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소닉’ 시리즈의 신작 레이싱 게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의 키 아트와 주요 게임 특징을 공개했다. 또한, PlayStation®Store, Microsoft Store, Steam, Epic Games Store 등의 스토어 페이지가 개설되어 유저들이 위시리스트 및 찜하기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PlayStation®5 버전 클로즈드 네트워크 테스트 실시도 결정됐다. 이번 테스트는 온라인 대전 모드 ‘월드 매치’의 동작 및 오류를 점검하기 위한 목적으로, 참가자들은 정식 출시 전에 온라인 레이싱을 선행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2025년 2월 13일부터 시작되며, 테스트 참가자에게는 제품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스티커와 칭호가 제공될 예정이다.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는 ‘소닉’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예측 불가능한 레이싱 배틀 게임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가 레이스 게임 팀의 정예 개발진이 참여해, 세가 사상 최고의 액션 레이싱 게임을 목표로 제작 중이다.
이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트래블 링’ 시스템이다. 레이스는 1st Lap, 2nd Lap, Final Lap 총 3개의 랩으로 구성되며, 특정 구간에서 ‘트래블 링’을 통과하면 전혀 새로운 환경인 크로스월드로 진입하게 된다. 크로스월드에서는 기존과 완전히 다른 트랙과 장애물이 등장해 레이스의 흐름이 극적으로 변화하며, 이후 다시 원래 코스로 돌아와 Final Lap을 진행하게 된다.
Final Lap에서는 기존의 코스가 변형되면서 아이템 및 링 배치, 지름길 등이 새롭게 추가되며, 레이스는 한층 더 긴장감 넘치는 구도로 전개된다. 또한, 레이스 도중 랜덤으로 등장하는 ‘피버 게이트’를 통과하면 크로스월드가 더욱 극적인 형태로 변화하며, 전략적인 레이싱이 가능해진다.

플레이어는 레이스 머신에 다양한 가젯을 자유롭게 장착하여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한 가젯을 조합해 최적의 세팅을 찾아나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클로즈드 네트워크 테스트에서는 온라인 모드 ‘월드 매치’와 머신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제품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와 칭호가 참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세가는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의 공식 발표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했다.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는 최고의 레이싱 경험을 제공하는 신작 액션 레이싱 게임으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