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텔라 블레이드 다음엔 중국 게임 온다, 'PS 스오플'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9개 |
소니가 31일 자사와 서드파티 게임들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온라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진행했다. 예년처럼 서머 게임 페스트를 앞두고 다양한 신작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게임 이벤트의 시작을 알렸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되는 게임들을 아우르는 종합 쇼케이스를 목표로 하는 만큼 30분 이상의 쇼케이스, 14개의 타이틀 공개가 일찌감치 예고되어 있었다.

특히 티저 이후로 별다른 정보가 없던 파이어워크의 '콩코드'를 비롯해 시리즈 최신작인 '진삼국무쌍 오리진',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 퍼스트 파티와 외부 퍼블리셔 타이틀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또한, 지난 쇼케이스에서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를 크게 강조한 데 이어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중국 작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 콩코드 - 2024.08.23.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합류 이후 정식으로 선보이는 파이어워크 스튜디오의 신작. 하늘에서 떨어지는 두 주인공을 시작으로 선보인 시네마틱 영상은 은하계를 누비는 프리거너들의 좌충우돌 액션을 그렸다.

다양한 종족들이 모인 우주 함선의 동료들과 유쾌한 모습은 마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떠올리게 한다. 실제로 게임은 팀 기반 PvP 슈터임에도 매주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을 제공하며 이러한 유쾌한 이야기, 또 캐릭터들의 관계를 깊이 있게 그릴 예정이다. 멀티플레이 슈터의 약점인 스토리 전개 부분을 이를 통해 해결하려는 계산이다.

또한, 실제 게임플레이에서는 출시 버전 기준 16명의 프리거너를 선택, 5대5 대전이 펼쳐진다. 특히 캐릭터별로 다른 무기,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를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 역시 요구된다.

게임은 퍼스트 파티 게임이지만, PS5는 물론 PC로도 8월 23일 함께 출시된다.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C - 2024.09.19.


소니 퍼스트 파티 대표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PS5 출시 후 약 2년 만에 PC로도 출시된다. 이미 갓 오브 워 PC 이식을 맡았던 젯팩 인터랙티브가 포팅을 담당했으며 PC 버전에 맞는 다양한 추가 요소들이 적용된다.

우선 4K 해상도와 함께 프레임 제한이 없어 보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DLSS, FSR, XESS 등 다양한 업스케일링 기술과 32:9 슈퍼 울트라와이드 스크린 지원 등이 예고됐다.

한편, 최근 PS 스튜디오의 PC 게임에서 필요한 PSN 계정 연동은 이번 작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 진삼국무쌍: 오리진 - 2025년 내



8편 이후 메인 작품으로는 7년 만에 출시되는 진삼국무쌍 시리즈 최신작. 특유의 일기당천 액션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새로운 요소의 도입으로 기존과는 다른 게임 플레이가 그려질 예정이다.

우선 기존 삼국지 명장을 선택하는 대신 새롭게 오리지널 주인공이 시리즈 처음으로 그려진다. 또한, 전술적인 부분의 묘사까지 한층 강조되어 플레이어의 병력 운용 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인피니티 니키 - 2024년 3분기


샤이닝 니키를 선보인 페이퍼게임즈의 신작으로 창업자이자 PD 야오룬하오가 직접 PS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기도 했다. 기존 니키 시리즈의 드레스업 게임 플레이는 유지하고 시리즈 배경인 미라랜드를 오픈월드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단, 국내에서는 앞서 샤이닝 니키가 한복 관련 논란이 있었던 만큼 국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 발라드 오브 안타라 - 2025년 내


팁스웍스 스튜디오와 인폴드게임즈가 선보이는 판타지 액션 RPG. 먼 옛날부터 이어진 분쟁과 침략을 주제로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러한 게임의 큰 주제도 주제지만, 공개된 영상 역시 게임의 이야기를 쉽게 유추하기는 어려운 모습을 보여준다.

평범한 사람들이 사는 세계와는 다른 세계 파라가 게임의 주요 무대가 되며 등에 매달린 소녀와 함게 파라에 뛰어드는 주인공의 모습이 트레일러를 통해 묘사됐다. 또한, 무게감 있는 공격 모션과 빠른 공격 피드백 등 이야기와 전투 모두 소울라이크, 세키로라이크를 목표로 한 여러 게임과 유사한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 베헤모스 - 2024년 가을


스카이댄스 게임즈의 신작이자 그간 꾸준히 VR 대작으로 큰 기대를 모아왔던 게임. 워킹 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의 핵심 개발진들이 현실감 넘치는 다크 판타지를 목표로 개발한 타이틀이다.

