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GSOK,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 발간
국내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통시적으로 정리한 백서가 출간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기구')는 19일, 세 번째 GSOK 정책백서인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는 국내 게임산업에서 주요한 비즈니스 모델로 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3
-
GSOK "게임산업이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고 적응해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18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엔데믹 시대의 게임산업과 정책'을 주제로 제11회 GSOK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데믹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게임산업의 동향과 정책적 방향성이 논의됐다. 첫 번째 발제는 '팬데믹과 엔데믹 시대의 게임산업과 발전 방향'이었다. 신혜련 교수(명지대학교 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게임이용자의 유형과 규제순응성' 연구 발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이하 ‘GSOK’)가 6일 ‘게임이용자의 유형과 규제순응성’ 연구를 발표했다. 울산대 정기훈 교수 연구팀은 게임시장 환경의 변화로 게임이용자의 연령, 성별, 이용목적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게임 정책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게임이용자 중심의 관점 전환이 필요할 것으로 보았다. 연구는 게임이용자를 고려하지 않은 명령 통제형의 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레거시 미디어와 폭력성에 관한 비판적 검토' 발간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는 30일, 게임계의 주요 정책을 심도 있게 분석한 'GSOK 정책연구'의 제3호 보고서이자, 미디어와 폭력성 3부작 중 1부에 해당하는 '레거시 미디어와 폭력성에 관한 비판적 검토'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GSOK 정책연구'는 게임 자율규제 정책연구기관으로서의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게임산업에 대한 정책연구를 확장하고 공론화함...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
GSOK, 확률형 콘텐츠 확률공개 미준수 게임물 리스트 공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이하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2023년 5월 15일 공표하였다. 이번 공표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시행된 개정 강령에 따른 것이다. 개정 강령은 기존 강령에서 규정하고 있던 ‘캐릭터 뽑기’, ‘장비 뽑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5
-
2월자 확률 공개 미준수 게임물 리스트 공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이하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2023년 3월 20일 공표하였다. 이번 공표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시행된 개정 강령에 따른 것이다. 개정 강령은 기존 강령에서 규정하고 있던 ‘캐릭터 뽑기’, ‘장비 뽑기’...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20
2
-
평가위, 개정 강령을 통한 12월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5종 공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이하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2023년 1월 25일 공표하였다. 이번 공표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시행된 개정 강령에 따른 것이다. 개정 강령은 기존 강령에서 규정하고 있던 ‘캐릭터 뽑기’, ‘장비 뽑기’와...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5
1
-
GSOK "낮은 확률에 자율규제, 필요하다면 검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 의장 황성기)가 지나치게 낮은 확률 문제에 대해 "사회적 필요성이 있다면 개입을 검토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23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확률형 아이템 확률정보 공개 자율규제 성과'를 발표하고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법적 규제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GSOK 황성기 의장은 "자율규제가 법적규제보다 이용자 보호에 더 적합...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5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일본온라인게임협회, 자율규제 MOU 체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이하 'GSOK')는 게임산업의 발전 및 자율규제 확대를 위해 일본온라인게임협회(공동 대표이사 우에다 슈헤이(植田 修平)·오치 마사토(越智 政人), 이하 'JOGA')와 온라인 방식으로 MOU를 체결하였다고 6일 밝혔다. JOGA는 2007년 6월 공식 출범한 일본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협회이다. JOGA는 협회 차원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