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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2 정식 버전 출시, '합리적 개발 생태계 확장에 초점'
유니티가 Unity 6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Unity 6.2’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개발자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통해 데이터 활용 방식을 투명하게 보여주고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에디터에 통합된 Unity AI는 컨텍스트 기반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신속한 지원을 제공하고, 콘솔 오류 디버그 기능으로 문제 해결을 돕는다. 안드로이드 XR 패키지를 통해 안정적인 XR 애플리케이션 제작 기반을 제공하며, URP에서 GPU 부하를 줄여 이미지 효과를 실용적으로 구현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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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기기 최적화 및 품질 향상, '유니티6.1' 출시
유니티는 24일, 유니티 엔진6 제품군에서 최초 업데이트 릴리스인 '유니티6.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티61.은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했으며, 플랫폼 도달 범위도 확장하고 새로운 기능을 일부 추가해 크리에이터들이 멋진 게임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LTS, 그리고 업데이트 릴리스로 안정적인 지원 이어가는 '유니티6세대' 그리고 유니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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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이제 추측은 없다” 애덤 스미스 시니어 VP가 말하는 유니티 6세대
유니티 엔진 사용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유나이트가 2019년 개최 이후 6년 만에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그 사이에 유니티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17년 이후 연도별 체계로 바뀌었던 유니티가 다시 넘버링 체제로 변신하고, 최신 엔진 '유니티 엔진6'가 작년 출시됐죠. 임원진도 변동이 있었습니다. 리치텔로 CEO가 사임한 뒤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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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내가 해봐도 모르겠다"
장원선 대표는 15일 '유니티 유나이트 2025'에서 '내가 해봐도 모르겠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2023년 11월 출시한 하이퍼 닌자 액션 게임 '닌자일섬' 개발 과정을 공유하며, 닌자 게임에 대한 향수를 사이버펑크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800번 넘는 업데이트와 롤백 끝에 게임을 완성했지만,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 못해 멘탈이 무너졌다고 고백했다. 현재 '닌자일섬' 세계관을 잇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신작 '섀도우즈'를 개발 중이며, 2월에는 '닌자일섬'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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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소미가 추구하는 '게임과의 공명'
1인 개발자 소미는 15일 '유니티 유나이트 2025'에서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개발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위로와 연대를 담은 유토피아를 그리고자 했으며, '서로가 서로를 위해 거짓말을 한다'는 주제로 책임과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구상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에 본 적 없는 게임을 만들고 '튜토리얼 없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고 했다. 또한, 문학 등 다른 매체에서 영감을 얻어 게임 서사를 풍부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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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 만의 '유나이트 서울', 유니티 엔진6.1·AI·생태계 혁신 제시
유니티는 오늘(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자사 게임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 엔진6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 엔진6.1의 출시에 앞서 유니티가 선보일 혁신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한국의 개발자 및 지망생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유니티는 키노트 강연을 통해 앞으로 선보일 기능...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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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롬버그 CEO "유니티에게 있어 한국은 완벽한 시장"
유니티가 오늘(15일), 유나이트 서울 2025를 개최했다. 지난 2019년 이후 6년 만에 오프라인 유나이트가 서울에서 재개된 셈이다. 그 사이에 게임업계는 큰 변화를 여러 차례 겪고 있다 코로나19의 발생과 엔데믹, 최근 불거지는 AI 붐, 여기에 유니티는 런타임 요금제라는 뼈아픈 이슈가 있었다. 이를 작년 9월 전면 취소했으나, 아직 일부에서는 런타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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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1 4월 출시, "하반기엔 AI 기반 워크플로 강화"
유니티가 2025년 예정된 세 차례의 ‘Unity 6’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 확장된 플랫폼 지원, AI 기반의 새로운 워크플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첫 번째 업데이트인 ‘Unity 6.1’은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유니티 CEO 겸 사장(CEO and President of Unity)인 맷 브롬버그(Matt Bro...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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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서울 2025,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40여개 기술 세션"
유니티가 내달 15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25'의 키노트 및 세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맷 브롬버그 CEO는 한국 개발자 커뮤니티에 대한 유니티의 의지를 강조하고, 애덤 스미스 VP는 유니티6 업데이트 및 차세대 엔진 로드맵을 발표한다. 삼성 갤럭시 S25에서 모바일 테크 데모 시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40여 개의 기술 세션과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버전 개발 경험 공유, 유니티 소스코드 퀵 가이드 등이 제공된다. 인디 게임을 선보이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존'과 '핸즈온 트레이닝'도 운영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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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5 모바일 게임 트렌드 인사이트' 공개
