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팀 체리가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스팀 업데이트를 진행한 내역이 스팀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STEAMDB에서 포착됐다. 앞서 2025년 출시가 확정된 만큼 카피라이트 문구가 2019년에서 2025년으로 변경된 데 이어 패키지, 언어 지원 등의 내용도 추가됐다. 특히 디팟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실제 출시 가능한 게임 데이터의 추가가 단행됐다는 분석 역시 나온다.
디팟은 스팀 게임의 개별 데이터 및 파일 묶음이다. 게임, DLC, 언어팩, OS별 실행 파일 등이 여러 디팟으로 나뉘어 관리된다. 특히 이번 디팟 변경은 약 15개월 만에 이루어진 변경이다. 아울러 게임 출시 마지막 단계에서 추가되는 업적의 언어 지원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면 근시일 내 게임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희망적인 추측도 이어졌다.
시선이 쏠리는 것은 당장 현지 시각으로 6일 진행되는 서머 게임 페스트다. 다양한 게임 정보 공개나 서머 게임 페스트 발표와 함께 출시가 이루어지는 게임들이 많은 만큼, 실크송이 서머 게임 페스트 기간 깜짝 출시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실크송의 2025년 출시는 앞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된 바 있으며 신형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2는 6월 5일 출시되어 실크송의 깜짝 출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은 2017년 출시 후 매트로바니아와 소울라이크 장르의 특징을 결합한 플레이로 큰 호평을 끌어냈다. 2019년 티저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팬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스팀 팔로우 순위 역시 미출시 글로벌 게임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단, 당초 2023년 출시가 예정됐지만, 출시 연기가 공지됐고 이후 긴 시간 별다른 출시 일정 업데이트는 없었다. 이에 팬들의 기다림이 커져갔다. 그리고 지난 2025년 4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마침내 2025년 출시가 확정됐다.
과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은 언제 만날 수 있을까? 서머 게임 페스트에 그 눈길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