달이 2D 플랫포머 게임 '라핀(LAPIN)'을 얼리엑세스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랫폼은 PC(Steam), Xbox로, 전체 챕터 6까지의 분량 중 챕터3 까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PC(Steam)버전의 얼리엑세스 정가는 16,500원이며, 출시 후 일주일간 10% 할인 예정이다.
스튜디오 두달은 17일부터 20일간 개최되는 2022 지스타에서 스튜디오 두달은 LAPIN의 데모 빌드 시연 및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핀은 새로운 살 곳을 찾아 떠나는, 귀여운 토끼 탐험대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2D 플랫폼 게임이다. 토끼라는 초식동물의 특성에 착안해 전투가 없는 대신 토끼다운 활발한 점프와, 벽을 차는 등의 액션으로 플랫포머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추구했다. 또한 풍부한 수집 요소와 다섯 토끼 친구들과의 풍부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공원 아래에 살던 다섯 유기토끼들은 인간들의 공사로 인해 굴이 무너질 위기에 처한다. 굴이 무너질 위험과 더불어, 시끄러운 공사 소리에 더는 공원 땅 밑에서 살 수는 없기에 토끼들은 새로운 살 곳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LAPIN에서 플레이어는 흰 토끼 '리베'가 되어 벽을 차고 점프하거나, 기믹을 사용해 정확하고 빠른 움직임으로 위험한 지형을 돌파해 나가야 한다. 탐험을 하며 동료 토끼들과 이야기하고 새로운 동물 친구를 만나며, 따뜻한 시간을 경험하게 된다.
모험길 도중 숨겨진 도전적인 구역에서, 과거 탐험대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수집요소인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료 토끼들과의 대화를 통해 호감도를 높여 획득할 수 있는 포토카드와 세부스토리, 여러 숨겨진 조건을 만족하면 획득할 수 있는 스티커와 메모리 등 어드벤쳐적으로도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라핀의 얼리엑세스 기간은 2023년 1분기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얼리엑세스 버전에선 전체 6챕터 중 3챕터까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토끼 친구들의 호감도를 높여 해금되는 과거 에피소드 8종 중, '대장'의 에피소드 1종을 해금할 수 있다.
정식 발매시 엔딩까지의 모든 챕터가 추가되고, 전체 8종 포토카드 에피소드가 추가되며 다양한 수집 요소와 스팀 도전과제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스튜디오 두달은 오는 17일부터 20일간 개최되는 2022 지스타에서 데모 빌드 시연 및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