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관심 있는 누구나, '인디플 세미나' 23일 개최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자료제공 - 한국인디게임협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최하고 하루엔터테인먼트, 서강대 산학협력단,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이 오는 9월 23일 금요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하는 '인디플 세미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 및 현직 게임 개발 종사자, 일반인 대상으로 인디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신도 야근을 하나요’ 제작팀 밋앤그릿의 문지회 콘텐츠팀 팀장과 ‘ALTF4’의 제작사 펌킴의 김상원 대표는 본인들의 인디게임 개발 경험담과 개발 전략을 기반으로한 주제와 스마일게이트 인디VR사업실 창의창작전략파트 김민수 대리와 실버레이크인베스트먼트 이정훈 이사는 인디 개발자들이 어려워하는 ‘정부 지원 사업’과 ‘펀딩’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또한, 전수형 아나운서의 사회로 ‘인디게임 시장 변화와 플랫폼 다변화에 따른 제작 전략’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해당 토크 콘서트는 강연자들이 해당 주제에 관하여 개발자들의 시점으로 토론을 진행하며 의견을 공유하는 토크쇼이다.

모든 행사가 끝나면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되며 인디 개발자들의 네트워킹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파티이다. 개발자들끼리의 의견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자리이며, 팀원 구인을 위한 인쿠르팅 스피칭과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되며, 이 행사의 후원은 엑솔라, 네이버클라우드 기업에서 도움을 주었다.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 '제7회 인디플 세미나'는 네이버 ‘인디플’ 카페의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 내용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도 참관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