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최 'GIGDC' 작품 접수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24)'가 오는 6월 24일(월) ~ 7월 4일(목)까지 약 10일간 GIGDC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를 활성화하고 국내 게임 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어왔다.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주로 인디 게임 작품을 선발하는 본 공모전은 연 평균 310여 개의 다양하고 특별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부문별 1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왔다.

본 공모전은 중 · 고등부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개인 또는 최대 10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작부문과 기획부문 중 작품별 하나의 부문만 참여 가능하기에 동일한 작품이 아니라면 두 부문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부터 수상자들의 개발역량강화를 위해서 진행된 국내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수상자 대상으로 해외 게임 행사에 참관할 수 있는 ‘해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PAX West’ 등 다양한 해외 게임 행사 중 한 행사를 선정하여 수상자 대상으로 해당 행사에 참관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국내만이 아닌 해외에서 개발되는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게임 시장 흐름과 해외 게임 개발 현황을 통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 외에도 수상 게임의 홍보물 영상이나 개발자 인터뷰 영상 등을 제작하고 다양한 온라인 기사를 통해 더 많은 게임 인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 지원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2024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4)' 운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IGDC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