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총괄 PD도 함께, '블루 아카이브 in 빌리빌리 월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1개 |



넥슨의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3년 연속 빌리빌리 월드에 출전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쳐 RPG다. 유저가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선생이 되어 개성 넘치는 학생들과 펼치는 이야기를 청춘X학원X밀리터리 RPG라는 컨셉에 맞게 풀어내면서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얻었다. 중국에는 지난 2023년 8월에 출시됐으며, 출시에 앞서 빌리빌리 월드에 출전, 중국 유저들에게 특유의 밝고 활기찬 분위기와 카와이 베이스 스타일의 음악으로 현장에 그루브를 더했다. 2024년에는 운동회 컨셉의 키보토스 황륜대제 이벤트에 맞춰 무대를 꾸미는 등, 현장감을 더하는 구성을 보여줬다.

올해는 중국 서버에서 7월 말에 진행할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 이벤트에 앞서 무도회 느낌으로 부스가 꾸려졌다. 아울러 퍼블리셔 요스타를 통해 현장에서 소야곡 테마의 굿즈 외에도 중국에서 인기 있는 '미유'를 비롯한 래빗 소대 굿즈, 방과후 디저트부 굿즈 등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굿즈를 선보여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에는 그간 마지막 날에 주로 등장했던 김용하 총괄 PD가 2일차에 깜짝 등장, 유저들과 소통하고 포토 타임을 가졌다. 김용하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를 사랑해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이번 부스 테마는 소야곡을 예고하는 파티 타임



▲ 마코토가 입만 안 열면 옆집에서도 인증샷 찍으러 올 만큼 카리스마가 있긴 한데 하....



▲ 메인 굿즈는 소야곡 테마 굿즈지만



▲ 이왕 왔으니 다른 굿즈도 사고 싶은 게 인지상정, 그래서 준비됐다



▲ 일부 굿즈는 오전 중에 벌써 품절이라니 ㄷㄷ



▲ 부스 뒷편에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 김용하 총괄 PD 방문 소식에 선생님들 집합



▲ 선생님들께 사랑의 하트를



▲ 그리고 다 같이 외쳐 "블루~아카이브!"



▲ 포토 타임까지 그윽한 마무리, 과연 내일은 어떤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을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