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Xbox 2024, 올해는 다르다?

동영상 | 이두현, 강승진 기자 | 댓글: 4개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10일 'Xbox 게임 쇼케이스(Xbox Games Showcase)'를 통해 신작들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로 총 30개 게임의 정보가 공개됐으며, 7개 게임이 최초(월드 프리미어)로 소개됐다.

이번 Xbox 게임 쇼케이스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가 문을 열었다. Xbox 게임패스 이용자는 '블랙 옵스6' 출시일인 10월 25일부터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box는 '둠: 더 다크 에이지', '기어즈 오브 워: E-Day' 등 주요 게임을 이번 쇼케이스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디아블로4' 첫 번째 확장팩 '증오의 그릇' 출시일이 10월 8일로 확정됐다. 아울러 Xbox는 기존 콘솔 성능과 동일하지만 새로운 디자인, 옵션을 갖춘 기기를 선보였다.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 - 10월 25일 출시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 신작 '블랙 옵스6'가 오는 10월 25일 Xbox, PS,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모든 Xbox 게임패스 이용자는 출시 당일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랙 옵스6'는 냉전시대 이후 90년대 초를 배경으로 한다. 게임은 캠페인과 6vs6, 좀비 모드 등을 제공한다.


■ 둠: 다크 에이지 - 2025년 출시


이드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최신 '둠' 시리즈 '다크 에이지'가 2025년 출시를 예고했다. '다크 에이지'는 이전 '둠'과 '둠: 이터널' 이전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중세 지옥에 떨어진 둠 슬레이어가 샷건 플레이로 악마를 찢는다. '둠: 다크 에이지'는 Xbox 시리즈 X|S, 윈도우, 스팀, PS5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게임 패스 이용자는 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3 - 출시일 미정




언데드 랩스가 Xbox 쇼케이스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3'의 새로운 예고편을 공개했다. '디케이3'은 오픈 월드 좀비 생존 게임이다. 개발사 측은 절망보다 희망을 강조한 생존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출시일과 Xbox 외의 플랫폼은 공개되지 않았다.


■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 가을 출시


바이오웨어와 EA가 '드래곤 에이지' 신작 타이틀을 '베일가드'(The Veilguard)로 확정하며 새로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7명의 동료를 팀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캐릭터마다 특징을 활용할 수 있으며 상호작용을 통해 사랑에 빠질 수도 있다. 개발사는 쇼케이스 이후 게임의 자세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스타필드: 부서진 세계 - 2024년 출시


베데스다가 '스타필드' 첫 확장팩 '부서진 세계'(Shattered Space)를 올해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바룬 가문(House Va'ruun)이 중요하게 등장한다. 확장팩에 앞서 베데스다는 쇼케이스 당일 적용되는 주요 업데이트도 소개했다. 근접 무기가 개선되고 현상금 이벤트가 추가된다.


■ 폴아웃 76: 스카이라인 밸리 - 6월 12일 업데이트


폴아웃76의 지역이 남쪽, 스카이라인 밸리까지 확장된다. 새로운 구울 '로스트'가 나타나며 이용자는 '볼트 63'의 비밀을 알게 된다. '스카이라인 밸리'는 6월 12일 업데이트되며 게임패스 및 Xbox 시리즈, PS, PC, 스팀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 클레어 옵스큐어: 익스페디션 33 - 2025년 출시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Xbox 쇼케이스를 통해 첫 작품 '클레어 옵스튜어: 익스페디션 33'를 공개했다. 프랑스 밸 에포크에서 영감을 받은 이 게임은 반응형 턴제 RPG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 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 사우스 오브 미드나이트 - 2025년 출시


컴플루젼 게임즈가 신작 '사우스 오브 미드나이트'의 첫 번째 게임 플레이 영상을 Xbox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주인공 캐릭터 헤이즐(Hazel)의 활공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3인칭 액션 어드벤처인 '사우스 오브 미드나이트'는 2025년 게임패스, PC, 스팀 플랫폼에서 출시 예정이다. 게임패스로 출시 당일부터 즐길 수 있다.


■ WoW: 내부 전쟁 - 8월 27일 출시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이야기 '내부 전쟁'이 8월 27일 출시된다. '내부 전쟁'은 아제로스 지하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공허의 전령이 네루비안 제국의 어두운 심층부에서 아제로스를 무릎 꿇리고자 거미 군단을 모으고 있다.


■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 출시일 미정


'메탈 기어 솔리드3' 리메이크 작품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케이크 이터' 신규 영상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특유의 잠입 액션과 함께 메탈기어 솔리드3에서 처음 도입된 근접 전투 액션 CQC가 돋보였다. 원작에 가까운 클래식 컨트롤 스타일과 함께 최근 게임 조작에 맞게 변경된 새로운 조작 체계가 확인됐다. Xbox, PS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며 출시일 정보는 나타나지 않았다.


