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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최 'GIGDC' 작품 접수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24)'가 오는 6월 24일(월) ~ 7월 4일(목)까지 약 10일간 GIGDC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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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2024, "더 가까운 게임쇼, 참관객 25만 명 목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도쿄게임쇼 주최 사무국은 금일(29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2024 도쿄게임쇼 브리핑 인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박람회 '도쿄게임쇼(TGS)'를 소개하고, 어떤 형태로 진행될 것인지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에게 미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도쿄게임쇼의 주최측이 직접 방한하여 국내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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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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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게임산업, AI 군비 경쟁 시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9일 중국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산업은 2023년 시장 매출액이 처음으로 3천억 위안(약 55.7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4년에는 미니게임 생태계 구축과 AI 투자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마이너스 성장에서 회복세" 2023년 중국 게임이 해외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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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①] 게임산업 10.9% 역성장 전망, "유저 신뢰 얻어야"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5.8% 성장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발간한 '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산업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5.8% 성장한 22.2조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 이후 10년 넘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진원은 매해 전년 게임산업 규모를 조사해 백서로 만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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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 '이용자 보호'에 방점
정부가 새로운 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을 1분기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게임산업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지난 발표는 2020년 5월 이뤄졌고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라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계획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정책팀이 주축이 되어 이끌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콘진원 미래정책팀은 계획 수립을 위해 자문위원 28명을 모집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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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연구, 합리적 보완책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심리학회가 기존 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진단연구를 보완할 연구 자료를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을 검토하는 게 목적이다. 학회는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 기획연구 타당성 및 중립성 검증 △게임이용장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 검토 및 보완 △개선된 진단 선별도구의 예비조사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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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K-게임, 이용시간 의미있게 증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 게임에 대한 해외 게임 이용자들의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조사는 ▲아시아(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미주․대양주(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유럽(영국, 독일, 프랑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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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10% 감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한 9.3조 원이라고 발표했다. 게임산업은 다른 콘텐츠산업보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 폭이 컸다. 같은 기간 게임산업 수출액은 규모는 34억 달러(약 4.4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다. 콘텐츠산업 수출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64%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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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콘진원 게임 예산 644억 원, "해외 진출 지원 확대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4년도 지원사업 제도 개선 및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2024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를 20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 한라에서 개최했다. 콘진원은 산업관계자의 콘텐츠 정책과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매년 12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2024...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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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시장 개척 및 K-게임의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실무적 역량 및 성과의 증대를 위한 '2023년 게임더하기(GSP Plus)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2023년 게임더하기 세미나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참여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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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교육 콘텐츠 개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콘진원은 2021년 11월 공단과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공동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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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e스포츠 연고제 도입, "필요 63%, 불필요 37%"
