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앱에서는 기존의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사이드스와이프와 더불어 다양한 개발사들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몇 달 전 모바일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써드파티 게임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료 게임 프로그램의 도입은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전망이다. 첫 번째 무료 게임으로는 '던전 오브 디 엔드리스: 아포지'가 선정되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앱을 통해 2월 20일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블룬스 TD 6' 등 매력적인 게임들이 향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당분간 매달 새로운 무료 게임을 제공하고, 올해 말부터는 매주 새로운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에픽게임즈 계정 로그인 기능, 자동 업데이트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에픽게임즈 계정을 통해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에픽게임즈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동일한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게임 및 앱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준다.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도 강화됐다. 에픽게임즈는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PC 플랫폼과 동일하게 에픽게임즈가 처리하는 결제 건에 대해 88/12의 수익 배분율을 적용하고, 써드파티 결제 시스템 이용 시 수수료를 면제한다.
또한, 2025년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게임을 대상으로 '런치 에브리웨어 위드 에픽'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플랫폼 및 스토어에서 로열티를 5%에서 3.5%로 낮춰준다. 단, 해당 게임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먼저 출시되거나 다른 스토어와 동시에 출시되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에픽 퍼스트 런' 프로그램에도 적용되어 개발자들이 초기 출시 기간 동안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써드파티 게임을 유치하고, 모바일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현재는 초대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한 모바일 게임 셀프 퍼블리싱 도구는 올해 말 모든 개발자와 퍼블리셔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PC 또는 모바일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하고 싶은 개발자는 에픽게임즈 웹사이트의 제출 양식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