근래 VR 게임에서 당연하다시피 한 자유로운 양손 활용은 물론 게임이 진행되는 지역 역시 보다 거대하게 확장시켰다. 또한, 거대한 괴물의 존재와 왼손에서 쏘는 훅 달린 밧줄의 활용해 적을 끌어당기고, 무기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액션 역시 강조됐다.


■ 에일리언: 로그 인커젼 - 2024년 말


다양한 VR 게임을 개발한 서비오스가 디즈니 산하 20세기 게임즈와 함께 개발하는 에일리언 기반 VR 호러 액션. 실제 플레이 자체는 처음 공개됐지만, 비교적 짧은 내용만 담겨 실제 게임 플레이 방식은 정확히 알 수 없다. 단, 에일리언 알을 깨고 나오는 존재들과 제노모프의 등장만으로도 게임이 전할 높은 수준의 공포를 쉽게 예상할 수 있다.


■ 마블 라이벌즈 - 2024년 7월 CBT


넷이즈가 개발하는 슈퍼 히어로 팀 기반 PvP 슈터. 이미 다양한 영상과 테스트 영상을 통해 마블 코믹스 속 캐릭터들의 능력을 살린 액션과 협동 능력 등이 공개된 바 있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오는 7월 PS5로도 진행되는 CBT 일정을 예고했다.


■ 연운십육성 - 출시일 미정


중국 에버스톤 게임즈가 선보이는 오픈월드 무협 어드벤처 RPG. 무협 특유의 액션과 로맨틱한 이야기를 함께 담아낼 것으로 전해진 게임은 이번 영상에서도 속도감 있는 무협 액션을 선보였다.

실제로 게임은 창, 검, 부채, 우산, 쌍검 등 무협지나 영화에서 볼 법한 다양한 무기 활용을 빠른 페이스로 그려내고자 했다. 여기에 물리 엔진을 기반으로 실제 전투 동작의 사실성을 더하고자 하기도 했다.

또한, 오픈 월드 곳곳을 탐험할 수 있도록 그리기 위해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있는 지역을 그려내고 NPC와의 상호작용, 퍼즐, 내러티브 등에도 신경 썼다.


■ 언틸 던 - 2024년 가을


슈퍼매시브 게임즈를 본격적으로 인터랙티브 호러 게임 명가로 자리매김하게 한 언틸 던의 PS5, PC 이식작이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지는 요소와 고전 슬래시 무비를 보는 듯한 잔혹한 연출이 특징인 작품이다. 특히 다양한 실제 배우들이 게임 속 캐릭터를 연기했으며 미스터 로봇, 보헤미안 랩소디 등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의 라미 말렉도 만날 수 있다.


■ 패스 오브 엑자일2 - 2024년 말 얼리 액세스


일정 연기 이후 연말로 플레이시기가 점쳐진 핵앤슬래시 기대작 패스 오브 엑자일2.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PS5의 기기 특징을 살려 한 화면에서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강조됐다. 이 외에도 크로스 플레이, 진척도 공유 등도 함께 이루어진다.


■ 사일런트 힐2 - 2024.10.08.


레이어스 오브 피어, 더 미디엄 등으로 심리 호러를 선보인 블루버 팀이 팀 사일런트와 함께 개발하는 리메이크 신작.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상세한 출시일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종료 이후 코나미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보다 상세한 플레이 영상이 전해지기도 했다.

긴 시간이 지나 제작된 리메이크 타이틀인 만큼 특유의 안개 효과를 강화한 그래픽, 솔더뷰 시점 변화, 강화된 액션 등이 예고됐다. 한편 코나미는 2006년 영화 사일런트 힐을 선보인 크리스토프 갱스 감독과 함께 사일런트 힐2의 이야기를 영화화한 '리턴 투 사일런트 힐'을 제작하고 있다.


■ 몬스터헌터 와일즈 - 2025년 내


캡콤의 시리즈 신작이자 차세대 콘솔 기반으로 개발되는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게임 플레이 역시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1차 트레일러라는 이름처럼 지난해 12월 발표 당시보다 한층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영상에서는 게임의 첫 배경이자 새로운 지역인 경계의 모래 평원의 모습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후와 몬스터들을 그리고 있다. 아울러 곰 형태의 아수종 도샤구마와 암벽을 폭파해 적을 제압하는 덫, 실제 헌팅 액션 등 다양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 아스트로 봇 - 2024.09.06.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양한 기능을 게임을 통해 선보이던 팀 아소비의 아스트로 봇 시리즈. PS5로 출시되는 이번 신작은 별도의 부제 없이 아스트로 봇이라는 이름으로만 공개됐다.

날개가 달린 듀얼센스를 타고 날아가는 장면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과 탐험, 플랫폼 액션 등이 영상을 통해 다채롭게 공개됐다. 언챠티드, 저니, 이코, 파라파 더 래퍼 등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 등장한 다양한 게임의 요소 역시 함께 만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