유니티가 '2025 모바일 게임 트렌드 인사이트'를 발표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주요 흐름과 성장 동력을 예측했다. 6가지 인사이트로 △보상형 마켓플레이스 확장, △보상형 광고 활용 증가, △롱포맷 플레이어블 광고 중요성, △구독형 앱의 광고 모델 도입, △미드마켓 게임 부활, △아태지역 개발사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제시했다. 특히, 롱포맷 플레이어블 광고가 유저 확장에 중요하며, 구독형 앱의 프리미엄 모델 도입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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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글로벌 어워드 수상의 다에리소프트, '유다엘' 대표
엔진 개발사 '유니티'는 매년 시상식을 진행해 왔다. 여러모로 이득이 많은 행사다. 모든 후보작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작품이다 보니 엔진에 대한 홍보도 되고, 서로 노하우도 나눌 수 있으며,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이들의 엔진 활용법을 엿볼 수 있는 기회기도 하다. 거기에 부상으로 여러 PR효과도 볼 수 있으니 출품사들도 이득이었다. 이 시상식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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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슈퍼소닉,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콘테스트’ 개최
유니티(NYSE: U)의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에서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을 대상으로 새로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2024년 12월 2일에 시작되며, 게임 제출 마감일은 2025년 1월 30일까지다. 슈퍼소닉은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캐주얼 모바일 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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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다수 입선, 두각 보인 '유니티 어워즈 2024'
유니티 기반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글로벌 공모전인 ‘유니티 어워즈’에서 올해 다수의 한국 게임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유니티 어워즈는 유니티 엔진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술적, 기술적 우수성을 보여준 전세계 유니티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유니티 어워즈에서는 ‘게임’, ‘인더스트리’, ‘소셜 임팩트’, ‘에셋 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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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온 김에 힐링&솔루션, 유니티 커피챗 라운지 오픈
유니티는 오늘(14일), 지스타 벡스코 인근 할리스 부산센텀시티점에서 에어브릿지와 함께 커피챗 라운지 '플레이스 투 그로우(Place to Grow)를 오픈했다. 플레이스 투 그로우는 게임 비즈니스 노하우와 성장 팁, 업계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14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되는 커피챗 라운지 '플레이스 투 그로우'는 누구나 신청할 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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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월 1일부터 '재로드 야헤스' CFO 선임
유니티(NYSE: U)는 2025년 1월 1일부로 재로드 야헤스(Jarrod Yahes)가 최고재무책임자(CFO, Chief Finance Officer)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재로드 야헤스의 선임은 지난주 유니티의 새로운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로 킹(King)의 전 CTO이자 하복(Havok)의 공...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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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어워즈 2024, 다에리소프트-현대자동차 수상
게임 및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작하고 성장시키는 세계적인 플랫폼인 유니티(NYSE: U)가 전세계 유니티 기반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공모전인 ‘유니티 어워즈 2024(Unity Awards 2024)’ 수상을 축하하는 세리머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유니티 어워즈는 유니티 엔진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술적, 기술적 우수성을 보...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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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례 없이 빠르고 효율적" '유니티6' 출시
유니티가 가장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을 강조한 유니티6(Unity6)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전 세계 개발자들과 협력을 통해 제작, 테스트, 개선된 Unity6는 게임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Unity6의 새로운 기능에는 커넥티드 게임 개발 속도를 높여주는 엔드투엔드 멀티플레이어 워크플로, 모바일 웹을 지원할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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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유니티 전문가가 모였다, '유나이트 2024' 톺아보기
유니티 개발자들이면 놓칠 수 없는 컨퍼런스, '유나이트 2024'가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 5월 취임 후 공식석상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매튜 브롬버그 CEO부터 유니티6의 출시일, 유니티6 이후의 로드맵, 그리고 개선사항과 새로운 기능까지 폭넓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죠. 국내 매체 중에서는 인벤이 유일하게 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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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모든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목표는 '디지털 트윈' 혁신"
유니티(Unity)가 2일 U Day Seoul: Industry(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를 개최했다. 이번 유데이는 서비스 '유니티 인더스트리(Unity Industry)'를 통한 산업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객체나 시스템을 디지털로 복제한 가상 모델로, 실제 객체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동기화를 유지한다는 의미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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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 Day Seoul: Industry 개최... 최신 산업 트렌드 공유