2022년 국내 e스포츠 산업 규모가 1,514.4억 원으로 집계되어 전년 대비 4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이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기간이었던 2020년과 2021년 하락세를 극복하고 2022년 산업 규모 최고치를 달성했다. 특히 게임단 예산은 2022년 963억 원으로 전년 606억 원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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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태진 교수 "게임 소비의 보편화 경향 강화될 것"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2024년 콘텐츠산업 전망 세미나를 22일 개최했다. 먼저 2023년 결산 발표에서 게임산업은 AI 적용이 주요 키워드로 꼽혔다. 콘진원은 콘텐츠기업 중 생성형 AI 도입 비율은 7.8%라 전했다. 게임사 중 넥슨이 '더 파이널스'에 AI 생성 음성을 적용한 게 주요 사례로 소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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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더하기' 우수성과 게임사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게임더하기(GSP Plus)’ 사업의 우수성과 게임사로 해긴 ‘데미안 전기’, 슈퍼플래닛 ‘탭드래곤: 소녀기사 루나’, 슈퍼엔진 ‘다그닥기사단’,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해외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가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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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국감] 콘진원, '교육용 게임 58억원 낭비'에..."사실은 이렇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지난 17일 국정감사에서 지적받은 '58억 원 투입받은 교육용 게임 이슈'에 사실관계를 19일 설명했다. 콘진원 측은 교육용 게임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단 지적에 "해당 사업의 결과물인 교육용 게임은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됨을 재확인했다"라며 "해당 게임의 완성도 향상과 활용성 강화를 위해 교사 연수, 학생대상 시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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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률, 꺾였다
게임 이용률이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게임 이용률은 62.9%로 지난해 74.4%에서 11.5%P 낮아졌다. 모바일과 PC 이용률 모두 감소했다.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게임 이용률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감소했다. 특히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65.7%보다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콘진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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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뉴콘텐츠아카데미' 10월 4일 개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신기술 융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를 공식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개원식을 4일 개최했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외 신기술 선도기업 및 교육기관 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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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브 더 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 수상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사업인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데 의의를 둔다. '...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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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신규 CI 공개..."K 프리미엄 가치 높이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K-콘텐츠산업 혁신성장 선도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콘진원의 신규 CI 디자인은 K-콘텐츠 진흥 기관임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존 CI에 케이(이하 K)를 형상화한 엠블럼을 추가하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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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9.8(금)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활용코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교육에서 교육 취약계층인 초등학교 저학년과 특수학생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추가하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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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 3기, 졸업생 45% 조기 취업 및 창업 이뤄
게임인재원이 판교 메타버스허브에서 3기 졸업식을 31일 개최했다. 3기 졸업생은 51명으로 45%인 23명이 조기 취업 및 창업을 이뤄냈다. 게임인재원은 2019년 8월 개원해 올해 운영 5년째를 맞이한다. 게임산업계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목표다. 게임인재원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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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3년 하반기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온라인 교육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게임의 가치 확산을 위한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단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30인과 함께 온라인 교육을 9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게임을 ▲인문사회·과학일반 ▲게임문화 변화양상 ▲게임문화 이해·인식 ▲게임 이용 지도·방...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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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개발자 양성 멘토링 '인디플 세미나' 9월 4일까지 참관객 모집
한국인디게임협회에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하는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 특강‘ 참관객을 오는 9월 4일(월요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원스토어가 공동 후원사로 참여하는 오픈특강에서는 산나비 개발자로 유명한 유승현 개발자의 “스토리는 조금만 넣겠습니다”, 강연이 진행되며, AI와 게임이라는 주제로 “1인 개발자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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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게임스컴에서 만난 브랜드 'KOREA'
이번 독일 게임스컴에 한국 브랜드는 여러 군데에서 보였다. 직접적으로 한국(KOREA)을 내건 곳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다. 콘진원은 게임스컴에 'What's more? Games'를 슬로건으로 한국공동관을 차렸다. 한국에 K-POP 말고도 무엇이 더 있냐는 물음에 게임이 있다는 의미다. 콘진원은 중소기업 중에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별했고 한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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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둘러싼 인식은 나날이 개선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2회 게임문화포럼이 17일~18일,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측면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는 자리로서 게임이 사회적, 정신적, 그리고 교육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차인 금일(18일)에는 게임과 사회, 게임과 예술, 게임과 방송, 게임과 스포츠,...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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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국내외 정신의학과 교수들 "게임과 흉기난동 연관성 낮아" 지적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17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제2회 게임문화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측면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함으로써 게임이 사회적, 정신적, 교육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검찰이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 주요 원인으로 게임중독을 꼽은 것이 포럼의 주요 화두가 됐다. 국내외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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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분류 어기면 형사처벌? "이슬람권도 안 한다"
