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GDC 핵심 강연 통역 서비스 제공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자료제공 - 유니티




유니티가 국내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해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서 진행된 핵심 세션을 오는 13일(목) 통역 서비스로 제공한다.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GDC 2023은 게임 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유니티는 이번 GDC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의 스폰서로 참여해 혁신적인 기술과 최신 유니티 솔루션 등을 실제 활용 사례를 통해 소개하며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들을 위해 GDC 2023에서 진행한 주요 세션을 통역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소개', '지바 VFX를 이용한 고품질 캐릭터 시뮬레이션' 등 게임 제작부터 운영, 성장 등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들을 한국어로 통역해 4월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10분까지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가장 먼저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소개'에서는 앤드류 보웰(Andrew Bowell) 제품 관리 부문 시니어 디렉터가 최신 그래픽스부터 멀티플레이어 게임,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 ECS) 등 유니티 2022 LTS(Long Term Support) 및 유니티 2023 테크 스트림(Tech Stream)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다. 해당 세션을 통해 유니티를 사용하여 모바일, 웹, XR 등에서 최신 플랫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진행되는 '지바 VFX(Ziva VFX)를 이용한 고품질 캐릭터 시뮬레이션' 세션에서는 장편 애니메이션 스타일 캐릭터의 변형을 위한 교정 셰이프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지바 VFX를 조명한다. 다양한 사례 및 워크플로우를 살펴보면서 지바의 기술을 활용해 게임 및 영화 스타일의 캐릭터를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2인 개발사로 시작한 세컨드 디너(Second Dinner)가 액션 수집형 카드 게임 '마블스냅(MARVEL SNAP)'을 출시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는 '50인 규모의 스튜디오에서 출시한 마블스냅', 멀티플레이어 경험 제작 방법과 매치메이킹, 리더보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경험 등 복잡한 게임을 더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설명하는 '유니티를 통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 출시, 관리' 등 다채로운 세션들이 통역 서비스로 제공된다.

한편, 4월 13일 한국어 통역 서비스로 제공되는 'GDC 2023 실시간 통역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