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여현구 기자 | 댓글: 10개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10 주년 및 글로벌 모험가들을 위해 6월 22일(토) 하이델 연회 2024가 개최됐다. 신규 지역과 신규 클래스, 새로운 무기와 장비를 소개하며 앞으로 업데이트할 내용들을 공개했다.

이번 하이델 연회 2024는 특별하다. 현실에서 펼쳐진 검은사막을 경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검은사막 하이델 도시의 모티브가 된 베이냑 마을과 베이냑 성에서 행사를 진행한 것. 매년 모험가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는데, 이번에는 글로벌 모험가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프랑스에서 연회가 열렸다. 현장에선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와 김권호 서비스사업 총괄 실장 등이 참여했으며, 검은사막의 신규 업데이트 및 추가 콘텐츠를 발표했다.


베이냑 마을에서 펼쳐진 이벤트!
베이냑 마을에 도착하니 게임 내 하이델 남쪽 삼거리에서 행사 카탈로그와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 카탈로그는 모험일지 컨셉인데, 베이냑 마을 내에 위치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기록할 수 있다. 먼저 하이델 자동낚시터에는 실제 장난감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미니 게임이 진행 중이었다. 진행자는 NPC 라라 코스프레를 입었는데, 상점 운영은 안하고 낚시가 재밌나보다.

이후 삼거리를 올라가면 테크톤 대장장이는 없고, 프린팅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언덕을 더 올라가서 거래소 NPC가 있는 쪽에 카드게임이 진행됐다. 하나는 기억력 게임이며 다른 하나는 가위/바위/보 형식의 슈퍼아머/전방가드/잡기 카드게임이다. 룰렛 게임도 진행 되여 숫자에 맞게 경품을 제공했다.

미니 게임을 즐긴 후 베이냑 마을의 랜드마크, 베이냑 성으로 올라갈 수 있다. 게임내 하이델 성처럼 북쪽으로 진입하진 못하고, 한참을 걸어 올라가면 베이냑 성에 다다를 수 있다. 베이냑 성 근처에서도 색다른 미니게임이 한창인데, 가면을 쓴 다음 수많은 볼 중에서 특정볼만 찾아내는 내용이다.

이후 베이냑 성으로 들어가니 검은사막과 관련된 NPC들이 맞이했다. 마구간지기 NPC, 조르다인 NPC가 입구에서 모험가들을 맞이했으며, 성 외부엔 여러 도시의 문양을 상징하는 깃발들이 배치되어 검은사막이 현실에서 구현된 느낌을 받았다.




▲ 도착하자마자 카탈로그를 받으며 투어 시작!




▲ 베이냑 성이 생각보다 높은 곳에 있다




▲ 투어 루트를 안내해준다.




▲ 영국에서 온 코스프레 모험가들




▲ 라라 어디갔더라?




▲ 자동 낚시터에서 모험가들을 모으고 있다




▲ 그 옆에는 선상카페로 추정되는 배가 있다




▲ 낚시 룰을 설명하는 라라




▲ 일단 이렇게 밟아




▲ 위아래좌우 우좌 좌우, 스탭을 다 밟아야 한다




▲ 하이델 여관은 1등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바




▲ 여기 황납 장소인데!




▲ 테크톤 대장장이의 집은 기념품샵




▲ 작은 교회가는 길




▲ 익숙한 삼거리 풍경




▲ 미니 게임을 하러 모여든 모험가들




▲ 슈아, 전가, 잡기의 상성 카드 게임




▲ 여긴 룰렛 게임 현장




▲ 룰렛 돌려돌려~




▲ 하이델 성에 검은사막 문양이 보인다




▲ 성 입구입니다




▲ 정면샷




▲ 가면쓰고 스카이 블루 볼을 잡아라!




▲ 모험일지마냥 투어 일정을 체크해보는 모험가들




▲ 외성 안에 내성이 있죠




▲ 그전에 베이냑 경치가 보이네요




▲ 성 내부 루트




▲ 실제 농장이 보입니다




▲ 저 멀리 작은 성이 존재




▲ 밑에서 본 베이냑 성. 목이 아프게 너무 높네요




▲ 양고기를 해체하는 모습




▲ 모험가들이 만찬을 즐기는 장소




▲ 필드 보스 문양 깃발




▲ 마구간이 아니고 화장실입니다




▲ 어? 화살 구멍인가




▲ 저격 포인트 맞네요




▲ 메인 행사로 가는 길




▲ 조르다인이 반기는데 반갑진 않다




▲ 현장에서 리허설 중인 김재희 PD




▲ 마지막 현장 점검 중




▲ 다들 줄서서 내부 행사장에 들어갈 준비




▲ 다른 모험가들은 어디있을까요?




▲ 이벤트 카탈로그를 완성하여 보상 받는 중!




▲ 하나하나 체크하는 모습




▲ 드디어 무대로 이동합니다




▲ 글로벌 모험가들이 다들 모여 앉아 기다리는 중




▲ 손 흔들며 분위기를 올리는 중




▲ 연회를 시작 합니다!!




▲ 김재희 PD가 나와 마이크를 잡으며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윽고 김재희 PD가 현장에 나와 인사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베이냑 마을에 대해 간단히 소감을 밝히며 테크톤을 언급했는데, 그러자 망치 2개를 모험가들에게 선물하며 본격적인 하이델 행사를 환호성과 함께 시작했다. 초창기에 공개된 컨셉 지도를 언급하며 아침의 나라: 서울을 소개했다. Welcome to Seoul 이라는 멘트가 들리자 현장에선 다들 환호를 외쳤다. 서울에선 다양한 모험일지를 진행하여, 설화 우투리도 게임 속에서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검은사당 2를 새롭게 공개했다. 1과는 다르게 자신의 무기를 사용하며 난이도는 2개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생활 콘텐츠 궁궐 경영도 즐길 수 있는데, 생산 거점에 레벨을 올릴 수 있고 희귀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보니 아침의 나라 서울편을 모두 클리어해야 된다.

이어서 군왕 무기에 대해 소개했다. 군왕 무기는 검은별 무기의 상위 무기이며 강화 단계가 동에 이어 10단계까지 증가한다. 그리고 지난 번 유 검은별 무기를 제공한적이 있다며, 동 검은별 무기를 모든 모험가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무기는 주무기/각성무기 중 선택이 가능하며 거래소 등록은 불가능하다.




▲ 아침의 나라 서울



▲ 검은별 무기 상위 등급, 군왕 무기


하드코어 서버를 공개하며 새로운 검은사막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어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2단계를 소개해줬으며, 길드 성향을 선택해주는 패치도 이뤄진다. 장미전쟁도 재개될 예정이며, 다가올 여름에 맞는 여름 이벤트도 진행, 신규 펄의상 '바닷가'를 공개했다.

조르다인 사가는 6.26에 업데이트,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은 7월 3번째 주에 진행된다. 7월 10일에는 바닷가 여름 의상이 공개, 장미 전쟁은 7월 14일, 테르미안 여름 이벤트는 7월 24일이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한국 서버에서만 8월 7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새로운 지역으로 알려진 동트는 여명의 산, 마계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마그누스를 통해 과거 대륙을 오가는 모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행사 마지막엔 28번째 캐릭터 도사를 소개했다. 환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곰방대가 보조 무기인데, 조선의 운사와 전우치와 자유분방함을 담은 캐릭터다. 도사 소개를 끝으로 하이델 연회는 마무리 됐다.




▲ 신규 여름 의상도 공개했다



▲ 동트는 여명의 산에 이어



▲ 발렌시아 지역 옆에 있는 마계도 만날 수 있다



▲ 신규 클래스 도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