수출 시장 확대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게임 콘텐츠 수출 시장 중 이슬람권으로 꼽히는 11개국. 이들 국가의 게임 규제와 법령 조사에 따르면 등급분류를 받지 않을 시 형사처벌 조항을 담아낸 국가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7일 발간한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는 이슬람권으로 분류되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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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정부, '제2의 중동붐' 위한 게임 보고서 발간
윤석열 정부가 '제2의 중동붐' 첫걸음으로 게임을 낙점한 가운데, 관련 법제도 연구 보고서가 발간됐다. 보고서는 중동 9개국(▲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요르단 ▲이라크 ▲이집트 ▲카타르 ▲쿠웨이트 ▲파키스탄)과 동남아시아 2개국(▲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으로 총 11개 국가로 구성하였으며, 국가별로 게임 관련 규제 및 법령 등을 다루고 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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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계, 크런치는 늘었는데 휴식은 줄었다
출시,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루어지는 강도 높은 근무인 크런치 모드. 2022년 게임 업계에 크런치 모드를 겪은 종사자는 전년 대비 늘었지만, 그에 따른 휴식을 전혀 보상하지 않는 응답률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일 '2022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를 발표했다. 고용 현황, 노동시간 현황, 업무 만족도, 산업 및 환경...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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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UAE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두 곳과 양해각서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UAE 콘텐츠산업 진흥 협력 체계 구축 확대를 위해 UAE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두 곳과 지난 16일과 17일 UAE 두바이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콘진원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기관은 ▲두바이경제관광부 소속 '두바이행사진흥청(Dubai Festivals and Retail Establishment, 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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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게임산업 총 매출액 20조 9,913억 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1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통계와 동향을 정리한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2021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2% 증가한 20조 9,913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가 20조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출액 또한 86...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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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3년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기관 첫 지정
콘진원 게임본부 비전은 '청년을 게임의 미래로, 게임을 세계 문화 중심으로'이다. 미션은 '게임산업 내 자금, 인프라, 인력 수준 제고를 통한 글로벌 게임기업 및 인재 양성'이다. 이양환 게임본부장은 "내년에도 게임의 긍정적 역할을 알리는데 적극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내년 주요 게임지원사업으로 PC와 콘솔 게임 개발 지원, 스타트업 및 인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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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액 감소한 게임업계, 현금 쌓아두며 미래 대비
올해 상반기 게임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수출액은 2021년 상반기 37억 달러(약 4.8조 원)에서 2022년 상반기 36.5억 달러(약 4.75조 원)로 감소했다. 상장사 기준 게임사 투자유보율은 전기 대비 48.3%p 증가해 현금을 모아두며 경제불확실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울러 게임업계 부채비율이 20...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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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게임매출액, 4% 증가한 21.8조원"
게임산업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4% 성장한 약 21.8조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준 콘텐츠산업 전체 매출액은 7.4% 증가한 146.9조 원으로 추정됐다.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 대비 1.5% 늘어난 130.1억 달러(약 17.1조 원)로 나타났다. 7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콘텐츠산업 2022년 결산 및 2023년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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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17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의 확장 방안을 논의하는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를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세미나룸 316호에서 개최한다.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실이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재활원, 넥슨코리아의 후원으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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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보드게임 박람회 '슈필 2022'서 한국공동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지난 6일부터 세계 최대 보드게임 행사인 독일 에센 보드게임 박람회(2022 Essen Spiel, 이하 슈필)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유럽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국내 5개 기업을 소개했다. ◆ 5개 대표 K-보드게임사, 14만 명 방문자들에게 게임 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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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해외진출, 글로벌 법제도 플랫폼으로 돕는다"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플랫폼 구축 정책토론회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주최,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7일 국회체험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국가가 콘텐츠 산업의 해외진출을 쉽게 하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현지 법령정보와 자문을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배현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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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 2기 졸업식, "실무형 전문가 양성"
이번 졸업식에서는 최우수 졸업생에게 문체부 장관상을, 우수 졸업생에게 콘진원장상을 수여한다. 그 밖에 특별상으로 한국게임산업협회장,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등 게임협회장상과 엔씨소프트 기업대표자 상장을 수여해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한다.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서규황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상 김규현, 최윤정, 최요한 △한국게임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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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디게임협회, 9월 23일 창의인재동반사업 특강
‘하루엔터테인먼트’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리고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오는 9월 23일 금요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하는 '인디플 세미나'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1-2회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생생한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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