유니티(NYSE: U)가 ‘U Day Seoul: Industry(유 데이 서울: 인더스트리)’를 금일 서울 강남 테헤란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 리더들과 기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동차, 제조, 건설, 교육 등의 분야에서 유니티 실시간 3D 기술을 활용한 성공적 디지털 트윈 구축 사례와 관련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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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출시만? 수익화와 성장까지 보는 '유니티 레벨플레이'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개발해서 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화 모델까지 관심사에 오르고 있다. 이전처럼 패키지만 판매하거나 부분유료화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서, 광고 수익 등 여러 장르에 맞춰 다양한 방식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수익화 모델은 단순히 수익을 거두는 방식을 넘어서, 자신의 게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해야 할지 광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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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유니티 내에서도 3D 모델링을 빠르고 쉽게, '프로빌더6'
통상 3D 게임을 제작할 때, 블렌더나 여러 외부 툴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만들고 이를 게임 엔진에 가져와서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3D 모델링 제작에 특화된 외부 툴을 활용하면 더욱 정교한 모델을 작업할 수 있지만, 이를 엔진에 맞춰서 새로 편집하거나 혹은 간단한 작업도 외부에서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유니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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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모노비헤이비어 점유율까지 봐주는, 유니티6의 프로파일러
최근 게임 엔진이 발전하면서 '최적화'도 화두에 올랐다. 이전에 일일이 개발자들이 고심하면서 한땀한땀 빚어냈던 것들을 엔진 내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이 발전했지만, 엔진 자체가 무거워지거나 혹은 그 기술들을 이리저리 짜깁기하면서 비효율적인 처리가 발생하는 사례도 그만큼 많아졌기 때문이다. 유니티에서는 이를 좀 더 빠르게 캐치하고 개발자들이 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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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UI-셰이더-VFX를 연달아 쉽게, 유니티6의 셰이더/VFX 그래프
통상 게임 개발을 할 때마다 '툴'이라는 단어가 언급되고는 한다.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자들의 요구에 맞춰서 여러 기능을 더하거나 좀 더 작업하기 편하게 일부 변경한 '툴'을 만들기 때문이다. 구조가 단순하거나 소규모인 게임에서는 이러한 과정이 크게 필요 없지만, 규모가 크고 복잡한 게임일수록 이러한 과정은 필수로 자리잡았다. 외부에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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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더 쉽게 사실적인 빛의 변화까지 포착하는 유니티6의 라이팅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 기술을 언급할 때 '빛', '광원'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들어가곤 한다. 시시각각 조명이 변하는 게임 내 환경에서 이를 사실적으로 반영해서 표현하는 것까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실사'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니티는 지난 2023년부터 실시간으로 바뀌는 빛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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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도트, 2D-3D 혼용까지 편안한 유니티6의 2D 혁신
유니티는 지난 2019년부터 2D 라이팅과 2D 전용 물리 엔진 등 게임 개발에 대한 여러 기술을 발표해왔다. 2D는 실사에 가까운 3D 그래픽이 보여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만큼, 그에 초점을 맞춘 개발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자신들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었다. 그리고 AI가 화두가 된 지금, 유니티는 생성형 AI를 도입한 '뮤즈'를 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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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최적화된 AI 모델을 어디에서나, '유니티 센티스'
최근 몇 년 사이, AI가 게임 개발자들 사이의 화두로 떠올랐다. 알파고 등으로 친숙한 머신러닝은 물론, 키워드만 제시하면 그에 맞춰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생성형 AI까지 여러 AI를 게임 개발 과정에서 활용하기 위한 R&D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맞춰 유니티는 지난 2023년, AI 솔루션 '뮤즈'와 '센티스'를 베타테스트 버전으로 공개했다. 그중...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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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유니티 어워즈 후보작 선정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의 생성형 AI를 이용한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 유니티 어워즈 후보작에 올랐다. 유니티(Unity)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우수 게임, 작품들을 매년 선정한다. 올해 16회 유니티 어워즈가 진행 중이다. 유니티 어워즈는 게임과 에셋스토어, 커뮤니티 콘텐츠, 인더스트리, 인스퍼레이셔널(Inspirational) 총 5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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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넘버링 체제로 바뀐 유니티6, 내년 4월에 6.1 업데이트
유니티가 다시 넘버링 시리즈를 채택, 새로운 버전의 엔진 유니티6로 찾아온다. 유니티5 체제였다가 지난 2017년 연도별 버전 표기로 바뀐 뒤 7년 만의 일이다. 그간 해당 연도에 맞춰서 프리뷰 버전을 제시하고, 개발자 및 커뮤니티 피드백을 테스트를 거쳐서 그 정식 버전을 그 다음 해에 선보이던 유니티 엔진이 과연 유니티6에서는 어떤 업데이트 플랜을 보여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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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AI부터 최적화, 퍼포먼스, 편의성까지 꽉 찬 유니티6
