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스티커북과 스퀴시북 등 책 2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출간된 도서는 '쿵야 레스토랑즈 초스페셜 스티커북'과 '쿵야 레스토랑즈 스퀴시 컬렉션'이다.
'쿵야 레스토랑즈 초스페셜 스티커북'은 쿵야즈의 소품 스티커 및 짤 스티커 뿐만 아니라 쿵야 레스토랑즈 5문 5답, 비하인드 스토리, 일하는 원칙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쿵야 레스토랑즈 스퀴시 컬렉션'은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무시쿵야 페이퍼 토이 ▲코디 스퀴시 ▲레스토랑·주방·집 스퀴시 ▲히든 메뉴 스퀴시 등 총 4종의 콘텐츠로 마련됐다. 스퀴시북은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진 책으로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용 도서로 활용된다.
두 책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티커북 구매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쿵야 띠부 스티커 직장 버전' 4종 중 1종을 증정하며, 예스24 온라인 서점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 수건'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 IP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공개하며 M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