■ 씨 오브 시브즈 시즌13- 7월 25일 업데이트


'씨 오브 시브즈'에 캡틴 플레임하트가 돌아온다. 시즌13에서 유저는 플레임하트의 기함을 탈취할 수 있다. 새로운 보상이 있는 '씨 오브 시브즈' 시즌13은 모든 플랫폼에서 7월 25일 무료로 업데이트된다.


■ 플린트락 - 7월 18일 출시


'Ashen'을 선보였던 A44의 신작 '플린트락'(Flintlock: The Siege of Dawn)이 오는 7월 18일 출시된다. '플린트락'은 인디 소울라이트(Souls-lite)를 표방한다. 유저는 평화로웠던 세계를 침략한 신들을 공략해야 한다. '플린트락'은 Xbox,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게임패스를 통해 곧바로 즐길 수 있다.


■ 퍼펙트 다크 - 출시일 미정


Xbox 게임 스튜디오인 디 이니셔티브가 크리스탈 다이내믹스와 협업 개발 중인 '퍼펙트 다크' 게임 플레이가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1인칭 액션, 파쿠르 플레이 등 매력적인 플레이와 함께 미래 도시 배경이 중점적으로 나타났다. 게임패스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플랫폼과 출시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 10월 8일 출시


블리자드 '디아블로4' 첫 번째 확장팩 '증오의 그릇' 출시일이 Xbox 쇼케이스를 통해 10월 8일로 공개됐다. 본편 결말 이후 이야기가 전개되는 '증오의 그릇'은 남부로 떠난 네이렐과 메피스토 이야기를 중요하게 다룰 전망이다. 주요 배경은 토라자 밀림 나한투 지역이다.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직업 '혼령사'가 추가된다. '혼령사' 주요 정보는 오는 7월 18일 공개 예정이다.


■ 페이블 - 2025년 출시


포르자 시리즈로 유명한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가 리부트하는 '페이블' 실제 플레이 영상이 이번 Xbox 쇼케이스를 통해 소개됐다. 영웅이 된다는 의미에 관해 되짚은 주제를 가진 게임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알비온의 모습을 영원히 바꾸게 된다. 또한, 근접 액션, 원거리 무기 활용, 거대한 나무 괴물과의 결투, 스킬로 적들을 공중에 띄우는 액션 등 다양한 전투 장면도 확인된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 첫날부터 플레이할 수 있으며, Xbox과 PC, 스팀 등으로 출시 예정이다.


■ 프래그펑크 - 2025년 출시


새로운 5vs5 슈팅 게임 '프래그펑크'가 Xbox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캐릭터와 무기 선택 외에도 마치 로그라이크에서 능력치를 선택하는 거처럼 새로운 규칙을 전략적으로 채택해 우위를 점해야 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적 캐릭터의 머리를 크게 해 헤드샷을 노리는 모습이 나왔다. 70개 이상의 카드, 10명의 영웅 캐릭터, 14개의 무기, 4개의 맵이 예정되어 있다.


■ 윈터 버로우 - 2025년 초 출시


윈터 버로우(Winter Burrow)는 작은 쥐가 되어 부엉이가 잡아간 아줌마(쥐)를 찾고, 혹독한 겨울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 게임이다. 비교적 쉬운 생존 요소와 여러 도전할 거리가 특징이다. 2025년 초 출시 예정으로 Xbox 플랫폼, PC,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


■ 믹스 테이프 - 2025년 출시


독특한 게임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디 아트플 이스케이프'(The Artful Escape) 개발자 베토밴&다이너소어(Beethoven & Dinosaur)가 신작 '믹스 테이프'를 선보인다. '믹스 테이프'는 미국 1980년대로 추정되는 배경에 10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그 시절 10대들의 우정과 사랑을 믹스 테이프에 담아내는 독특한 설정이다. 2025년 게임패스로 곧바로 즐길 수 있으며 Xbox와 PC 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 - 11월 19일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프랜차이즈 신작이 올해 11월 19일 출시된다. 단순 비행 시뮬레이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항공 관련 직업으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게임 개발에 기계학습 및 최신 클라우드, 그래픽 기술이 적용됐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일부터 즐길 수 있으며 PC, 스팀, Xbox 콘솔로 이용할 수 있다.


