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목) 오후 11시 57분, '배틀필드6' 최초 공개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4개 |
'배틀필드' 시리즈의 차기작 '배틀필드 6'의 '공식 공개 트레일러'가 오는 24일 오후 11시 57분에 최초로 공개된다.


'배틀필드 6'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하며, 단일 스튜디오가 아닌 다이스(DICE), 모티브(Motive), 크라이테리온(Criterion), 리플 이펙트(Ripple Effect) 등 4개 스튜디오가 협력해 개발 중이다.

각 스튜디오는 멀티플레이, 싱글 플레이 캠페인, 신규 게임 경험 등 각기 다른 파트를 전담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발 과정에는 '배틀필드 랩스'라는 이용자 피드백 프로그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전 세계 테스터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게임 개발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현재 북미와 유럽에서 테스터를 모집 중이다.




앞서 '배틀필드 랩스'는 차기작의 병과 시스템 철학을 일부 공개했다. 핵심은 정해진 역할과 플레이어의 선택권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새로운 병과 시스템은 '커스터마이즈' 요소와 '병과 정의' 요소로 구성된다. 커스터마이즈 요소는 이용자가 선택한 병과의 역할 경계를 탐색하고 확장할 자유를 부여하며, 병과 정의 요소는 각 병과의 고유한 정체성을 강화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배틀필드 랩스 측은 "신규 및 베테랑 플레이어 모두를 연결하고 팀워크를 강화하며, 시스템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형성하는 방향으로 병과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