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는 'P의 거짓' 후속작 프로젝트에 투입될 경력 개발자 모집 공고를 내고 인재 확보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엔진 프로그래머 ▲전투 프로그래머 ▲콘텐츠 프로그래머 등 프로그래밍 직군과 ▲던전 레벨 기획 ▲밸런스 기획 ▲몬스터 전투 기획 등 기획 직군이다.
이번 후속작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깊이 있는 레벨 디자인, 강렬한 액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전투 프로그래머'는 실시간 전투 시스템 설계, 플레이어 스킬 및 몬스터 인공지능(AI) 구현 등을 담당하며, '몬스터 전투 기획자'는 소울라이크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P의 거짓' 모든 보스를 클리어한 경험을 요구하는 등 구체적인 자격 요건을 제시했다.
지원자는 공통적으로 게임 개발자로서의 자기소개,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목표, 가장 인상 깊게 플레이한 게임과 그 이유 등을 담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라운드8 스튜디오 측은 "게임을 좋아하고 즐거움에 진정으로 공감하는 사람들이 게임을 만드는 곳"이라며 "게임을 좋아하지 않거나 플레이하지 않는 분들의 지원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밝혔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6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했다. 'P의 거짓'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기반으로 한 잔혹한 스토리와 섬세한 전투 설계로, 2023년 9월 출시 직후 단 한 달 만에 100만 장을 판매했다. 이후에도 이용자 수는 빠르게 증가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700만 유저를 돌파했고, 전체 판매량 중 약 90%가 북미·유럽·일본 등 해외에서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