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확정 교환권 무엇으로 바꿀까? 무료 연차 및 1주년 캠페인 추가 정보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4개 |
우마무스메에서 1st Anniversary을 맞아 무료 연차 및 쥬얼 상점에서 새롭게 구입 가능한 상품 등 기념 캠페인 2탄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신규 시나리오를 비롯하여 신곡 공개와 배포 서포트 카드는 물론 쥬얼 선물과 120연차 무료 뽑기, 한정 쥬얼 판매, 3성과 SSR 선택권 상품 판매 등 우마무스메 유저라면 놓쳐서는 안될 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교환권으로 신년 오페라오 픽업까지의 우마무스메와 SSR 서포트 카드를 고를 수 있는데,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새로 시작하려는 유저라면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될 것인데, 이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봤다.




▲ 접속만해도 6천 쥬얼? 무려 1탄과 합치면 로그인만 해도 7,500 쥬얼이다




▲ 1주년 기념 의상과 신곡은 충분히 기대해도 좋을 퀄리티다


잊지 말고 챙겨야 할 보상

■ 쥬얼 선물 3,000

6월 15일(목) 1주년 업데이트 점검이 끝난 후, 접속만 해도 3,000 쥬얼을 받을 수 있다. 지급 기간은 6월 15일(목) 점검 완료 후 ~ 7월 19일(수) 11:59까지 약 한 달간이며, 해당 기간내에 접속하기만 하면 수령할 수 있다. 선물함으로 보상이 지급되기까지 약간 딜레이 되거나, 도착하지 않은 경우 재접속하여 확인해보자.

주의점으로 선물함으로 지급된 쥬얼 보상은 30일간의 보관 기간이 있으며, 기간 내에 수령하지 않으면 삭제된다.


■ 로그인 보너스 최대 3,000

캠페인 1탄에 이어 2탄에서도 로그인 보너스 쥬얼이 지급된다. 1탄보다 2배 증가한 300쥬얼로 1일 1회에 한해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10일까지 지급된다. 한 번 보상을 획득했다면 다음날 05:00에 초기화된다. 로그인 보너스 획득 기간은 6월 15일(목) 점검 완료 후 ~ 7월 19일(수) 11:59까지다.




▲ 1차 캠페인의 로그인 보너스와 합치면 최대 7,500 쥬얼을 받게 된다


놓쳤던 픽업이 있다면 지금이 기회! 교환권 판매

두 번째로 챙겨야 할 것은 교환권이다. 정확하게는 쥬얼 상점에서 쥬얼과 함께 묶음 상품으로 교환권을 판매한다.

구성은 쥬얼 1,500개 + ★3 교환권과 마찬가지로 쥬얼 1,500개 + SSR 교환권이다. 가격은 각각 3만원으로 두 상품을 모두 구입하려면 60,000원이 소비된다. 상품의 판매 기간은 7월 19일(수) 04:59까지다.

3성 우마무스메를 천장으로 뽑을 경우 약 60만원이 소모되는데, 1/10 가격으로 확정으로 얻을 수 있기에 매우 효율적이다.

특히 최근 연달아 나온 준인권급 픽업으로 인해 놓친 우마무스메가 있거나, 아슬아슬하게 풀돌이 아닌 서포트 카드가 있을텐데 이번 상품을 통해 가려운 부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환 가능한 범위는 5월 2일까지 11:59분까지 등장한 픽업으로 신년 오페라 오와 하루 우라라까지다. 이후 등장한 사쿠라 치요노 오 / 발렌타인 부르봉, 에이신 / 메지로 아르당 / 어드마이어 베가는 교환할 수 없다.

서포트 카드 역시 신년 후쿠키타루, 어드마이어 베가까지 고를 수 있다. 이후 픽업인 안심자와, 니시노 플라워, 사쿠라 바쿠신 오, 아그네스 디지털 카드는 리스트에 없다.




▲ 신년 오페라 픽업까지만 교환할 수 있고, 안심자와 픽업부터는 리스트에 없다


구입한 교환권은 보관 기한 없이 원하는 때에 쓸 수 있다. 그렇기에 상품을 구매했다고 바로 교환하는 것보다 어차피 쥬얼을 소비해야 하는 1주년 픽업이나, 120연차 무료 뽑기 이후에 쓰는 것을 추천한다.