■ 엘더 스크롤 온라인 - 6월 18일 업데이트


'엘더 스크롤 온라인'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가 6월 18일 적용된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이중 노출 - 10월 29일 출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가 초자연 미스터리 수사물을 선보인다. 이번 Xbox 쇼케이스에선 평행 시간을 다루는 주인공 캐릭터가 친구의 죽음을 파헤치는 모습이 공개됐다. 주인공은 두 시간대를 오가며 친구를 죽인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게임은 Xbox와 PC 플랫폼으로 10월 29일 출시되며, 얼티메이트 에디션을 예약 주문하면 10월 15일부터 즐길 수 있다.


■ 메카 브레이크 - 2025년 출시


변신 로봇 대전 '메카 브레이크'가 2025년 출시된다. 이에 앞서 비공개 테스트는 올해 8월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역할군으로 나뉜 로봇으로 6v6 배틀필드 모드, 3v3 아레나 모드, 최대 60인 PvEvP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은 Xbox 콘솔과 PC 등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 2024년 출시


베데스다가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을 공개했다. 고고학자인 존스 박사, 그리고 수많은 적을 접하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인디의 모습이 함께 담겼다.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히말라야 깊은 곳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한 인디와 캐릭터 지나가 겪는 사건들을 다뤘다. 또한, 실제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일인칭 시점의 게임 플레이 역시 일부 확인할 수 있었다. 한국어화 지원이 예정된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은 2024년 윈도우, 스팀,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출시 당일 게임 패스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 우창: 폴른 페더즈 - 2025년 출시


명나라 말기를 배경으로 하는 액션 RPG '우창'이 Xbox 쇼케이스를 통해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다크 판타지에 어울리는 기이한 형상의 괴물들의 모습이 다수 담겼다. 또한, 이들을 상대하는 캐릭터 액션은 세키로 라이크 게임들의 특징처럼 날렵하면서도 가벼운 공격과 이를 반격하는 가드와 패링 액션으로 가득하다.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PS5, Xbox 시리즈 X|S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 패스 입점 역시 함께 예고됐다.


■ 어보우드(Avowed) - 2024년 출시


모험과 위험으로 가득한 섬, '리빙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어보우드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는 1인칭 판타지 액션 RPG다. 주인공 캐릭터는 제국의 사절로서, 역병을 막는 임무를 수행한다. 신작 어보우드는 Xbox 및 PC 등에서 즐길 수 있으며 게임패스는 첫날부터 제공한다.


■ 아톰폴 - 2025년 출시


새로운 생존 게임 '아톰폴'(Atomfall)이 Xbox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리벨리온은 1957년 영국 북부에서 발생한 핵 관련 사건에서 영감을 받고 이 게임을 개발했다. 플레이어는 핵 재앙으로 황폐화된 영국의 한 지역에서 생존해야 한다. 아울러 전쟁 직후인 당시 영국의 시대상이 게임에 반영되어 있다. Xbox 플랫폼, PC로 출시 예정이며 게임패스를 통해 곧바로 즐길 수 있다.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 11월 15일 출시


유비소프트가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게임 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했다. 시노비 나오에와 사무라이 야스케, 둘의 다른 플레이를 예고한 만큼 처음 공개된 게임 플레이에서도 서로 다른 방식의 전투와 게임 진행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비소프트는 11일 진행 예정인 유비포워드를 통해 13분 분량에 달하는 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스토커2 - 9월 5일 출시


우크라이나의 게임사 GSC 게임 월드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기대작 '스토커2: 초르노빌의 심장부'의 플레이 영상이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이어진 전쟁에 한동안 개발이 중단된 바 있다. 스토커 시리즈는 초르노빌(체르노빌) 원전 사고 이후 발생한 초현실적인 사건과 존재들을 바탕으로 공포 요소와 1인칭 슈터 요소를 섞어 독특한 분위기를 전한 게임이다. 시리즈 처음으로 공식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Xbox 시리즈 X|S와 MS스토어,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GOG 등 윈도우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아울러 출시 당일 게임 패스로도 즐길 수 있다.


■ 기어스 오브 워: E-데이 - 출시일 미정


'기어스 오브 워: E-데이(Gears of War: E-Day)'가 10일 Xbox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E-데이는 세계관 속 전투 발단이 되는 이머전스 데이를 의미한다. 영상에 마커스와 도미닉의 젊은 시절 모습이 등장한다. 매트 시어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니콜 포셋 브랜드 디렉터는 이머전스 데이를 작품의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에 관해 이날이 기어스 '세계의 중심'이라며 프랜차이즈 특유의 형제애, 잔혹함 등을 잘 전할 수 있는 소재라고 밝혔다. 현재 게임 스토어 페이지에는 한국어 자막은 물론 언어 더빙까지 예고된 상태다.


■ 용량이 늘어나고 멋있어진 Xbox




Xbox는 성능은 같지만 용량과 디자인이 새로워진 기기를 선보였다. 출시 국가 및 일정은 곧 공개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