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INTA 2024서 IP 보호 인사이트 공유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텐센트가 이번 주 개최된 국제상표협회(INTA) 2024 연례회의에 INTA 파트너 및 행사 스폰서 자격으로 참석해 창의성, 상업, 혁신과 관련한 지적재산권(IP)의 역할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텐센트는 IP 전문가 패널 토론 외에도 웨이신 브랜드 프로텍션 플랫폼(BPP, Brand Protectio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IP 보호 방안을 소개하는 워크샵 시리즈 등을 운영하며, 자사 플랫폼의 IP 침해 대응과 비디오 게임 및 기타 디지털 영역에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한 차세대 브랜드 경험 창출 방안을 수천 명의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텐센트는 5일 간 136개 국가 9,650명 이상의 IP 이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레벨 업: 상호작용 마케팅 및 소비자 참여를 위한 게임 활용', '웨이신 브랜드 보호 워크샵'을 운영하는 한편, 불법위조 방지 라운드테이블 등 행사에 참여했다.

브랜드 레벨 업 패널 세션에는 로지타 톨루이(Rozita Tolouey) 텐센트 북미 사업 개발 및 파트너십 총괄, 제임스 우(Jaymes Wu) 텐센트 게임즈 게임 운영 매니저 외에도 홀리 업그렌(Holly Upgren) 폴라리스 기업 파트너십 및 마케팅 수석 부매니저, 알렉산더 루도니(Alexandre Rudoni) 알렌앤오베리 IP 및 소송 담당 파트너가 참석했다.

트레버 리틀(Trevor Little) WTR 편집장의 사회 아래, 브랜드와 게임 개발자가 게임 내 IP를 통합하여 소비자와 성공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톨루이 총괄과 우 매니저는 게임의 상표 라이선싱의 기회, 신규 트렌드 외에도 인게임 브랜딩을 고민하는 게임 스튜디오와 브랜드를 위한 고려사항과 팁을 소개하는 한편, 정적인 광고에서 상호작용 및 몰입감 조성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진화되는 소비자 마케팅을 공유했다.

웨이신 브랜드 보호 워크샵에서는 슈루 첸(Shuru Chen) 텐센트 수석 법률 고문과 로스 장(Ross Zhang) 텐센트 법률 고문이 웨이신 BPP를 주제로 6개의 워크샵을 진행했다. 첸 고문과 장 고문은 웨이신 내 위조 상품 광고 및 불법 활동 방지 등 IP 보호 노력 및 성과를 공유했다. 웨이신은 다이렉트 메시지, 그룹 채팅, 공식 계정, 타사 미니 프로그램과 같은 개인 및 공공 요소를 연결하는 텐센트 서비스로 10억 명 이상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웨이신 내 개인 및 공공 요소에서 금지 활동을 최소화하고 억제하기 위해 활용하는 혁신 솔루션, 사전 조치, 제재 방안 등도 소개됐다. 첸 고문과 장 고문은 무역 협회 대표, 콘텐츠 제작자, 권리 보유자, 정책 전문가 등 청중에게 최신 BPP 데이터를 공유하며, 텐센트의 IP 보호 접근 방식의 플랫폼 악용 행위 감소 효과와 글로벌 브랜드가 소비자 소통 채널로 웨이신을 선택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텐센트는 선도 브랜드, IP 보유자, 전문가 및 정부 관계자가 참석하는 INTA 불법위조 방지 라운드테이블에도 참석했다. 해당 토론에서는 위조 방지 전략의 복잡성과 IP소유자, 정부 및 집행 기관이 여러 영역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논의되는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위조 상품을 식별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기법, AI와 메타버스 관련 사례에서 검증된 IP 집행 조치도 공유됐다.

텐센트는 오프닝 리셉션을 통해 웨이신, 위챗 등 텐센트의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의 유저, 콘텐츠 및 서비스 연결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텐센트 비디오, 텐센트 뮤직, 텐센트 게임즈를 이용하는 수억 명의 유저를 위한 고품질 엔터테인먼트 개발, 배급 및 라이선싱 등 글로벌 역할을 공유했다.

대니 마티(Danny Marti) 텐센트 공공관계 및 글로벌 정책 총괄은 "텐센트에서 IP는 전세계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등의 개발, 라이선싱, 배포 등을 통해 비즈니스의 핵심동력으로 오랫동안 작동해왔다"면서 "그런 만큼 글로벌 IP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노하우 및 성공사례를 교류하는 INTA 연례회의를 지원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텐센트는 IP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표를 출원한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이는 기술 및 엔터테인먼트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IP 집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IP는 사람들의 삶과 커뮤니티를 풍요롭게 하는 상업적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회를 개발하고 추구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IP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고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