교환 우선 순위는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을 강력 추천하며, 이미 있는 유저의 경우 향후 꾸준히 쓰이게 될 아그네스 디지털이나 스마트 팔콘, 인자작용의 세이운 스카이 / 메지로 도베르 중에서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참고로 수영복 마루젠스키는 이제부터는 대회에서 쓰이지 않으며, 계승기로도 큰 쓰임새가 없으니 추천하지 않는다. 이외에 고려할만한 우마무스메는 코스에 따라 크게 활약하게 될 나리타 타이신이나 여러모로 굴릴 수 있는 축제 의상 골드 시티를 골라보자. 팀 레이스 주자를 원한다면 신년 오페라오나 웨딩 마야노를 추천한다.

기자의 경우 일섭 플레이 당시 클구리로 교환했다. 나머지는 전부 보유하고 있었기에 만약 클구리가 이미 있었다면 메지로 아르당이나 신년 오페라 오를 골랐을 것이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클라이맥스에서 주로 쓰이는 나이스 네이처나 파인 모션 등의 지능 카드를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아이네스 후진이나 야에노 무테키 등에 투자하는 것도 좋다. 네이처나 파인 모션은 3돌과 풀돌의 성능차가 꽤 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풀돌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자.

파인과 네이처가 있거나, 혹은 근성 카드에서 고를만한 풀이 없다면 서포트 계의 GOAT인 키타산 블랙과 슈퍼 크릭으로 교환하자. 키타산 블랙과 슈퍼 크릭 모두 1년 후에도 현역으로 쓸 수 있는 우수한 서포트 카드며, 특히 크릭은 장거리 대회에서는 대체 불가급이다.

명함만으로 활약할 카드는 딱히 교환권 범위 내 리스트에 없다. 교환권과 무지개 파편을 써서 곧 풀돌이 가능한 2돌 카드가 아니라면 섣불리 교환하지 말고 아껴두자.

물론 파인 모션의 경우 언젠가는 풀돌을 달려야 한다. 당장 명함이라도 교환권을 투자한 뒤, 차차 모아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해도 향후 1년 이상은 쓰인다.




▲ 좀 다른 경우지만 기자의 경우 스마트 팔콘(파워) 풀돌을 했다


반 년만에 돌아온 한정 쥬얼 패키지

한정 쥬얼 7,500개 패키지가 재판매가 이뤄진다. Half Anniversary 때와 마찬가지로 구매 횟수는 3회이며, 한화로는 99,000원이다.

기존 99,000으로는 5,000 쥬얼밖에 구입할 수 없었으니, 과금러이거나 1주년 때 탑 로드 풀돌 등 핵심 픽업을 노리는 유저라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 한정 패키지 판매 기한은 7월 19일(수) 04:59까지다.




▲ 한정 쥬얼 패키지는 참을 수 없다


SSR 사토노 카드 및 500쥬얼 지급! 한정 미션

1주년 기념 한정 미션도 잊지 말고 챙기자. 사토노 다이아몬드 배포 카드는 지능 카드이며, 그다지 추천할만한 성능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미션에 포함되어 있는 3가지 칭호다. 셋 모두 클라이맥스 시나리오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칭호인데, 뛰어난 스프린터 / 카리스마 우마무스메 / 더트의 신성 3개를 얻어야 한다.

조건은 특정 레이스에 출주하여 우승해야 하는데, 게임 내에서 어느 대회인지 알려주지 않아 헤멜 수 있다. 단거리에 G1 급인 뛰어난 스프린터나 클래식 3관 달성하면 주어지는 카리스마 우마무스메는 쉽지만, 더트의 신성은 G1이 아닌 G3 대회를 나가야 하고, 그마저도 여름 합숙 기간이라 평범한 육성으로는 깰 수 없으니 아래를 참고하자.


◆ 한정 미션 칭호 획득 조건

뛰어난 스프린터 : 다카마츠노미야 기념(시니어급 3월 후반), 스프린터스 S(클래식급/시니어급 9월 후반)
추천 우마무스메 : 사쿠라 바쿠신 오, 킹 헤일로, 타이키 셔틀 등 단거리 적성의 우마무스메

카리스마 우마무스메 : 사츠키상, 일본 더비, 국화상(클래식 3관)
추천 우마무스메 : 중장거리 적성의 우마무스메 대부분 해당

더트의 신성 : 유니콘 S(클래식급 6월 후반), 재팬 더트 더비(클래식급 7월 전반), 레오파드 S(클래식급 8월 전반)
추천 우마무스메 : 스마트 팔콘, 아그네스 디지털, 엘 콘도르 파사 등
ㄴ참고로 하루 우라라는 거리 적성상 달성하기 힘들다




▲ 칭호 미션은 어느 레이스에 나가야 되는지 미리 체크해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