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아저씨 레스토랑', '메구와 몬스터'의 개발사 오뎅캣은 자사의 6주년을 기념한 신작 '고양이의 작은 소원'을 오는 8월 6일 스팀에 무료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양이의 작은 소원'은 오뎅캣 월드에 길을 잃은 주인공이 마스코트 캐릭터인 '오뎅캣'을 쫓아가는 단편 어드벤처 게임이다. '곰 아저씨 레스토랑', '눈사람 이야기', '쥐돌이 버스터즈!', '메구와 몬스터' 등 오뎅캣 게임의 세계 차원이 융합되어 버린 아파트가 무대이며, 주인공은 차원의 붕괴를 막기 위해 오뎅캣을 쫓아가게 된다.




게임 플레이는 주인공이 가는 곳마다 탐문, 오뎅캣이 숨어있는 장소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은 오뎅캣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만나 대화하게 되며, 이를 통해 그간 플레이했던 오뎅캣 게임들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다. 또한 오뎅캣 특유의 도트 그래픽과 감성적인 음악을 더해 특유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오뎅캣은 정기적으로 게임 최신 뉴스 및 이벤트, 굿즈 정보,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받아볼 수 있는 무료 뉴스레터를 공개했다. 이번 6주년 기념작 '고양이의 작은 소원' 출시와 함께 구독 특전도 증정, '고양이의 작은 소원' 디지털 미니 아트북을 증정한다. 뉴스레터와 미니 아트북은 일본어와 영어판만 제공된다.
오뎅캣 신작 '고양이의 작은 소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