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로 5월 29일 출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CFK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는 5월 29일(목) 출시를 앞두고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 성황리 예약접수 중인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신작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의 게임 시스템, 그리고 개발사 디어팜의 스테이지 개발 코멘트를 전한다고 오늘(15일)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한국의 인디 게임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2017년 선보인 ‘식혼도: 소울 이터’를 CFK와 협력을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모드를 추가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높인 이른바 ‘완전판’으로 캐주얼 유저부터 탄막 슈팅의 마니아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이러한 기대감과 인기 요소에 힘입어 닌텐도 스위치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그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작년에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도쿄 인디게임 서밋 2024를 비롯해 4월 6일 시티커넥션이 아케이드 게임센터 ‘미카도’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이벤트 ‘슈팅게임 대감사제 2024’에 참가해 게임을 소개하며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플레이X4, 도쿄게임쇼 등 국내외 게임쇼에도 참가해 관람객들과 만났다.

자사는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를 앞두고 닌텐도 e숍 페이지를 오픈하고 있다. ‘찜하기’를 누르면 게임 출시와 관련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풀 보이스 대응’, ‘듀얼 모드’와 ‘세로 모드’ 등 새롭게 추가한 게임의 여러 모드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한편, ‘식혼도: 백화요란’의 개발사, ‘디어팜’은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를 기념해 게임 세계관의 이해를 돕고자 각 스테이지 제작 배경에 대한 코멘트를 전했다. 이하는 코멘트 전문이다.




- 1스테이지

1) 개발의도

아무래도 현대가 아닌 ‘이세계’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었기 때문에, 하늘에서 시작해 구름으로 화면을 잠시 가린 뒤 고대 동양풍 배경에 진입하는 연출을 구현했습니다. 이세계에 진입한다면 정말 이런 기분일까요?(웃음) 유저 여러분들도 함께 세계관에 몰입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스테이지 보스: 신기원요




보스들 중 가장 먼저 디자인된 캐릭터입니다. 첫 스테이지부터 강렬한 비주얼 임팩트를 주고 싶었고, ‘미인처럼 보이지만 사지가 분해되어 떠다니는 요괴’라는 설정이 해당 요구에 가장 부합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각성 컨셉은 ‘엄청난 미인 → 떨어진 사지들이 머리를 받쳐들고 있는 형태’ 입니다.


- 2스테이지

1) 개발 의도

끝없이 이어지고 또 이어지지만 이를 무릅쓰고 계속 올라가야 하는 탑을 이미지화한 스테이지입니다. 생각만 해도 매우 힘들어 보이네요.

2) 스테이지 보스: 창귀




‘창귀에게 잡아 먹힌 사람은 다른 사람 및 지인을 유혹한다’는 설정에 집중하여, 호랑이 자체보다는 호랑이에 붙어 있는 ‘사람’ 쪽을 중심으로 디자인했습니다.

각성 모습은 ‘호랑이 턱 아래에 거꾸로 달린 사람 상반신’에 더해, ‘강철의 연금술사’의 호문클루스에게 흡수된 사람들의 이미지에 영감을 얻어 제작했습니다. 등장씬이 다소 인상 적인 보스이기도 합니다.


- 3스테이지

1) 개발 의도

초기에 ‘보스가 거미 형태’라는 설정이 확정된 뒤 작업에 들어간 스테이지입니다. 거미 요괴가 지배한 세계라는 컨셉으로, 스테이지 곳곳에 거미줄과 거미 알집을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스테이지 보스: 이수약주




원래 모습은 사람 머리가 달린 지네이지만, 각성된 모습은 ‘지네의 수많은 다리가 사람 다리로 바뀐다’는 것으로 보스 컨셉을 잡았으나 수많은 다리를 각각 벌레와 사람다리로 두 번 그린 후 애니메이션을 일일이 적용하기엔 개발상 많은 어려움이 있어 거미 요괴라는 컨셉으로 전환했습니다.

보스의 이름은 ‘이수약우’라는 요괴 이름에서 착안했는데요, 단어 마지막에 있는 ‘소 우(牛)’ 자를 거미 ‘주(蛛)’ 자로 바꿔 “이수약주”라는 이름이 탄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식혼도: 백화요란’ 보스 중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한편,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예약 접수를 진행하는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은 초회 한정판도 함께 예약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패키지판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유통은 H2인터렉티브가 맡는다.

초회 한정판에는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된다. 특히, 예약 특전으로 현재 개발 중인 후속 신작 ‘식혼도 블루 피에타’의 선행 체험판도 포함되어 있어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식혼도 블루 피에타’ 선행 체험판은 통상판 예약 특전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본편

- 신규 일러스트로 제작된 특제 BOX

-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 설정자료집

- 특제 아크릴 스탠드

- ‘식혼도 블루 피에타’ 선행체험판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은 오는 5월 29일(목) 정식 발매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