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오늘(2일) 자사의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개발, 2021년 일본부터 시작해 2022년 글로벌로 출시한 모바일 서브컬쳐 수집형 RPG다. 유저가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선생이 되어 개성 넘치는 학생들과 펼치는 이야기를 청춘X학원X밀리터리 RPG라는 컨셉에 맞게 풀어내면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일본 서버 출시 4주년인 지난 2월 기준으로는 글로벌 누적 매출 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9,375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넥슨게임즈는 지난 4월, 글로벌 3.5주년 라이브를 통해 올여름 PC 클라이언트 런칭을 예고했다. 그리고 오늘(2일), 스팀 페이지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출시 준비에 나섰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 스팀 페이지 공개와 함께 넥슨은 스팀 찜하기 인증 이벤트와 두근두근 하트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팀 페이지에서 찜 목록에 추가한 뒤 찜하기 완료된 화면을 프로필이 보이게 스크린샷으로 남겨서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서 50명에게 청휘석 300개가 제공된다. 또한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찜 목록에 추가한 인원 수가 목표치를 달성할 때마다 상급 활동 보고서와 기술 노트 선택상자, 10회 모집티켓 등 보상이 추가된다.
'블루 아카이브'의 PC 클라이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 및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