유니티는 현지 시각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바르셀로나에서 유나이트 2024를 개최했다. 작년 암스테르담에서 진행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공개하고 프리뷰 버전을 점차적으로 제공했던 것에 이어, 이번 유나이트 2024에서는 공식적으로 유니티6 체제로의 변화 그리고 혁신에 대해 논하게 된 셈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새로 CEO로 부임한 매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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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협동 게임은 어려워야 재미", GTFO 개발사 신작 '덴 오브 울브즈'
10챔버스라는 개발사의 이름은 귀에 익지 않아도, GTFO라는 이름은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흔히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하면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로, 4명이 한 팀이 되어 괴생명체들이 서식하는 폐기된 연구소 내부로 들어가서 임무를 완수하고 탈출하는 협동 슈팅 게임이다. 수도 없이 몰려오는 괴생명체를 상대로 처절하게 싸우거나, 각종 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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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브롬버그 CEO "유니티, 개발자와의 연결 다시 이어갈 것"
유니티는 자사 최대의 행사이자 최신 기술을 공개하는 '유나이트' 개최 일주일 전인 지난 12일, 런타임 요금제를 취소했다. 런타임 요금제를 발표한지 1년 만의 일이다. 그 1년 동안 유니티는 여러 격변을 겪었다. 리치텔로 CEO의 사임 후 화이트허스트 임시 CEO가 취임하고, 연도별 버전 표기 대신 다시 '유니티6'로 넘버링 체제로 돌아왔으며, AI에 눈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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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이언 엘리스 부사장 "유니티6의 '대혁신' 기대해달라"
오는 10월 ,유니티의 최신 버전 '유니티6'가 정식으로 출시된다. 2017년 이후 연도별 버전 표기 체제였던 유니티가 유니티5 이후 다시 7년 만에 넘버링 체제로 복귀한 셈이다. 이와 함께 AI로 프로젝트 개발을 돕는 툴인 '뮤즈'를 비롯해 유니티 런타임을 통해 AI 모델을 실행, AI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신경 엔진 '센티스' 등 AI 관련...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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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런타임 요금제' 도입 전면 취소
유니티는 북미 현지시간으로 12일, 논란을 빚었던 '런타임 요금제' 도입을 전면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런타임 요금제를 발표한 지 정확히 1년 만이다. 런타임 요금제는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게임에 대해 이용자가 게임을 설치한 횟수를 기준으로 게임사에 비용을 부과하는 걸 골자로 하고 있다. 이러한 요금정책을 기존 게임에도 소급 적용하겠다는 사실에 전 세계 개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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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I 기반 '게임 아이디어 제네레이터' 공개
유니티가 슈퍼소닉의 다양한 업계 전문성과 모범 사례를 기반한 AI를 활용해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서 개발자들을 돕는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Game Idea Generator)’를 공개했다.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해 개발자가 게임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게임 플레이...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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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제16회 유니티 어워즈' 후보작 모집 시작
유니티가 '제16회 유니티 어워즈(Unity Awards)'의 후보작 모집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부터 유니티 엔진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술적, 기술적 우수성을 보여준 국내외 유니티 작품을 선정해 글로벌 규모로 시상하는 유니티 어워즈는 전세계 유니티 크리에이터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추천을 바탕으로 후보작 모집이 진행된다. 특히 에셋스토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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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술을 넘어 사회 공헌까지, '유니티 포 휴머니티'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더 나은 세상이 된다고 믿는다" 유니티가 게임 개발의 보편화에 이어 내건 슬로건이다. 게임 엔진 개발사로 출발한 유니티는 지난 2019년부터 '유니티 포 휴머니티' 프로그램을 발족하고 2020년 소셜 임팩트 부서를 창립, 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집중하던 유니티가 왜 사회 공헌이라는 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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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포 휴머니티 수상작은 왜 '게'를 선택했을까?
지난 20일 출시된 '크랩 갓'은 유저가 심연의 수호자가 되어 산호초에서 다음 게의 신으로 거듭날 게들을 지키는 게임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게들과, 그들이 자라나 또다른 알을 부화시킬 깊은 바다까지 이주시키는 일련의 과정에서 산호초와 심해의 아름다움까지 다각도로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얼핏 들으면 평범한 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크랩 갓'은 생태계 보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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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모바일이 떠오른 후 많은 자금과 업체가 몰리며 시장은 과포화됐다. 이런 상황에 글로벌 공략이 주목받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이제는 다 예전 이야기가 됐다. 이제 글로벌 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더 치열한 경쟁과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면 새롭게 떠오르는 게임과 앱에 밀려나기 십상이다. 일찍 진출한 업체들이 자신의 자리...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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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월 20일 강남서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한다
유니티(NYSE: U)가 오는 6월 20일, 리프트오프(Liftoff), 앱스플라이어(AppsFlyer)와 공동으로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여러 성공 사례를 확인하는 오프라인 세미나 및 네트워킹 파티인 ‘Winning & Sparkling Together(위닝 & 스파클링 투게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리프트오프, 앱스플라이어는 빠르게 변...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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